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automobile

재규어의 새로운 차량이 등장 했습니다. 람보르기니의 특유의 색상인 노란색과 검정의 조합이 어떤 슈퍼카에서 적용해도 인상적인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신규 차종의 이름은 재규어 F타입 R, 꾸준히 나오고 있는 F타입 R은 국내 뿐만 아니라 여러 국가에서도 낭만의 차량으로 타고싶어하는 차량중 하나 입니다. 2021년식으로 나오면서 전세대 모델 보다 새로나온 기술과 우렁찬 V-8엔진이 더 강화되어 나왔습니다. 현 리뷰로선 automobile에서 제일 먼저 나온것으로 생각 합니다. 지금부터 재규어 F타입 R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규어 F타입 R 디자인 성능

이번에 등장한 재규어 F타입 R은 이전 모델의 비해 25마력 및 14파운트 피트 향상된 575 마력과 516 파운드 피트의 토크를 생성 합니다. 차량 ZF 소스의 8단이나 있는 변속기는 엄청난 가속을 위해 네 바퀴 모두 힘과 비틀거림에 있어 다른 차량보다 힘이 좋습니다. 배기음은 굉장히 공격적으로 소리가 우렁차게 치고 올라오며 6500rpm 출력을 내면서 운전자에게 아드레날린을 올려줍니다. 배기음이 시끄러운걸 좋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매력에 빠질 수 밖에 없는 어마어마한 소리를 뜻 합니다.

디자인을 보면 문짝 네개가 달린 차량이 아닌 2개 달린 쿠페 차량 입니다. 후면을 보면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를 연상하게 하며 그 보다 옆라인이 넓지는 않습니다. 재규어 F타입 R 기능 중 성능주행 설정에서 선명하고 단단한 변속을 제공하는 변속기는 실제로 필요할때는 부드럽고 편안한 기어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카를 타고 다닐때 급격하게 피로를 쌓이는게 단점인걸 보안하기 위한 기능 입니다. 표준 모드에서는 퍼포먼스로 타고 다니기에는 매우 편안하지만, 다이나믹 모드로 변경시 차체 모든 것을 강화시켜 민첩하고 달릴수있게 성능을 끌어 올려줍니다.

재규어 F타입 R은 서스펜션을 대폭 수정하고 단종된 F타입 SVR 알루미늄 서스펜션 너클을 가져오고 적응형 댐핑과 스프링 속도 및 롤바 감성을 다시 조정 했습니다. 디자인의 매력은 노란색인데도 불구하고 룩은 최선 형태로 성숙하고 차량릐 세틴 그레이 휠 20인치를 사용했기에 관심레 끌기 충분한 차량이였습니다.


차량의 내부를 알아보자면 재규어 F타입 R은 매끄럽고 스타일러쉬한 내부 인테리어도 괸장히 친숙하고 매트 합니다. 정교한 가죽소재와 고급스러운 메탈 엑센트를 사용했습니다. 센터에 있는 콘솔은 10인치 디스플레이를 사용 했고 아쉬운부분은 터치 프로 인포테인먼트를 사용하여 까다로운 시스템을 사용했습니다. 문제점은 전세개 재규어 F타입 R에 있던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이 가능하지만 여러 문제점들이 아직도 있다는 것에 아쉬움이 남김 합니다.

이번엔 차량의 가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규어 F타입 R의 가격은 115,110달러로 포르쉐 911 보다 좀 더 비싼가격에 구입이 가능 합니다. 여기에는 파노라마 루프, 실내 온도 조절기, 열선식 윌드 실드 및 열선식 스타이어링 휠,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블랙 브레이크 캘리퍼,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홈 링크 시스템, 사각 지대 지원팩 이렇게 가겻대에 포함 된 기능 입니다. 구입이 가능한 시작 가격대는 104,225달러에 깡통 차량으로 구입이 가능하네요.

이렇게 재규어 F타입 R을 알아봤습니다. 이 차는 매우 쾌적하며 운전자를 위해 관심과 편안함을 그대로 전달해주는 멋진 차량 입니다. 이 흥미미 진진한 차량으로 어딜가든간에 굉장히 들뜬 마음으로 주행을 한다고 생각하니 설레는 동시에 기대하게 만듭니다. 여러분들이 쿠페 차량을 굉장히 고민 중이라면 재규어 F타입 R 2021은 그리 고민을 많이 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잘빠져나온 차량이 아닌가 생각 합니다.

'Room > C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우디 R8 알아보기  (0) 2020.10.23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실물  (10) 2020.04.16
람보르기니 우루스 실물  (14) 2020.04.07
투싼 풀체인지 가격  (12) 2020.03.30
아반떼 풀체인지 가격  (8) 2020.03.26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