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이번 애플에서 신제품을 공개한 소식을 들었습니다. 바로 맥 라인이 공개가 되면서 가장 애플에서도 언급하고 있는 새로운 칩셋 애플 M1 을 장착했기 때문 입니다. 이 칩셋은 현재 새롭게 개발 된 칩셋이며 모두가 그토록 원했던 인텔 칩셋이 아닌 자사 칩셋을 적용 했습니다. 대부분 업그레이드가 된 성능의 있어 고성능을 원하고 최신 기기를 구매할 목적이 있는 분들에게는 중요한 내용이 될 것 같은데요. 얼마나 성능이 업그레이드가 된 것인지 그리고 어느 제품들이 애플M1 칩셋을 장착과 성능 비교 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M1 성능

애플은 스마트폰, 태블릿 같은 제품에서는 타사 제품의 칩셋을 사용하지 않고 자사에서 개발한 칩셋을 현재 까지 발전해오면서 성능을 높히고 계속 사용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맥 제품에서는 인텔 칩셋 이나 암드 칩셋을 사용해 왔으며 고성능을 내기 위해서는 이 제품들의 예전 까지는 우월했기에 애플에서도 사용 되었습니다. 현재 애플 M1 칩셋을 개발성공과 적용함에 있어 이제는 애플에서도 타사 칩셋을 사용하는 것을 줄이고 앞으로 자신들의 애플 칩셋을 사용할 전망이 될 것 같습니다.


애플의 M1 칩셋은 프로세서와 그래픽, 램 등 현재 까지 출시 된 맥과는 달리 칩셋하나에서 모든것이 합쳐진 새로운 기술을 적용 했습니다. 기술 뿐만 아니라 성능도 월등하게 높아진 경지까지 올라온 상태 이며, 프로세서의 성능은 프로모델 기준 이전세대 비교시 최대 2.8배 빨라진 성능을 보여줍니다. 하드하게 사용한 프로그램에서 조금 흠칫했던 딜레임을 완전히 없앤 새로운 느낌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그래픽인 GPU 성능은 애플에서 만든 그래픽 카드 중 최고의 성능을 내는 만큼 이전세대 대비 그래픽 성능은 최대 5배 성능을 뽑아내줍니다. CPU와 GPU는 모두 8코어를 사용하여 총 16코어로 어마어마한 극적인 성능 입니다.


현재 이 칩셋이 장착 된 기기는 맥북 에어, 맥북 프로, 맥 미니 모델이 먼저 장착 되서 출시가 됩니다. 아쉬운건 나머지 스펙들은 예전 기기와 그 이상으로 변화 된 것은 크게 없기에 아쉬운 부분이지만 가장 크게 우리가 보는 성능의 있어 가장 큰 것들의 변화를 이렇게 빨리 보여주니 애플의 개발 속도는 정말 기대 이상이였습니다. 이 빠른 속도와 최적화가 정말 잘된 맥OS의 조합이 어떤 느낌일지 벌써 부터 기대가 되는 부분 입니다.


폼팩터는 유지하고 성능을 애플이 현재 할 수 있는 극한으로 올인 애플 M1 칩셋은 pc뿐만 아닌 점점 모바일 기기에서도 적용되어 생각지도 못하게 우리에기 등장 할루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재 모바일 기기에서도 빠른 성장을 보여주고 있지만 머지않아 계단식의 성장이 아닌 애플은 그냥 급 성장의 시대가 금방올 것으로 예상 이 되네요.


애플 M1 칩셋 사용된 기기 가격

아쉬운건 가격 변동이 크게 없었다는 부분이 아쉬웠는데요. 자사가 개발한 제품인 만큼 타사 제품의 수입의 구조를 끈었음에 불구하고 가격에 대한 큰 변동이 없어서 조금의 아쉬움은 있지만 스펙의 큰 향상이 있어 그래도 가격에 큰 상승이 되지 않아 어떻게 보면 다행이라고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맥 미니는 890,000 부터, 맥 에어는 1,290,000 가격, 맥 프로는 1,690,000 에 최소 가격대로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맥라인들은 추가 장착이 불가능하기에 그 중 램 8기가 추가시 20만원대 후반에 추가 구매할 수 있는건 너무나 비싼가격이라 생각 됩니다. 어찌 됫건 칩셋말고는 다른 변화가 없으니 이번에 구매하게 될 맥라인들은 기능과 달라진 것을 찾는 걸보단 성능 위주로 집중해야겠습니다.



아이폰 13 스펙 정보
갤럭시노트10 사야하는 이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