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아이폰13 스펙 정보

2020. 11. 11. 09:05

2020년도에 새로운 아이폰이 출시 된지 얼마 되지 안아서 벌써 아이폰13에 대한 정보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아이폰12는 현재 사용기에 대한 여러 정보와 문제점들이 나오고 있는데 평판적으로 그래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멋진 스마트폰 입니다. 전세대 보다 더욱 높아진 스펙과 드디어 달라진 새로운 디자인이 눈에 띄게 변화 된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아이폰13에서 대한 내용은 애플 측에서 크게 불러드린 내용은 없었고 분석가 측에서 새로운 내용이 나왔기에 작은 정보지만 여러분들께 소식을 전해드리러 찾아 왔습니다.


아이폰13 디자인의 변화

2020 아이폰에서 디자인의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들도 어느정도 알고 계시겠지만 안드로이드 처럼 차세대 스마트폰으로 넘어 갈수록 디자인의 변화가 오기에는 굉장한 시간이 거쳐가야 한다는 점, 그렇기에 아이폰13은 전체적인 디자인에서는 크게 벗어나지 않고 유지 될 전망 입니다.


하지만 아이폰13에서 달리질 수 있다는 점이 있었는데 프로 기준 카메라 디자인이 변경 될거라는 전문분석가에서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그 이유는 아이폰의 카메라는 특출 나게 크고 후면 공간도 많이 차지 하는 큰 단점을 가지고 있기에 아마 사이즈를 좀 더 좁히고 후면과 카메라의 일체시켜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개선이 될것으로 생각 됩니다.


전면 부 아이폰13 디스플레이의 노치의 여부는 그대로 사용 될 전망이고 달리질 수 있는 점은 노치의 폭이 지금보다 소폭 줄어들 수도 있다는 것으로 추측 되지만 개인적으로는 작아져봤자 그렇게 큰 차이는 없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삼성에 현재 사용 하고 있는 펀치홀 디스플레이와는 많이 차이를 가지고 있고 아이폰에 큰 단점이라 할 수 있는 부분을 장점으로 만들기 위해 계속 밀고 나가는게 신기하기만 합니다.


시리즈에서 이번에는 5.4인치, 6.1인치, 6.7인치 디스플레이가 사용 된것으로 앞으로도 최소 두 제품 세대는가 출시 될 동안 이 크기가 그대로 사용 될 것 같습니다. 현재 아이폰에 가장 밸런스가 맞는 크기에 5.4인치는 작은 크기 스마트폰인데도 불구하고 5인치 대 스마트폰 중 가장 스펙이 좋은 폰으로 자리잡고 있어 한동안 계속 사용 될 것으로 생각 됩니다.

아이폰13 스펙의 변화

애플은 항상 차세대 스마트폰을 출시하면 새로운 칩셋을 완성시켜 그 다음 세대 스마트폰에 탑재를 합니다. 현재 애플 A14 바이오닉 칩셋 까지 출시 했기에 다음 세대는 무조건 A15 칩셋을 사용 될 전망이며 애플의 새로운 프로세서는 날기갈수록 칩셋의 성능 속도와 배터리 효율을 향상시키는데 집중적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의 화질은 현 아이폰에 사용 된 화질을 그대로 사용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아이폰13 일반기기에서도 이번세대와 같은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 됩니다. 카메라의 성능의 변화가 올것이라고 하는데 아이폰13 프로 시리즈는 업그레이드가 된 초광각 카메라를 제공할것이라 phonearena에서 보도 했습니다.


우리가 원했던 주사율 120Hz가 아이폰13에 적용 될 여부는 아직 까지 확인 되지 않습니다. 이건 전문 매체에서도 추측하기가 어렵다고 할 정도로 아마 당분간 아이폰에는 계속 60Hz 주사율만 사용 할것으로도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기능에 대한 부분은 현 안드로이드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것이 아쉽기만 하지만 궁극적으로 배터리 소모율과 배터리 용량을 늘려야 하기 때문에 기능적인 비용, 배터리 용량 투가에 대한 비용, 그리고 무게가 무거워지는 문제 때문에 애플 스마트폰 환경에서는 아직 까지는 버거운 문제 인것 같습니다.


아이폰13 구매할 가치

다음세대에 출시 예정인 아이폰13은 아이폰12에서 먼저 보여주고 그 토대로 부족한 점이나 추가 되야할 부분들을 수정하고 반영하여 개선되는 제품으로 출시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아이폰11 때도 그랬듯이 아이폰13은 새로운 모습보다는 개선된 제품으로 완성도를 높히고 추가 될 기능들을 넣어 출시를 하게 되면 지금보다 더 많은 판매량을 보여주지 않을까 추측 해봅니다.


현 아이폰에 사용 되고 있는 맥세이프 기능이 많이 부족한 면이 있기에 지금보다 더 개선될 것이고 개선된 동시에 무선 충전 기능도 업그레이드가 되어 안드로이드와 같은 무선 충전 속도를 보여줄 것 같네요. 간단하게 다시 정리하자면 디자인의 변화는 없을 것, 그리고 후면 카메라의 스펙 변동과 디자인 변동이 있을 수 있다는 것, 프로세서는 A15바이오닉 칩셋을 사용하지만 램과 스토리지의 변화는 없을것 이정도의 간단한 정보를 담아 봤습니다. 시기가 지나면 디자인의 대한 유출도 보여줄 것으로 전망 되지만 이번년도는 지금 출시 된 아이폰12에 좀 더 집중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또 새로운 정보가 올라오면 아이폰13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12 가격 스펙 총정리
아이폰12 배터리 문제

'IT > App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북에어 13인치 2021 공개  (0) 2020.11.16
애플 M1 출시 성능 적용된 기기  (0) 2020.11.14
아이폰12 프로 배터리 사건  (0) 2020.11.07
아이폰12 비교  (2) 2020.11.01
아이폰12 미니 가격 스펙 알아보기  (0) 2020.10.3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