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삼성에서 폴더블 스마트폰 시리즈를 출시하고 타이틀을 꽉잡고 있습니다. 어느 제조사가 출시 하던 삼성이 출시 하면 얘기가 달라지고 세계에서 관심을 가지게 되죠. 다만 폴더블만 출시하기에는 한정적이기에 삼성 롤러블폰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롤러블은 새로운 미래형 스마트폰인데 엘지에서 먼저 유출이 되었었죠. 뿐만 아니라 다른 제조사이서도 준비하며 이번 첫 공개는 오포사이서 폼팩트폰으로도 전세계이서 주목을 끌기도 했습다. 이번에는 삼성 롤러블폰이 유출 되면서 아마 새로운 도전을 보여주고 생산성을 극대화 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는데요. 삼성 롤러블폰이 어떤 디자인으로 나올지 그리고 출시일은 언제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롤러블폰 S펜 탑재?

롤러블폰은 폴더블폰 보다 주목 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새로운 기술 적용과 일반 스마트폰과 똑같은 크기를 유지와 태블릿 만큼의 디스플레이를 확장 할 수 있다는 것이 포인트인데 이것은 폴더블폰에서도 가능 하지만 무게와 주름에 있어서는 훨씬 자연스럽고 접는 방식이 아닌 말아서 집어넣고 피는 방식이기에 새로운 모습의 스마트폰이다 보니 누구에게나 관심이 가는 스마트폰 입니다. 엘지나 다른 제조사와의 차이점도 있었는데요. 삼성 롤러블폰에서는 삼성의 노트 시리즈만 탑재되어 있는 S펜을 지원한다는 소식으로 인해 더욱 주목 되고 있습니다.


노트 시리즈가 아닌 다른 제품에서 S펜을 지원한다는건 앞으로 노트만의 장점이 아닌 그 이상 라인에서도 탑재가 될 수도 있다는 내용인데 이제는 삼성 스마트폰 시리즈에서만의 장점이 아닌 다른 제조사와 경쟁을 하기 위한 새로운 시도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삼성 롤러블폰은 말면 노트 시리즈와 비슷한 크기와 디자인 유지를 통해 더욱 조화가 어울리다고 생각도 했습니다.


 

삼성 롤러블폰의 이름 또한 유출이 되었는데 기기 네임은 "갤럭시 노트 롤"이라는 네임으로 출시할 가능성이 있다고 했습니다. 형태는 노트 시리즈와 비슷한 디자인으로 6인치 디스플레이에서 8인치 디스플레이 까지 확장을 할 수 있는 크기를 도전 하고 있다는 내용과 노트 시리즈와 똑같은 오른쪽 하단에 S펜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 까지 유출 되기도 했습니다. 여기 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예전 부터 삼성 롤러블폰에 대한 제품의 디자인 특허 출원은 계속 내고 있다는 것인데요. 이 괴정은 폴드와 노트 시리즈를 생각하며 모티브를 하여 이제품들을 출시하면서 개발되고 있었다는 내용입니다.


폴더블폰과 롤러블폰의 큰 특징은 힌지 기술 제체부터 다르고 형태도 달라 폴더블보다 롤러블에서 사용 되는 힌지가 더 난이도도 높고 여러 착오의 개선을 통해서 만들어지게 되는데 아마 출시가 되기에는 조금 더 시간이 오래걸리고 복잡합니다. 예상 되는 내용이지만 그래서 엘지에서도 이미 다만들어진 과정에서도 개선을 하야하는 상황이기에 공개가 되기 까지는 시간이 필요한 것으로 추측 됩니다. 삼성은 그 과정을 엘지보다 늦은건 사실이기에 이미 롤러블 TV를 선보인 엘지가 먼저 출시되고 삼성 롤러블폰은 부족한부분은 먼저 출시들을 한제품을 보고 이후 차이점을 두기 위해 내년 하반기에 출시할 가능성을 봤습니다.


 

출시가 되는 순서는 아마 갤럭시 폴드3가 출시 이후에 그 다음 신규 스마트폰에서 발표 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삼성 롤러블폰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노트 시리즈를 연상케 하며 앞으로 노트 시리즈가 출시 될지는 의문이 든다는 생각도 들게 했습니다. 그 이유는 내년 상반기에 출시하게 될 갤럭시 S21에서 유출 내용으로 S펜이 탑재 될거라는 전망이 크게 유출이 되었죠. 그렇기에 이제부터 플래그쉽 이상 라인에서는 S펜이 평준화 될것이며 S시리즈 뿐만 아니라 폴드 시리즈도 앞으로 S펜이 탑재 될 것으로 생각 됩니다.


새로운 시대와 새로운 역사를 보여주고 있는 삼성에서 롤러블폰을 출시 하게 되면 과연 어떤 대란이 일어날지 너무나 기대가 됩니다. 삼성 롤러블폰의 출시로 인해 폴더블폰도 한번이 아닌 두번 접히는 시대가 찾아 올 것이고 서서히 준플래그쉽 라인도 나오지 않을까 예상 도 되긴하는데 그러기 위해선 엄청난 시간의 투자와 성능 개편도 필요할 것으로 생각 됩니다.


삼성 롤러블폰 vs 엘지 롤러블폰

민감한 내용이 될 것 같습니다. 롤러블의 기술은 엘지의 첫 시작으로 삼성 보다 오차 범위도 훨씬 많이 격었을 거라 예상도 되는데 삼성은 그 이상을 보여줄지도 아직 까지는 의문 입니다. 그래도 삼성은 다른제조사와 다르게 일반적으로 접고 말고 하는 방식이 아닌 그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여러 기능을 추가해서 출시하기에 여러 폴더블폰에서도 삼성이 우세인 이유가 기능과 기술 차이 입니다. 엘지에서는 단가를 조금이라도 낮추기 위해 이번에도 플래그쉽 보다 낮은 성능을 보여줄 가능성도 있다고 예상 되고 이게 맞다면 삼성은 또 새로운 스마트폰 시장자리를 차지 할 수도 있다고 생각 했습니다. 삼성 폴더블폰의 출시는 내년 4분기에 출시 될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 되네요. 앞으로 삼성이 차기 스마트폰들의 공개에 따라서 롤러블폰은 많은 변화를 통해서 출시 할것 같습니다.

 

 

 

포코폰 M3 출시 알아보기

샤오미는 여러 스마트폰들을 준비하면서 포코라는 새로운 시리즈를 출시 했습니다. 포코폰 F1의 시작으로 저렴한 가격에 고성능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진 스마트폰 입니다. 이 시작

kyurl55.tistory.com

 

삼성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순위

여러 제조사에서 현재 셀 수 없을 정도로 수많은 블루투스 이어폰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외부에 나가기만하면 이젠 유선 이어폰 보다 무선 이어폰 사용자들의 비중이 훨씬 많아졌는데요. 그 중

kyurl55.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