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새로운 스마트폰 디자인이 유출 되었습니다. 바로 갤럭시 폴드 라이트의 디자인이 유출 되고 출시를 앞두고 있는 상황 인데요. 폴드1 모델보다 개선 되어 출시가 되고 보다 저렴하게 출시한다는 메리트로 인해 많은 분들이 아마 손꼽고 기다리고 있는 제품인것 같습니다.

폴드1이였을때 가격과 갤럭시 폴드 라이트의 가격과 접었을때 폰이 끝까지 안접히던 문제점을 개선을 하였다는 것이 강점인데, 과연 얼마나 개선이 되었고 전작 대비 왜이렇게 호평을 받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폴드 라이트 디자인

간단하게 갤럭시 폴드 라이트를 살펴보면 카메라 갯수가 폴드1의 비해 1개가 줄어든 모습을 볼 수있었습니다. 전반적으로 모든 디자인은 폴드1과 갤럭시 폴드 라이트와는 동일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마 폴드1의 남은 재고를 사용한 것이죠.

다만 전면 디스플레이는 다른점을 보여줍니다. 전면 디스플레이는 폴드1에서 전면 디스플레이가 지원하여 접어도 작은 화면에서도 사용이 가능 했지만, 갤럭시 폴드 라이트 기기는 Z플립과 동일하게 간단한 정보만 볼 수있는 LED형 기다란 디스플레이를 사용했습니다.

라이트 모델에서는 작업 같은걸 하려면 무조건 화면을 펴야 한다는점이 아쉽긴하지만, 대부분 폴드 사용하는 사용자들을 보면 거의 전면 디스플레이는 사용하지 않으니, 전면에 디스플레이가 있고 없고의 차이는 사용자 환경에 따라 갈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간단하게 원가 절감을 위해 전면에서 사용이 가능한 디스플레이를 뺀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폴드 라이트의 측면도 살펴 보자면, 폴드1과 거의 동일한 디자인으로볼 수있으며, 확실한 정보가 아닌 전문가측의 의한 추측이지만, 스마트폰을 덮었을때 뜨는 현상을 개선 했다고 합니다.

전작 폴드1에서는 휴대폰을 덮었는데 애매하게 덮혀서 뜨는 현상이 매우 아쉬웠던 부분을 Z플립에서 적용되고 난 후, 라이트 모델에도 적용 가능성이 매우 클 것으로 생각 됩니다.

 

디스플레이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폴드 라이트 제품 부터는 폴드1에서 논란이 많았던 플라스틱 커버를 사용하지 않고, UTG (엄청 얇은 유리)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여 기스와 흠집을 최소화 시켰다고 합니다. 이 기술역시 Z플입에서 사용 되었던 기술을 기대로 가져와 강도를 보다 높혀 향상된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갤럭시 폴드의 라이트의 소개에 마지막으로 가격과 스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격은 폴드1과 비교하면 매우 저렴하진 가격에 출시 할 예정으로, 달러 기준 1,100달러에 출시가 될 예정이고, 한화 기준 130만원대 가격에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성능은 아직 많은 정보가 나오지 않아 정확한 확답은 어려우나, Z플립의 성능과 동일하거나 조금 더 상위 버전으로 출시 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갤럭시 폴드 라이트는?

전체적으로 본다면 갤럭시 폴드 라이트는 굉장히 혁신적인 스마트폰이고, 몇가지 빠진 부분이 있지만 폴딩 기술과 가격, 그리고 Z플립 정도의 스펙을 가진 스마트폰이라면 라이트 모델이라 불리기엔 플래그쉽이라고 불려도 손색이 없는 스마트폰이지 않나 생각 됩니다.

갤럭시 폴드를 사고 싶었지만 너무나 비싼가격에 구매를 포기해야만 했었던 마음을 달래줄 스마트폰이 갤럭시 폴드 라이트가 될 것이고,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폰이 저렴한 가격으로 인해 기대를 받고 있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 되네요. 추가 내용으로 이번 갤럭시 폴드2도 굉장히 개선이 많이 되고 전면 디스플레이도 풀스크린으로 출시 된다고 하는데 두 제품 모두 과연 모습으로 출시 될지 기대가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