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배우 허이재가 촬영장에서 몸소 겪은 황당한 피해 사례를 고백했습니다. 갑질과 성관계 요구 등 영화에서나 볼 법한 충격적인 이야기였는데요.

이미지 : bob스타


크레용팝 출신 웨이의 유튜브 채널 ‘웨이랜드’에서 10일 공개된 ‘여배우가 푸는 역대급 드마라 현장 썰’ 영상에 출연한 허이재. 그는 연기를 그만두고 싶었던 순간을 떠올리며 “연기를 잘 못했거나 지각을 해서 욕먹을 때는 괜찮았다. 그런데 내가 잘못한 게 아닌데 갑을 관계나 내가 타깃이 되어서 감정 쓰레기통이 된 느낌을 받았을 때 연기를 때려 치고 싶었다”고 고백했습니다.

 


허이재는 “대본 리딩할 때 뛰쳐나온 적도 있었습니다. 촬영장에서는 절대 안 우는데 리딩 당시 내가 타깃이 돼 공격받았고 (눈물이 쏟아져서) 자리를 뛰쳐나왔다. 내가 빨리 들어가서 리딩을 끝내야 선배님들도 집에 가시는데 눈물이 안 멈추더라. 한 선배님이 찾아와 달래주셔서 울면서 리딩을 끝냈다”며 “연기는 너무 사랑하는데 연기 외적으로 사회생활이 힘들었다”고 털어놨습니다.

 


갑자기 머리카락을 자르라는 요구도 받았다고. 허이재는 “긴 머리로 출연 중이었는데 내 뒤에 몰래 와서 가위로 내 머리카락을 자르는 신이 갑자기 추가됐다. 나는 너무 놀랐지만 프로니까 하기로 했다. 붙임머리를 한 상태에서 그 머리를 자르는 식으로 진행하는 줄 알았는데 갑자기 현장에서 생으로 자르라고 하더라. 쓸데없는 건데 너무 의도적인 것으로 느껴졌다”고 황당해했는데요.

 


허이재는 머리채를 잡힌 채 대기했던 순간도 회상했다. 그는 “유달리 맞는 신이 많았다. 상대 배우가 내 머리채를 잡고 휘두르는 장면이었는데 갑자기 저혈압이 왔다면서 주저앉더라. ‘앉아서 쉬어야 할 것 같다’면서도 ‘지금 머리채를 놓으면 감정 고조되어서 감정이 이어지지 않을 것 같은데 어떡하지?’라고 하더라. 결국 그대로 세트장에 앉아 있었다. 화면으로 내 모습을 보는데 웃기더라. 그 사람은 내가 울기를 바랐는데 나는 웃었다”고 털어놨습니다.

 

 

허이재는 “뺨을 맞는 신도 있었다. 보통 때리는 신에서는 반지를 안 끼는데 상대 배우가 촬영 당일 알반지를 끼고 왔더라. 감독님이 ‘다칠 수도 있으니 반지를 빼야할 것 같다’고 하니까 ‘다음신 미리 촬영했는데 이거 끼고 찍었는데?’라고 했고 그냥 촬영했다”고 말했다. 그는 “‘괜히 살살 때리다가 여러대 맞으면 기분 나쁘니까 한 번에 가겠다’고 하더니 세게 풀스윙으로 때리더라. 왕반지라 너무 아팠다”면서 당시 생각에 울컥하며 눈물을 흘렸습니다.

 


폭로를 이어나가던 허이재는 “그 분(A씨)이 유부남이어서 말하면 가정파탄이 날 것 같아서 말을 아끼겠다”고 망설이다 이내 “용기가 생겼다. 얘기하겠다. 억울해서 안 되겠다”고 말했다.

 


그는 A씨에 대해 “결정적인 내 은퇴의 계기”라며 “작품에서 파트너였는데 처음에는 너무 잘해주셨다. 그런데 어느날 ‘너는 왜 오빠한테 쉬는 날 연락을 안 하니?’라고 묻더라. ‘촬영 때문에 거의 매일 보는 사이인데 연락할 시간도 없지 않냐’고 대답했다. 그때부터 슬슬 시작되더니 촬영장에서 ‘X 같은 X아’ ‘XXX야’라고 했다”고 폭로했습니다.

 


허이재는 “하루는 세트 촬영을 하는데 내가 포함 안 된 신이었다. 본인 감정이 잘 안 잡히니까 짜증이 났는지 ‘XX 못 해먹겠네’라며 자리를 박차고 나가 버렸다. 입봉 감독님이라 아무 말도 못하고 모두들 벙쪄 있었다. 욕하고 나간 그 사람도 수습을 해야 했는지 CP에게 전화해서는 ‘평소 허이재한테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아서 허이재에게 욕한 것이다. 감독님에게 한 것 아니다’라고 했더라. 그래서 CP는 ‘허이재 보고 들어가서 달래주라’고 했다”고 털어놨습니다.

 


허이재는 “감독님이 나를 다른 방으로 부르더니 ‘(A씨는) 너를 성적으로 보고 있는데 네가 안 넘어오니까 강압적으로 무섭게라도 너를 넘어뜨리려고 한 것 같다’고 했다. 그 말을 끝까지 안 믿었다”면서 “(A씨) 대기실로 들어갔더니 거짓말처럼 부드러운 목소리로 ‘사람들이 우리 드라마 보고 뭐라는지 알아? 연인 사이 같지가 않대’라고 하더라. 내가 노력하겠다고 사과하니까 ‘근데 너 남녀 사이에 연인 사이 같아지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 알아? 같이 자야 돼. 그런데 너는 그러지 싫지?’라고 했다”고 폭로했다.

 


그가 싫다고 말하자 돌아온 A씨의 답은 “그러니까 X 같은 X아. 잘하라고. 너 때문에 연기에 집중을 못하잖아”였다고. 허이재는 “너무 멘탈이 나갔다. 빨리 작품이 끝나기만을 빌었다”고 말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