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삼성이 2020 언팩 공개를 하면서 여러 제품을 공개를 했습니다. 이번 공개되는 제품들은 삼분기때 한번에 몰아서 공개가 되었으며 기다렸던 노트와 폴드, 갤럭시 탭, 워치가 공개가 되면서 삼성은 엄청난 뜨거운 반응이 우리들에게 맞이 했습니다.

여러 제품 중 오늘은 "갤럭시Z 폴드2"의 중점을 두고 스펙과 디자인이 폴드1보다 얼마나 많은 변화와 개선이 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Z 폴드2 디자인 중점

갤럭시Z 폴드2는 펼치기 전에 전면 모습을 보면 확실히 폴드1때 보다 굉장한 발전을 보여줬습니다. 전 버전에서 4.7인치 화면과 너무 넓은 베젤의 작은 화면으로 아쉬움이 있을 수밖에 없었던 전면 화면이 폴드2 부터는 풀스크린에 가까운 6.2인치 전작보다 확연히 커진 대화면 디스플레이로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흥미로울수 밖에 없었습니다.

내부 디스플레이의 화면도 많은 개선을 보여줬습니다. 갤럭시Z 폴드2는 전작대비 0.3인치 더커진 7.6인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게 되어 시원시원한 디스플레이를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펼쳤을때 치명적인 단점이였던 오른쪽 카메라 배치로 인해 화면에 제한이 있었던 문제를 펀치홀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여 카메라 배치부분을 최소화하고 풀스크린을 사용할 수 있게 끔 박수 칠만한 개선을 보여줬습니다.

갤럭시Z 폴드2의 접었을때 모습은 기존과 달라진게 없어보이지만 6.9mm 두께에서 6mm 두께로 보다 얇아졌습니다. 꽤나 큰 두께를 감소 시켜줬고, 아쉬운부분은 카메라 성능을 높히다보니 전작 대비 카메라 두께가 더 커진 모습은 아쉽기만 합니다.

지문인식 기능은 현재 플래그쉽에 사용되는 생체지문인식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전원키에 지문인식을 탑재해 물리지문인식을 사용했습니다. 아직 까지는 물리지문인식이 더 인식율이 좋고 편리하기에 사용하기에는 큰 불편함은 없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Z 폴드2의 접히는 화면의 주름을 알아보겠습니다. 메인 디스플레이는 "Ultra Thin Glass" 를 사용하여 플라스틱 필름이 아닌, 얇은 유리 디스플레이를 사용했기에 기존 신경쓰이는 주름보다는 훨씬 개선이 되었습니다. 그래도 접히는 형태로 제작 되었다보니 주름이 아예 없어지는걸 바라기엔 아직 기술력에선 한계가 보이는 것 같습니다.

다음 힌지부분을 살펴보겠습니다. 디자인 형태는 기존 모델과 크게 달라진 부분은 없지만, 기존 보다 업그레이드가 된 "히든 힌지"로 보다 자연스럽게 움직여지고, 내구성은 더욱 튼튼하게 제작 되었습니다.

갤럭시Z 폴드2의 힌지 부분이 업그레이드가 된건 확실하지만, 접었을때 화면과 딱 들어맞게 접힐거라고 유출 되었던 힌지가 이부분은 아직 개선이 되지 않았기에 참고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Z 폴드2의 후면 디자인은 노트20의 디자인과 비슷한 디자인을 사용했습니다. 카메라 갯수도 늘어나고 이번에 새로 추가 된 미스틱 브론즈 색상을 사용 하여 투톤 느낌을 강하게 주는 디자인 입니다. 틀에서는 기존 모델과 크게 달라지진 않았습니다.

 

갤럭시Z 폴드2 스펙 중점

갤럭시Z 폴드2는 전작대비 스펙 상향도 되었습니다. 프로세서는 퀄컴 스냅드래곤 865+를 사용하게 되어 어떤 작업이나 게임이든 매끄럽게 돌릴정도로 괴물 같은 성능을 가진 칩 입니다. 나머진 기존과 동일하게 램은 12GB, 512GB 스토리지를 사용하게 됩니다. 고용량 램으로 인해 앱을 사용하다가 리프레쉬 되는 일을 최소화 되었고, 고용량 저장공간으로 영화나 여러 동영상도 휴대폰에 저장할 수 있어 저장공간이나 램, 프로세서 스펙은 플래그쉽 폰들중 최고성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 모델에 없었던 새로운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기존 모델에는 화면 주사율이 60Hz까지 지원을 했었는데 갤럭시Z 폴드2 부터는 120Hz를 지원하게 되었고, 주사율 최적화로 인해 게임이나 동영상이든 환경에 따라 주사율이 오르고 내리는걸 판단해 배터리 효율도 극대화를 해주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꽤나 마음에 드는 기능이라 생각 합니다.

카메라에 대한 성능은 기존 모델모다 상향 되지만, s20울트라나 노트20 울트라 정도의 성능을 기대하시기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아마 노트20과 동일한 성능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갤럭시Z 폴드2 혁신이다?

 갤럭시Z 폴드2의 스마트폰은 굉장히 메리트 있는 제품 입니다. 하지만 혁신이라고 하기에는 이미 많은 것을 보여줬고 가격대도 100만원대 가격이 아닌, 200만원대 가격으로 출시 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Z 폴드2는 혁신이라고 불리는 것보다 기존 모델에서 많은 아쉬움이 많았던 것을 보안하여 개선한 제품이라고 불리는 것이 더 어울리는 스마트폰이였습니다.

현재 언팩공개하면서 많은 제품들이 눈에 들어오는데 저는 그 중 버즈 라이브와 갤럭시Z 폴드2가 관심이 많이 갔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이번 삼성의 폴더블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하네요.

 

'IT > Samsu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S10 안드로이드11 지원  (0) 2020.08.19
갤럭시 탭 S7 공개 출시  (1) 2020.08.15
갤럭시 버즈 라이브 공식 디자인  (3) 2020.07.23
갤럭시탭 S7 실물 유출  (2) 2020.07.20
갤럭시 노트20 디자인 정보  (3) 2020.07.18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