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삼성에서 2020에 새로운 이어버드 두개를 출시 했습니다. 먼저 공개한 제품은 버즈 플러스 제품이 먼저 출시가 되었고 두번째로 출시 된 제품이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출시 되었습니다. 두 제품은 인 이어 방식이랑 오픈형 방식으로 출시가 되며 오픈형 방식인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 삼성에서 블루투스 이어폰에 처음으로 노이즈캔슬링의 기능을 추가 했습니다. 기능 뿐만 아닌 디자인과 색상 마저 일반 버즈 보다 고급스럽고 특이한 디자인으로 굉장히 눈에 띄는 이어버드 입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성능과 디자인등 총정리 하여 모든 것을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전작 시리즈 보다 작고 기다란 디자인에서 이번엔 작은 악세서리 상자 같이 작은 크기 사이즈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부터 충천케이스 부터 본체까지 전부 새롭게 제작이 되면서 관심이 쏠린 이유의 시작점이 였습니다. 강낭콩의 디자인도 처음 유출 되서 나올땐 많은 비난을 받았었는데 현재는 애플의 사 제품 같이 삼성 제품 중 호평을 받고 있는 제품이 되었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장점

장점에 대한 부분은 바로 가장 먼저 생각 나는 부분은 음질일 수도 있겠지만 음질이 엄청나게 뛰어나도 착용감이 별루라면 역시 사용을 안하기 마련이죠. 개인적으로 플러스 버전을 사용 했을 때 장시간을 사용 했을 때는 역시 귀가 아픈게 흠이 였는데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장시간 3시간정도 착용해도 귀가 아프지 않았던게 굉장히 큰 장점이 였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디자인은 일부로 특출난 디자인으로 만든것이 아닌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대부분 사람의 귀이 맞게 오픈형 방식으로 끼는 방식으로 생각 하는 것 보단 걸쳐서 착용한다는 말이 더 어울릴것 같습니다. 움직임의 따라 무게 중심으로 흔들리는 것도 막아주고 귓속에 넣는 방식이 아니다 보니 귀의 피로도는 훨씬 줄어들어 자주 끼게 되는건 큰 장점이라고 생각 합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장점을 역시 뽑아보자면 음질 입니다. 음질의 부분은 에어팟 프로와 비교하면 성향이 달라서 비교하기에는 애매하지만 간단하게 라이브는 훨씬 중저음이 강하고 프로 버전은 노래 악기소리보단 목소리가 좀 더 돋보인다고 말하는게 이해 드리기가 쉬울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좀 더 떨어진다는 건 전혀 아니므로 굳이 비교를 하지면 이런 차가 있다는 걸 말씀드립니다. 노래의 특성에 따라 각자의 노래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간단하게 음질은 둘다 좋고 둘다 강력한 음질성능을 보여줍니다.


통화 품질도 무선 이어폰에 빠질 수 없는 부분 입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통화 품질은 에어팟 프로만큼의 뚜렷하고 선명한 통화 품질은 아니지만, 사람의 귀로 깔끔하게 전달이 되고 라이브만의 장점은 에어팟 보다 외부 시끄러움에서는 조금 더 사람의 목소리가 더 잘들리는 장점이 있습니다. 두 제품 모두 외부 시끄러운 곳에서 사용하기에는 시끄럽지만 그 중 좀 더 잘들리는건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좋기에 작은 차이점이 있었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배터리의 성능은 충전케이스 뿐만 아니라 본체 자체에서도 많은 배터리 용량이 증가 되었습니다. 에어팟 프로보다 배터리 용량이 크기에 훨씬 더 장기간 오래 사용 할 수 있어 장시간 내 사용을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추가로 갤럭시 버즈 라이브 충전케이스 마저도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 했기에 자주 사용하는 분들에게도 오래가는 충전 배터리 방식에 마음에 들것으로 예상 됩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와 아마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고민 하시는 분들에기는 꽤나 고민을 많이 하셨을텐데 노이즈캔슬링을 생각하고 계셨던 분들은 역시 라이브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맞고 인이어 방식을 좋아하신다면 버즈 플러스도 공간감을 주는 이어폰이기 때문에 오픈형을 좋아하신다면 라이브, 인이어 방식 귓속을 넣어 듣는 방식을 좋아한다면 플러스 제품이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노이즈캔슬링만 믿고 구매 하신다면 고려를 해야 할 것같은데요.


제품 특성상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오픈형 방식이 다보니 노이즈캔슬링을 제대로 사용 하시려면 좀 더 밀착시키고 눞힌 상태에서 사용해야 괜찮게 사용 할 수 있었습니다. 노이즈캔슬링을 믿고 구매 하신다면 에어팟 프로가 좀 더 맞는 결정이지 않을까요. 신중한 결정이 필요 할 것 같습니다.


이렇게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정리를 해봤습니다. 새로운 시리즈로 찾아온 갤럭시 버즈가 신선함은 줬지만 역시 사람의 사용 용도의 따라 크게 달리질 것이고 디자인의 호감도는 케바케 인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정말 착용감이나 음질의 성능 배터리 정도로 굉장히 만족을 하고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 였습니다. 디자인 쪽에서는 애플사의 제품이 더 괜찮은 건 같지만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색상의 고급짐은 역시 플래그쉽 이어버드인것을 인지할 수 있는 색상을 보여줬습니다.


추가로 현재 공식 사이트에서 갤럭시 버즈 라이브 스폐셜 악세사리 키트로 BTS 포토사진 카드, 메세지 카드, 투명케이스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모든 면에서는 의심이 먼저 가겠지만 해당하는 사용용도만 맞다면 충분히 만족할 만한 제품인 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특히 이번 미스틱 브론즈의 색상의 뚜렷함리 굉장히 마음에 들었고 실물 역시 최고였습니다. 3개의 색상으로 출시 되어 색상의 선택은 에어팟 프로보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더 색상 선택폭은 좋다는 것도 장점이 될수도 있겠단 생각이 됩니다. 이번 소개 글을 통해 조금이나마 고민을 덜어 드렸으면 좋겠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총정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공식 사이트

갤럭시 노트10을 사야하는 이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