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구글 픽셀4 리뷰

2019. 10. 23. 00:30

구글픽셀4

드디어 폰아레나에서 "구글 픽셀4 리뷰"를 하여 많은 내용을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글 픽셀은 새로운 기능과 스펙, 카메라가 많은 관심이 가는건 어쩔 수 없는 부분입니다. 구글에서 많이 언급한 내용이기 때문이죠. 이번 구글 픽셀4 리뷰를 통해 새롭게 알게 된 점은 새로 워진 슈퍼 리즈 줌과  Night Sght 야간 조준기로 지원되는 새로운 듀얼 카메라로 지원하여 트리플 카메라 못지 않는사진을 연출해주는 기능을 해준다고 합니다. 바로 스펙, 디자인, 카메라 등 구글 픽셀4 리뷰를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픽셀4 구성품

구글픽셀3

구글 픽셀4의 구성품은 생각보다 그렇게 알차게 준비 되어있지는 않았습니다. 구성품은 구글 픽셀4, USB-C 충전 케이블과 18W 고속 충전기, 유심핀, 각각의 안내서 가 들어있습니다. 요즘 대부분 스마트폰에 투명 케이스정도 넣어주고 있는 추세인데 투명케이스까지 들어가 있으면 그나마 알차게 들어갔다고 생각이 되는데 플래그쉽에 속하는 폰의 구성이 좀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구글 픽셀4 디자인

구글픽셀4XL

디자인은 구글 픽셀3에 썼던 투톤 룩을 제거 하고 새로운 디자인으로 재작 되었습니다. 휴대폰 뒷면 전체가 알루미늄에 녹아 하나의 유리로 만들어져 깨끗하고 최소한의 외관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디자인을 봤을때 플래그쉽 라인에 오를 정도의 디자인이 아니고 중고가 정도가 되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서 디자인은 개인 차이가 있을 것이라 보입니다.

 

저는 그렇게 맘에 드는 디자인은 아니라 생각 됩니다. 장점이라 생각 되는 부분은 요즘 폰들과 비교하면 두께가 있는 편에 속하며 어느정도 두께가 있고 5.7인치 크기를 가지고 있어서 한손으로 들고 다니기에도 무리가 없는점에서는 장점이라 생각 됩니다.

 

아이폰11

전면 디자인은 생각보다 모노 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면 디자인의 단점은 상단이 베젤 공간이 있다는 점, 하지만 위에 베젤이 있는 부분은 여러가지 기능이 있기 때문에 구글이 임의로 상단만 넓은 베젤을 사용했습니다. 상단에는 새로운 3D 얼굴 잠금 해체센서와 Soil 칩, 전면 카메라가 장착 되어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화면은 전부 베젤리스로 해놓고 기능을 사용할때 센서들이 휴대폰 위로 올라오는 방식도 나름 괜찮다고 생각 하는데 요즘 베젤리스 시대에 넓은 베젤을 사용한다는 점은 좋은 디자인은 아니지만 새로운 기능들을 넣기 위한 최선의 방법이라 생각하며 저는 좋게 생각 합니다.

 

구글픽셀4 카메라

후면 디자인은 독특한 색과 독특한 카메라 디자인이 배치되어있습니다. 카메라가 다행이 아이폰 프로 처럼 거부감이 있는 인덕션 디자인이 아니라는 점이 너무나 맘에 들고 색깔도 너무나 이쁘게 잘 뽑아 나왔다는 생각이 듭니다.

 

후면 디자인을 봤을때 가장 많이 보게 되는부분이 생각보다 정면 보단 후면 부분을 많이 보게 되는데 앞으로 1~2년을 사용할때 생각하면 굉장히 이쁜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미티드 화이트, 저스트 블랙, Oh So Orange 이렇게 3개의 색상이 출시 되었습니다.

 

구글 픽셀4 디스플레이

다크모드

디자인과 구성품에서 아쉬움만 있었다면 이젠 장점만 보이는 스펙부분들 입니다. 디스플레이는 현 플래그쉽 폰들과 비교를 하게 될 정도로 높은 화질을 자랑 합니다. 선명도가 매우 뛰어나고 색상도 거의 현실에 가까운 정확하고 깔끔한 색상을 지원 합니다. 색이 정말 디자인에 맞게 깊은 색을 보여주기 때문에 영상을 시청할때나 게임 할때도 몰입감이 상당 하기 때문에 디스플레이에서는 경쟁력을 가질만큼 좋은 디스플레이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구글 픽셀은 두 제품으로 나눠진 만큼 해상도와 픽셀 밀도가 다릅니다. 구글 픽셀4는 1080x2280 해상도와 443ppi의 밀도를 가지고 있고, 구글 픽셀4XL은 1440x3040 해상도와 534ppi 밀도를 가지고 있으며 두 제품 역시 화면에 맞는 해상도와 고밀도 필셀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너무나 좋은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구글 픽셀4 사양

안드로이드10

구글 픽셀의 사양은 최고는 아니지만 최적화로 인해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칩셋은 퀄컴 스냅드래곤 855와 6GB 램을 지원합니다. 현재 퀄컴 스냅드래곤 855+ 까지 나왔지만 855도 충분한 성능을 뽑아주기 때문에 절대 구형 칩셋이 아닙니다. 구글 픽셀의 램이 6GB라 "리프레쉬"가 있을 수 밖에 없지만 구글 소프트웨어의 최적화로 인해 램의 비해 리프레쉬가 다소 적은걸 안드로이드10에서 많은걸 느꼈습니다.

 

구글 픽셀의 안투투 벤치마크 성능은 412447점으로 아이폰11 435295점으로 아이폰11보다는 약간 떨어지는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원플러스7T와 삼성 갤럭시S10과의 성능은 3만대 초, 중반 점수를 생각하면 비교적 많은 점수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구글폰

카메라의 성능의 내용은 생각 보다 많이 길기 때문에 따로 포스팅하여 바로 올릴 예정 입니다. 구글 픽셀4의 가장 눈여겨 볼 점은 역시 카메라 입니다. 카메라가 생각보다 많은 차이점과 가치성을 보여주고 구글이 카메라로 중점을 두고 만든건 확실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 글은 카메라와 구글 픽셀4의 기능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구독 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여러분들께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