JH 룸

갤럭시 S20 울트라

삼성이 이번 새로운 기능과 강력한 카메라 스펙으로 스마트폰 시장을 장악 했습니다. 그 스마트폰의 주인공이 바로 이번 상반기에 출시 된 갤럭시 S20 울트라 모델입니다. 이제 출시 된지 한달이 되어 가는데 굉장한 인기와 많은 분들이 구매를 하고 계십니다. 상반기 플래그쉽 스마트폰인 만큼 강력하고 좋지만 꼭 장점만 있는 법은 아니죠. 모든 스마트폰은 장점만 있을 수는 없습니다. 장점이 존재하면 단점도 존재하는 법이지만 장점이 더 많은것이 플래그쉽의 장점 이라고할 수 있습니다. 그 장점이 많은 갤럭시 S20 울트라 제품을 스펙과 디자인을 알아보면서 장단점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 스펙 디자인

갤럭시 S20 울트라 스펙

갤럭시 S20 울트라의 최대 장점은 역시 현존 최강 스펙을 가지고 있기 때문 입니다. 프로세서는 퀄컴 스냅드래곤 865 옥타코어를 사용하여 전 보다 빠른 속도와 배터리 소모를 줄어들어 훨씬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램과 스토리지는 12GB, 256GB 를 사용했고 배터리는 5000mAh 대용량 배터리를 사용했습니다. 여기 까지만 해도 성능은 다른 스마트폰들과 비교해도 앞도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프로세서 : 퀄컴 스냅드래곤 865

메모리 : 12GB

스토리지 : 256GB

방수 방진 : IP68

디스플레이 크기 : 6.9인치

카메라 : 전면 4천만 화소 / 후면 4800~1억800만 화소

카메라도 최대 1억800만 화소 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굉장한 성능이라고 놀랄정도로 무지막지한 스펙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에 최적화 되어 있는 스마트폰 입니다.

 

108MP

후면 카메라 디자인만 봐도 굉장히 크고, 쉽게 볼 수 있는 디자인은 아니기에 카메라 성능이 굉장한걸 디자인에서 위험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봤을때 카메라가 커서 부담스럽긴 하더라구요. 하지만 처음 보는 100줌 센서가 스마트폰에 들어가니 신기하긷 하고 관심이 끌리는건 사실입니다.

 

64MP

그리고 이번 갤럭시 S20 부터는 안드로이드9 파이로 출시 된 것이 아닌 안드로이드10으로 출시 했기 때문에 바로 다크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에 신경을 많이쓰시는 분들에겐 다크모드가 배터리 절약에 많은 도움을 주기때문에 꼭 설정을 하고 사용하세요.

 

갤럭시 S20 울트라 초광학줌

이번 갤럭시 S20으로 올라오면서 삼성 최초 120Hz 주사율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노트10과 비교했을때 체감은 꽤나 컷습니다. 노트10이 부드럽다고할때 120Hz 사용하는 갤럭시 S20 울트라는 매끄럽다는 느낌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장점이 큰 기능이지만 크만큼 배터리 소모를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게임 할때랑 작업 용으로 사용하는 것 외에는 60Hz를 사용하는걸 권장 드립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 120Hz

카메라는 다른 스마트폰들과 비교해도 차이가 있었습니다. 노트10에서 글씨가 흐리게 보였던 글이 갤럭시 S20 울트라에서는 확대하면 섬세하게 글씨가 보였기 때문입니다. 이 역할이 카메라 성능에서도 많은 차이를 보여줬고 한국인 기준 육안으로도 안보이는 글씨가 갤럭시 S20 울트라의 사진을 찍고 확대했을때도 섬세하게 찍힌다는 부분에서는 만족했던 부분입니다.

 

64MP ,108MP 고해상도 카메라

3X , 10X 하이브리드 광학줌

30X , 100X 초해상도 줌3

 

 

갤럭시 S20 울트라 장단점

개럵시 s20 울트라 가격

간단하게 소개와 장점을 말씀드리고 직접 사용해본 결과 장점이 광장히 많지만 스펙 적인 부분을 제외한 단점도 존재 했습니다. 직접 사용했을때 무게가 많이 나가기 때문에 한손으로 장기적으로 사용했을때 굉장히 무리가 간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6.9인치가 스마트폰으로 사용할 경우 굉장히 큰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휴대성이 상당히 떨어진다는 점 입니다. 요즘 스마트폰들을 보면 휴대폰의 사용 용도의 의미를 잊은게 아닌가란 생각을 하게 되네요.

 

큰 단점을 꼽자면 역시 가격입니다. S10과 비교하면 확실히 출고가 가격이 상승했기 때문에 울트라 기준 150만원 가격에 섬뜻 구매하기는 어렵다는 점 입니다. 두 번째는 전작과 크게 변하지 않은 디자인도 그리 좋은 인식을 주지는 않았습니다.

후면 디자인은 바뀐건 카메라 영향이 크기에는 제외이지만 사이드 부분과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를 사용해도 전면 디자인이 그리 바뀐 이미지는 아니였습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 구성품

지금 단점을 생각하면 어떻게 보면 단점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을 커버할 수 있는 것은 굉장한 스펙과 괴물같은 카메라 성능이 단점을 커버 할정도로 너무나 잘나왔기 때문에 깊이 보지 않으면 단점을 보기가 어렵다고 생각 되네요. 이번 갤럭시 S20 울트라가 출시 되면서 애플은 긴장을 많이 하고 있을텐데 과연 어떤 제품을 준비 할지 기대가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