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현재 크리에이터에서 많은 문제점이 계속 터져나오고 있습니다. 왜 논란이 발생하는지 먼저 설명 드리겠습니다. 쉽게 말해 우리가 많이 보고 잼있게 보고있던 크리에이터들이 우리들에게 잘못과 거짓을 통해 뒷돈을 챙기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현재 파장을 일으키고 있는 유튜브 뒷광고가 실시간으로 계속 뜨고 있는 것이죠.

뒷광고란 협찬이나 광고료 받은 경우 영상에서 표기를 하지 않은 경우를 말하는데 이것이 처벌대상이라는 것 입니다. 유명 크리에이터 같은 경우에는 현재 쯔양, 양팡, 문복희가 이렇게 대표적으로 뒷광고의 얘기가 제일 많이 나오고, 다른 100만 이상이나 되는 크리에이터 분들도 한차례씩 걸리고 있습니다. 지금 쓰는글은 현 시점에서 되는 내용 토대로 그대로 내용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유튜브 뒷광고 논란

1년 동안 무수한 구독자를 모으고 있는 문복희 크리에이터는 먹방과 이쁜 미모로 엄청난 사랑을 받고 있던 분입니다. 하지만 뒷광고로 인해 여러 협찬과 금액을 받고 영상을 찍었다는 이유가 밝혀지면서 나락으로 가고 있는 대표 유튜버 중 하나 입니다.

가장 최근의 올라온 영상에서도 해명 영상이나, 사과 영상을 지금 글쓰는 시점에도 아직 까지 올라오지 않고 있어 댓글에도 엄청난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지금 뒷광고로 걸린 크리에이터분들의 공통 된 말은 "까먹고 유료광고를 집어 넣지 않았다", " 받은걸 깜박해서 집어넣지 못했다" 라는 변명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쯔양도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었던 먹방 유튜버 였습니다. 쯔양도 뒷광고의 이야기가 나오면서 많은 비난과 욕설로 인해 스트레스로 유튜버위 길을 접게 되었습니다. 특히. 쯔양은 반성의 기미가 영상에서 보여주지 않아, 다른 유튜버들보다 많은 비난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양팡님 마저 유큐브 뒷광고 이야기가 사실이 확인 되면서 사과영상 까지 올라오고 반성을 하고 있다는 내용까지 올라왔습니다.

이런 문제가 계속 논란이 되면서 세분의 크리에이터 뿐만 아니라 지금도 계속 나오고 있다는게 매우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대형 유튜버에겐 유료광고 표기하는게 시청자들 눈에는 좋은 시선 으로만 보이지 않는 것이 사실이지만 받은 만큼 감수하는것이 맞다고 생각 합니다.

이렇게 현재 계속 논란 중이고 있는 유튜브 뒷광고 논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런 안타까운 사실로 인해 제가 보고 있는 유튜버 마저 의심이 갈정도로 너무나 많은 유튜버 사람들이 뒷광고에 무너지고 있습니다. 오히려 대형 유튜버인 철구 마저도 유료광고 표기 해놓는것이 철구님 께 대단하다고 느껴지네요. 더이상 이런 일이 안생겼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