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언팩 공개 이후로 삼성 전자에서 많은 제품들을 출시 했습니다. 그 중 플래그쉽 태블릿을 기대하고 계셨던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소식이죠. 탭 s6의 후속작 갤럭시 탭 S7 과 플러스 모델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더욱 커진 화면과 속시원한 성능 그리고 기능과 연동적인 부분에서 많은 개선과 업그레이드가 되서 우리에게 찾아왔습니다.

갤럭시 탭 S7이 한가지 모델이 아닌 두 가지 모델로 출시하면서 선택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준 것 까지 생각하면 충분히 기대해볼만 제품이라고 생각 합니다. 공개가 되기 전 까지 디자인 유출과 성능 유출이 굉장히 많았고, 유출 된 정보와 비슷한 디자인과 성능으로 공개가 되었습니다. 바로 갤럭시 탭 S7의 디자인과 성능 그리고 개선된 점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탭S7 정밀하게 알아보기

갤럭시 탭 S7이 공식적으로 공개가 되면서 확정이 난 스펙 정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갤럭시탭 S7의 프로세서는 퀄컴 스냅드래곤 865+ 칩이 탑재 되었고, 내장 된 램은 6GB or 8GB 저장공간은 128GB or 256GB가 장착 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일반 모델 기준 11인치 LCD 디스플레이, 플러스 모델 기준 12.4인치 아몰레드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합니다. 추가로 두제품 120Hz 주사율을 지원 합니다. 카메라의 성능은 1300만 f2.0 + 500만 f2.2 후면카메라와 전면 800만 f2.0 카메라를 탑재 했습니다. 배터리는 11인치 기준 8000mAh, 12.4인치는 1009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 했습니다.

디스플레이에서 기본 모델과 플러스 모델의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갤럭시 탭 S7의 기본 모델은 플러스 모델보다 단가를 낮추기 위해 LCD 디스플레이를 사용한 것으로 보이지만, 네임드가 플래그쉽 태블릿인데 LCD 디스플레이를 사용한건 좀 아쉬울 따름이네요.

두께와 무게는 두 제품 모두 굉장히 얇은 두께와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탭 S7은 502g. 6.3mm 정도로 준수하고 괜찮은 두께와 무게를 가지고 있고, 플러스 모델은 575g. 5.7mm의 크기 대비 정말 얇은 두께와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네요. 스펙엔 큰 차이는 없지만 무게와 두께 차이가 나긴 합니다.

개선된 부분을 넘어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탭 S7은 9ms 반응속도를 적용해 이제는 종이에 글 쓰는 속도 만큼 굉장히 빠른속도를 지원 합니다. 더해서 120Hz와 같이 적용한다면 정말 자연스러운 연출이 되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현재로서 필기 태블릿을 꼽자면 갤럭시 탭 S7가 제일 웃돌지 않나 생각 되네요.

추가 개선 된 부분은 바로 후면에 있는 각인과 S펜 보관이 개선되었습니다.

전작에는 s펜 보관할때 홈이 파져있고 자석이 그리 강하지 않은 점이 사용자 입장에서는 불편한 부분을 개선하게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디자인을 살리고 자석은 더욱 강하게 부착 되어 보관하기가 더욱 편하게 되었지만, 그래도 기기 내부가 아닌 외부에 보관하는 방식은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이 단점은 케이스로 보완이 되었기에 상관은 없을 것 같습니다.

고성능 태블릿의 꽃은 북커버 케이스가 아닐까 생각 합니다. 갤럭시 탭 S7 북커버 케이스는 90도 ~ 165도 각도로 고정 할 수 있고, 삼성 덱스 개선으로 인해 윈도우 환경에 비슷한 화면으로 다중 작업을 손쉽게 할 수있는 메리트도 굉장히 넓어졌습니다.

삼성 덱스 뿐만 아니라 이렇게 윈도우랑 같이 연동하여 듀얼확장 까지 가능 하기에 좋은 환경에서 작업을 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삼성에서도 몇기기는 됬던 기능이지만, 갤럭시 탭 S7도 역시 휴대폰이랑 태블릿 끼리 연동이 가능하여 태블릿에서도 전화나 문자등 바로 대신해서 작업도 가능 합니다.

그리고 갤럭시 탭 S7에서부터 마이크로스프와 협력하게 되었습니다. 그 덕분에 태블릿에서도 X박스에서 지원하는 게임을 플레이를 할 수있게 되어 x박스 기기가 없어도 충분히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가격 역시 최저 사양 기준 기본모델은 649달러, 플러스모델은 849달러에 출시 하게 됩니다. 5G로 넘어가게 된다면 1000달러 이상이 나오니 역시 적당한 가격은 결코 아니네요.

 

이렇게 갤럭시 탭 S7와 플러스 모델을 알아봤습니다. 탭 s6가 부족한 부분을 개선하여 완성이 된 모델을 공개 했습니다. 그래도 부족한 부분이 보이긴 하나 이정도면 충분히 하드하게 작업하거나 게임을 하기에는 부족하지 않는 스펙 입니다.

 기본적으로 디스플레이에 민감한 분들은 플러스 모델이 매력적인 기기가 될 것 같네요. 아무튼 이번 갤럭시 탭 S7 잘 뽑아져 나온 것 같습니다. 인기가 흥행하면 갤럭시 탭 S7 lite 모델도 출시 할 것 같네요. 이번 갤럭시 S7은 120Hz, 더 오래가는 배터리 용량, X박스 게임, 그리고 s펜 정도가 될 것 같네요. 차 후 태블릿은 얼마나 더 멋진 태블릿이 출시 될지 기대가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