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삼성 언팩을 준비하면서 신제품을 줄줄이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 중 새로운 무선 이어폰인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버즈 플러스 후속 모델로 출시하게 될텐데, 버즈 플러스에서 노이즈캔슬링이 지원이 된다는 소식이 있었지만, 결국 지원을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서는 지원이 된다는 것에 확정이 났기에 삼성 첫 노이즈 캔슬링이 지원 되는 제품으로 충분히 기다려볼만한 제품입니다.

계속해서 디자인 유출이 나왔었는데 현재 보여주고 있는 사진이 공식 디자인으로 확정 된 상태 입니다. 아마 강낭콩 디자인이 많은 논란이 있어서 점차 삼성에서 디자인을 변경 했던걸로 생각 되네요.

 

갤럭시 버즈 라이브 디자인

먼저 색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의 티저 영상으로 올라왔던 새로운 색상 "미스틱 브론즈" 색상 입니다. 차기 기기들이 미스틱 브론즈 색상에 초점에 맞춰 출시 할것으로 보이며, 갤럭시 버즈 라이브 역시 미스틱 브론즈 색상이 추가 색상으로 출시 하게 됩니다.

예전 유출 디자인에는 기존에 있던 3가지 색상이 출시가 된다고 했는데 미스틱 브론즈의 유출로 4가지 색상이 출시하게 될 것 같네요.

다음 기기 디자인을 알아보겠습니다. 강낭콩의 디자인이 많은 놀림거리가 있었을텐데, 애플 에어팟 프로 제품도 콩나물 같다는 비난도 있었던 제품이였지만, 현재 최고의 이어폰으로 자리 잡고 있죠. 갤럭시 버즈 라이브도 히트 제품으로 인식을 받으면 강낭콩의 인식은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충전 케이스 기기를 보게 되면, 충전케이스가 전작 대비 조금 커지고 두꺼워진 모습으로 보면,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 된 것으로 생각 됩니다. 역시 두껍기 때문에 다소 아쉽게 보이지만, 출시 되기 전이라 실제 어떤 크기로 나올지는 출시가 되야 판단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본체 기기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세부적인 이어폰 모습을 보게 되면, 예전 유출 된 디자인과 비교 해도 달라진 모습을 확인 할 수있습니다. 전체적인 큰 틀에서는 벗어나진 않았지만, 세부적인 부분과 퀄리티에서는 평범했던 디자인에서 강인하고 좀 더 멋있어졌다는 디자인으로 변화가 되었습니다. 간단하게 고급스러워졌다는 표현이 맞다고 할 수있겠네요.

그리고 예전 디자인에 없던 시스템의 센서 기능인지 버튼인지 알려진 바가 없지만, 무엇이 추가가 되었다는 부분을 확인 할 수 있고 제 생각에는 아마 노이즈캔슬린 기능과 연관 되어 있지 않나 생각 합니다.

 

갤럭시 버즈 착용 디자인

기존 유출에 있었던 착용 사진 입니다. 초기 버전 디자인이라 그런지 굉장히 밋밋하고 이어폰이 아닌 보청기에 가까운 디자인이여서 삼성의 디자인과는 굉장히 먼 디자인이였습니다.

초기 갤럭시 버즈 빈이라는 네임으로 유출이 되었을때, 저 역시 아무리 성능이 좋아도 디자인이 이러면 과연 구매해도 착용하고 다닐까한 생각도 했었습니다.

두번째 디자인부터 이젠 완성형에 가까운 디자인이 유출이 되었는데, 전 디자인 보다 확연하게 돋보이고, 안정감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현재로서는 아직 까지 디자인이 어색하기만할 따름이지만, 시간이 지나면 갤럭시 버즈 라이브도 에어팟 처럼 예쁜 디자인으로 흘러가게 되지 않을까 합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노이즈캔슬링 확인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오픈형 이어폰으로 출시 한다고 하여, 아마 전문가측 사이에서 노이즈캔슬링이 탑재 될 가능성은 적다고 얘기가 나왔었습니다. 아마 티저 영상이 나오긴 전까지 말이죠.

노이즈캔슬링이 확정이 된 소식을 접할 수있었던건 바로 티저 영상에서 "Keep the noise out. Let the sound in." 문구가 공개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럼 오픈형 제품에서 노이즈캔슬링이 들어간 제품은 애플이 아닌 삼성에서 최초로 출시가 되는 제품이 되고, 커널형 노이즈캔슬링이 꺼려 했던 분들에게는 이젠 오픈형 노이즈캔슬링이 되는 제품을 사용하실 수 있게 된 것이죠. 저 역시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노이즈캔슬링이 지원 된다는 것은 놀라웠습니다.

 

이렇게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픈형에 노이즈캔슬링이 지원이 되지 않을 가능성은 오픈형 특성상 귀를 완전히 막고 있는 형태가 아니다 보니, 구조상 힘든 부분이 있었다고 하지만, 삼성은 그 문제점을 해내고 갤럭시 버즈 라이브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공개는 언팩 행사 때인 8월 5일에 공개가 될 예정이고 출시 될 가격은 약 18만원에 출시 할 것으로 보입니다. 에어팟 프로 출고가가 30만원대에 출시 한것에 비교를 하면 충분히 매력적인 가격이라 생각 하네요. 많은 기대가 되고 언팩행사가 어떤 제품들이 출시가 될지도 기대가 됩니다. 이렇게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 대한 내용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