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구글 픽셀 버즈2

구글에서 첫 무선 이어폰을 준비하고 드디어 구글 픽셀 버즈2 공개를 발표 했습니다. 역시 독특한 형태를 가지고 있어서 관심이 쏠리긴 하는데, 과연 현재 대항마 에어팟 프로랑 구글 픽셀 버즈2랑 비교가 될지도 궁금 했습니다. 1세대 제품도 있지만 1세대는 유선 이어폰을 출시했기에 무선 이어폰 시장에서 경쟁을 할 수 없었습니다.

 

첫 무선 이어폰인 만큼 많이 준비한 모습을 보였는데 바로 구글 픽셀 버즈2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픽셀 버즈2 공개

구글 픽셀 버즈1

구글 픽셀 버즈2는 네 가지 색상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색상은 화이트, 오렌지, 민트, 블랙 색상으로 공개가 되었는데 네 가지 색상다 독특한 모양에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화이트만 출시 된 상태고 나머지 차 후 추가로 출시한다고 합니다.

 

구글 픽셀 버즈2 가격

구글 픽셀 버즈2 디자인은 G마크가 없어도 구글 꺼라고 확신이 들만한 구글만의 색깔을 가진 디자인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민트 색상 역시 구글 꺼인 마냥 자연스러운 색상으로 인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 되네요.

 

구글 픽셀 버즈2 디자인

구글 픽셀 버즈2 착용 모습은 이렇게 모습만 봐도 어느귀에 들어가더라도 딱 맞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디자인도 튀는 디자인이 아닌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이라 생각 합니다. 구글 픽셀 버즈2가 디자인에서는 예쁘지도 않고 멋지지 않는 그냥 일반적인 심플함으로 아마 팬층에서는 많은 만족을 할 것으로 보이기에 성공한 디자인을 보여줬습니다.

 

구글 픽셀 버즈2 색상

특히 성능에서도 갤럭시 버즈 플러스나 에어팟 처럼 단단한 소리와 편리한 기능 역시 들어가 있습니다. 외부에서 사용할시 음량변화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외부 소음이 시끄러울때 자동으로 음량을 키워주고 소음이 적을땐 다시 줄여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자동으로 조절해주기 때문에 귀에 부담도 줄여줄 수 있어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통화 역시 굉장히 잘들리고 상대방에게 깔끔한 목소까지 제대로 전달 할 수 있기에 다른 제품 보다 이 기능에선 특화 된 기능이라 합니다. 통화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기능이기 때문에 이부분도 만족할 것 같습니다.

 

구글 픽셀 버즈2 출시

구글 픽셀 버즈2는 AI 인공지능인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도 추가가 되었습니다. 아마 여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도 지원되는 기능이라 구글 어시스턴트는 굉장히 중요한 기능 요소 중 하나 입니다. 무선 이어폰에 AI 기능이 있고 없고의 차이는 직접 써보신 분들이 많은 체감을 하기 때문에 전작에 AI 기능이 있으셨던 분들인 반가운 소식일 겁니다.

 

배터리 케이스는 달걀 같은 외형의 이어버드는 인체공학적 디자인 가졌고, 이어버드 가운데 역시 실사용할때 필요한 끄기, 통화 받기, 볼륨 조절, AI 부르기 등 많은 기능들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불편함은 없을 거라 생각 되네요.

 

구글 픽셀 버즈2의 가격은 179달레에 판매가 됩니다. 아직 국내 정식 출시는 아직은 없지만 추 후에 곧 국내에도 출시 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한화 기준 가격은 약 20~23만원에 판매가 될 것 같습니다.

 

구글 픽셀 버즈2의 정말 아쉬운 부분은 요즘 무선 이어폰에 출시 될때마다 기대가 되는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추가 되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대신해주는 소음을 줄여주는 기능, 높여주는 기능들이 있기에 대처할만한 기능은 아니지만, 적당한 소음방어정도는 되는 것 같습니다.

 

크기도 작고 가격대비 일반적으로 적당한 구글 픽셀 버즈2는 과연 사용자들에게 사랑 받을 수 있는 무선 이어폰이 될지는 모르겠네요. 음질은 좋아도 소음방어가 가능한다 한들 노이즈캔슬링의 고급기능이 추가 되지 않아 아쉬움이 남긴 하네요. 결국 에어팟 프로에는 상대가 되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어느정도의 성능과 편리성이 과연 어떨지 궁금하긴 하네요. 픽셀 버즈3가 나올땐 노이즈캔슬링이 추가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