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세상 많은 폴더블폰이 등장과 인폴딩과 아웃 폴딩 방식의 스마트폰들이 줄줄이 출시하고 있습니다. 그 중 Z 플립이 출시가 되고 5G도 출시가 되었죠. 그런데 인터넷을 보면 갤럭시 Z 플립2의 소식이 벌써 나오고 있습니다. 신기하게도 막상들어가면 제대로 된 정보가 없었고 일반 플립1의 내용을 말하고 있죠. 저도 궁금하기에 여러 가지 검색을 해봤지만 유출 된 내용조차 나오지 않고 있었습니다. 갤럭시 Z 플립2의 소식은 어떻게 나오고 있던걸까요?

삼성 갤럭시 Z플립 2 소식

지루함 틈 없이 본론으로 바로 들어가겠습니다. 갤럭시 Z 플립2라는 정보 소식이 올라오는 이유는 바로 Z플립 5G 때문입니다. 삼성에서는 일반 LTE 모델과 5G모델을 두가지 모델을 출시 했죠. 하지만 두 제품이 같이 출시한건 아닙니다. 일반 모델이 먼저 출시를 한다음 시간을 두고 5G모델도 뒷 따라 출시하게 된 것이죠.

확실히 기종이 다르니까 같은 제품이지만 어떻게 보면 다른 제품이기도 합니다. 색상 선택에 있어서 LTE 모델과 5G모델을 나누기 위해 색상 선택에 제한이 있기 때문이죠.


LTE버전의 색상은 미러시리즈로 미러블랙, 미러골드, 미러 퍼플 색상으로 구성되어 출시 했고 5G 모델은 미스킥 시리즈로 미스킥 브론즈, 미스틱 화이트, 미스틱 그레이 색상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이렇게 차이를 두기 위해서 LTE모델은 화려한 색상, 5G모델은 고급진 색상의 인식을 줍니다. 전부 개성마다 멋진 색상이고 이름에 맞게 알맞는 색이라 생각 합니다.

아마 인지하고 계시는분들 중 5G모델이 나중에 나왔으니 갤럭시 Z 플립2라고 인지하고 계시는분들도 굉장히 많았다는 것에 놀랐고, 이걸 이용해서 블로그에서 글을 올려 혼돈을 주고 허위 사실을 올려 조회수를 늘릴려는 현상을 보니 저도 블로거 입장에서는 답답하기만 합니다. 허위사실을 소개하여 갤럭시 Z 플립2이 출시 되지도 않았는데 이런 소식을 접하니 찜찜하기만 하네요.

이뿐만 아니라 유튜브에서도 볼 수가 있었는데 상위 테크분들이 아닌 일반 테크 분들도 갤럭시 Z 플립2위 키워드를 사용해서 유튜브를 제작하고 올렸다는 것에도 놀랐네요.

갤럭시 Z 플립2 No

정확히 말씀드리자면 갤럭시 Z 플립2는 출시 되지 않았습니다! 몰론 공개도 되지 않았고 유출 된 내용도 거의 없기 때문이죠. 갤럭시 Z 플립 5G는 후속작2세대 모델이 아닌 엄연히 1세대 모델 입니다. 어떤 공식 내용에서도 2세대라는 언급 하나 없었고 스펙의 차이도 있는 것도 아니니깐요.


어쩌다가 출시도 않은 제품이 갤럭시 Z 폴드2 출시나 스펙 이야기를 하는지 궁금해서 알아봤습니다. 알아본결과 5명중 3명은 어그로 키워드였고 나머지 두분은 5G 모델이 2세대 제품인줄 알고 있었다는 것 입니다. 2세대 제품을 알고있었다는건 자기만의 판단으로 갤럭시 Z 플립2로 판단하거나 어그로 키워드로 속아서 그 키워드를 그대로 사용한 점 입니다.


요즘 검색에서 허위사실 내용은 검색에서 올려주지 않거나 누락 되는 현상이 나와야 하는데 너무 자연스러워서 그런지 검색엔진에서 안잡힌것 같네요. 갤럭시 Z 플립2에 대한 포스팅에서 내용과 거리가 멀어진 것 같은데 핵심을 말하자면 아직도 검색에 있어서는 한명이 어그로를 끌면 그 키워드의 생태계는 잡기 힘들다 입니다. 허위사실 어그로에 걸린글이 인기가 많으면 올라가기 때문이죠. 허위에 대한 정보가 그리 오래가지는 못하지만 그게 아닌 이상 오랜시간에 머물러야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죠.


갤럭시 Z 플립2의 대한 유출이나 소식이 들어 온다면 정확한 소식으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글의 내용은 제 주변사람들도 Z 플립 5G 를 2세대로 알고 계시는분들이 생각보다 많고 잘못 알고 잘못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 처음으로 글로 여러분들께 글로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러면 블로그뿐만 아니라 유튜브의 생태계가 망가질까봐 걱정되어 글로 토해내기도 했네요. 갤럭시 Z플립2의 유출 내용은 차후 계속 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