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보람튜브

키즈 채널 대표라고 뽑힐 수 있는 보람튜브, 또는 키즈 유튜버들에게 정말 안좋은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유튜브에서 키즈 채널은 현재 4개월 뒤 "아동용 콘텐츠 기준에 대한 추가 정보는 자체 지정 도구에서 제공될 예정이고, 아동용 캐릭터, 테마, 장난감, 게임등을 주로 다루고 있었던 동영상을 포함해 어린이 시청자 대상으로 동영상 머신러닝으로 식별할 예정이다"라고 올라왔습니다. 이게 무슨 말인지, 그리고 보람튜브와 키즈 채널들이 왜 망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람튜브와 키즈 채널

키즈채널

유튜브가 공개한 내용을 간략하게 말하자면 이제 "아동용으로 제작된 모든 동영상의 데이터 및 사용을 제한할 계획이다." 라고 공개했습니다. 이뜻은 이제 컨텐츠가 키즈인 채널들은 전부 유튜브에 광고가 게재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뿐만아니라 동영상에서 댓글 등의 일부 기능들도 사용을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너무나 당황스럽고 갑작스러운 공지여서 반발이 심할텐데 과연 이게 뜻대로 시행이 될지도 의문입니다.

 

그리고 유튜브 측에서는 바로 광고를 게재할 수 없게 되면 안되니까 컨텐츠 생각하고 채널이 안정화될때 까지 4개월간의 시간을 준다고 FTC와 협의가 됐다고 합니다. 현재 키즈 채널 운영중인 분들, 막 준비하신분들 정말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그리고 대규모 키즈 채널인 보람튜브도 정말 수익 적인 부분에서 엄청나게 큰 타격이 왔습니다.

 

유아교육

그나마 보람튜브는 100억 가까이 하는 큰 건물을 매입 해서 수익이 끈켜도 전혀 지장이 없지만 이제야 승승장구하고 이제 치고 올라오는 키즈 유튜버들은 얼마나 황당하고 얼마나 기가막힐까요. 키즈 유튜버를 활동을 금지하느 것은 아닙니다. 단지 영상을 제작해도 수익을 낼 수가 없다는 가장 큰 문제 때문에 키즈 채널을 이젠 유튜버들에게는 목표가 없어진 것입니다. 이젠 방법은 컨텐츠를 바꾸거나 유튜브를 접는 두 가지 방법 말고는 방법이 없어졌으니 황당할 뿐입니다. 

 

유튜브는 "이번 변경사항이 키즈 채널 크리에이터분들에게 수익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알고 있다면서 크리에이터 분들과 협력하여 이번 전환 절차가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했는데 아직도 키즈 채널 운영하면서 이 내용을 아직도 모르시는분들도 있을 텐데 무슨 근거로 협력하고 무슨 절차까지 진행했는지 참 궁금하네요.

 

보람튜브는 큰그림을 그린것인가

 

보람튜브 건물

보람튜브가 이번 일이 터지기 전에 건물을 매입을 했습니다. 아마 보람튜브도 건물을 매입하고 부동산업으로 바꾼 것도 유튜브의 정책이 바뀔걸 알고 있던것일까요? 그리고 현재 4개월간 키즈 유튜버들은 과연 다른 컨텐츠 준비가 될까 싶습니다. 유튜브는 해당 정책을 시행할때 까지는 컨텐츠의 특정 기능을 관리할 수 있는 채널의 설정을 사용하도록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 키즈 유튜버들 꼭 다른 컨텐츠를 찾을 수 있도록 응원합니다. 모든게 쉬운일은 역시 없네요.

 

 

 

재미있게 보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구독 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여러분들께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Room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뒷광고 논란  (1) 2020.08.11
네이버 웹툰 추천 베스트5  (1) 2020.08.02
일로만난사이 소개 주말예능 추천  (10) 2019.09.29
부동산 투자 방법  (3) 2019.09.22
외제차 싸게 사는방법  (4) 2019.09.15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