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화웨이스마트폰

드디어 구글 픽셀4가 출시되었습니다. 꽤나 구글 에서 신경을 써서 만든 제품으로 픽셀3의 후속작 제품입니다. 아이폰11프로가 출시되면서 인덕션 디자인을 따라 했다고 많은 논란이 있었는데 랜더링 이미지는 구글 픽셀4가 먼저 공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카메라 모양 자체가 다르므로 성능 역시 현저히 다른 제품들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구글 픽셀4의 성능과 카메라에 대한 부분이 출시가 되고 난 후 기대치를 넘기며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구글 픽셀4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픽셀4 기능

블랙베리클래식

구글 픽셀4는 한 가지 모델로만 출시 된 것이 아닌 구글 픽셀4XL 더 큰 버전과 함께 두 가지 모델이 출시 되었습니다. 스마트 폰에 있어 가장 많이 보는 부분이 디자인 입니다. 디자인은 다른 플래그쉽 폰들과 비교하면 다소 많이 두꺼운 모양을 가지고 있지만 손에 잘 감길 만큼의 두께를 제공 하기 때문에 너무 얇은 것보다는 그립감에서는 뛰어 날 수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색감이나 측면 부분에서는 전혀 심심하지 않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고 후면은 유리로 보안 된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내구성에는 다른 플래그쉽 폰들과 비교해보면 조금 더 단단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LGG4

그리고 양쪽 전부 확인을 해보면 지문 인식 기능이 지원하지 않습니다. 대신 3D 얼굴 인식을 지원하므로 일반 홍체 인식이나 일반 얼굴 인식이랑 차원이 다른 인식률 을 가지고 있습니다. 애플의 페이스ID랑 비슷하거나, 보다 상위 버전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이번 3D 얼굴 인식이 역대급으로 빠르기 때문에 아마 현존 스마트폰들중에 최고로 편한 잠금 인식을 가지고 있지 않을까 합니다.

 

G3

구글 픽셀4가 주목하는 부분은 바로 인터페이스 입니다. 인터페이스 기능은 휴대폰 앞에 공중에 슬라이드를 하여 휴대폰의 기능을 사용하는 것인데 구글 픽셀4를 공개하면서 많은 언급을 한 기능이지만 그렇게 기발하고 많이 사용할 것은 기능은 아닐 것으로 보입니다. 이건 실제 꾸준한 사용기를 봐야하는데 시간이 지나면 많은 장단점이 보여질 것으로 보이네요.

 

 

구글 픽셀4 스펙

구글픽셀폰

구글 픽셀4와 구글 픽셀4XL의 스펙은 동일 합니다. 두 제품의 CPU는 퀄컴 스냅드래곤 855 칩셋을 장착했고 램은 6GB를 사용했으며 다른 제조사와 비교하면 그리 고용량 램은 아닙니다. 하지만 6GB를 장착한 이유는 다른 스마트폰들과 비교해 최적화로 승부를 하겠다는 것으로 보이며 자신들이 만든 OS로 최적화면에서는 자부심을 가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두 제품과 다른점은 배터리 용량 입니다. 두 제품의 크기가 서로 다르기 때문에 역시 배터리 용량도 차이가 날 수 박에 없습니다. 구글 픽셀4는 2800mAh를 보여주고, 구글 픽셀4XL은 3700mAh의 배터리를 장착했습니다. 두 제품다 무선충전이랑 고속 충전 18W를 지원하니 용량과 충전 속도는 충분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구글픽셀4스펙

다음은 디스플레이 성능입니다. 디스플레이의 화질은 두제품다 OLED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크기는 5.7인치 444ppi 픽셀, 6.3인치의 크기는 533ppi의 두 제품 모두 고밀도 픽셀을 가지고 있으며 요즘 플래그쉽폰들의 비해 작은 크기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가장 흥미로운 부분은 주사율이 90Hz의 주사율을 가지고 있으며 게임으로 사용하게 된다면 좋은 폰으로 사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고 주사율을 사용하게 되면 좋지만 배터리가 많이 소비 된다는 단점이 있죠. 구글 픽셀4는 상황에 따라 60Hz, 90Hz를 번갈아가면서 지원을 한다고 하니 배터리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구글픽셀4카메라

다음은 카메라 성능입니다. 두 제품 모두 같은 카메라를 지원하므로 2개의 카메라가 장착 되어있습니다. 12.2MP F1.7주카메라와 16MP F2.4 망원카메라, 초고해상도 카메라를 지원 하기 때문에 카메라 화질 자체는 굉장히 깔끔하고 섬세하게 찍힐 것으로 보이네요. 아쉬운 부분은 초광각 렌즈가 장착이 되지 않았다는 점이 아쉬운 부분이지만 두 카메라로 인해서도 충분히 커버가 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이폰11 프로와는 역시 많이 다른 디자인을 가지고 있네요. 사각형 디자인은 구글이 먼저 만들었는데 이젠 따라했다는걸 조금이라도 풀렸으면 좋겠습니다.

 

 

구글 픽셀4 성공할까

블랙베리Q10

구글에서 야심있게 출시한 만큼 저는 많이 히트를 쳐줄 스마트폰이라 생각 됩니다. 가격은 픽셀4 기준 64GB 799달러에 에 출시가 되었고, 구글 픽셀4XL 64GB 기준 899달러에 출시되었습니다. 생각보다 가성비 라인에는 속해있지는 않네요. 구글 픽셀4가 한국에서는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해외에서는 많은 관심으로 인해 많이 판매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 아마 카메라 부분과, 강화된 인터페이스, 90Hz 주사율을 중점으로 보고있으며 다른 플래그쉽폰들과는 아쉬운점도 있겠지만 여러가지를 보면 분명한 차이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후기가 정말 기대가 되네요. 저는 아이폰11 프로보다는 성공할것으로 보입니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구독 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여러분들께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