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삼성 갤럭시탭 S5e 이어서 얼마 되지 않아 갤럭시탭 S6가 유출이 났다고 합니다. 올해 8월7일 뉴욕에서 열리는 언플레이드 이벤트에서 스마트 워치 신제품과 프리미엄 태블릿을 선 보일 것이라고합니다.

 

그 스마트워치는 갤럭시 워치 액티브2와 갤럭시탭 S6와 같이 출시될 것으로 공개되었습니다. 갤럭시탭 S6는 갤럭시 노트10, 노트10+ 만큼 유출이 되지도 않았지만 이번 유출된 사진은 거의 동일한 제품으로 출시할 가능성이 매우 높을것 같습니다. 

폰아레나

갤럭시탭 S6 최신 스마트 태블릿은 슬레이트의 친숙한 전면 패널과 변경된 뒷면, 재설계된 스타일러스 컴퍼니, 모든 면과 각도에 스포트 라이트를 부각시켰습니다.

 

 

 

 

오래된 것, 새로운 것, 빌린 것, 파란 것

 

인터넷 보도에 따르면 삼성 전자는 아직 시대에 뒤지지 않은 최고급 SoC를 탑재한 최고급 태블릿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벤츠 마크에 따르면 스냅 드래곤 855는 최신 iPadPro세대 내부에 있는 최신 바이오닉 칩과 일치하지 않아 성능 면에서는 아이패드한테 뒤쳐질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 출시도 안됬으니 출시되고 나서 판단하는 것이 옳을 것 같네요.

 

 

 

 

폰아레나

이미지와 비슷하게 갤럭시탭 S6는 지난해 출시한 아이패드 프로 시리즈보다 약간 두껍게 제작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아마 성능 중심으로둔 태블릿이라 살짝 더 두꺼워질 수 도 있겠네요. 이번 갤럭시탭 S6는 올해 초 출시된 상부 중형 갤럭시탭 S5e에서 동일한 전면 강화유리 디자인보다는 알루미늄 소재로 만들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갤럭시탭 S6탭과 함께 제공될 S펜은 노트9에 들어간 S펜과는 디자인이 다르기 때문에 서로 호환을 될 수 있으나 보관은 달라 공유하기가 힘들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갤럭시탭 S6에 장착한 S펜도 새로운 블루투스 내장 기능이 제공된다는 점이 큰 메리트가 있네요. 아쉽게도 갤럭시탭 S6에 있는 S펜은 내부에 들어가는 펜이 아닌 뒷면에 부착되는 펜으로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폰아레나

이번 갤럭시탭 S6의 색상은 흰색과 검정색이 아닌 회색과 연한 파란, 연한 빨강 등 훨씬 더 개성있는 색으로 나올 것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이렇게 개성있는 색이 정말 맘에 들고 애정이 가는 색입니다.

 

역시 3.5mm 이어폰잭 미지원, 지문 인식 기능도 없다?

 

우리에게는 너무나 없어서는 안 될 3.5mm 이어폰잭 역시 현재 출시하는 스마트폰과 같이 갤럭시탭 S6도 지원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건 무슨 회사끼리 짜맞춰서 그런가 도대체 이어폰잭을 왜 빼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두 번째 문제인 건 탭 S6는 지문 인식 기능도 지원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홍채 인식이나 다른 잠금으로 대신하면 되겠지만 우리에겐 지문인식이 익순 방면 전원 버튼에 지원이라도 해주면 고마울텐데 아예 지원을 안 한다는 거 보니 프리미엄 태블릿이 맞나 싶을 정도로 의심이 갑니다.

 

 

 

 

 

 

 

 

제일 궁금한 스펙은 어떨까?

 

 

현재 유출되면서 스펙까지 파악된 상태에서 봤을 때 사양은 크게 놀랍지도 않습니다. 4G 스피커가 들어가고 USBType - C포트랑 6GBLTE지원, 10.5인치. 스냅드래곤 855 프로세서를 최소 128GB 스토리지, 6840mAh 배터리 탑재 등 뭔가 크게 바뀔만한 스펙으로는 보이지 않습니다. 과현 이번 플래그쉽 태블릿은 인기가 있을까요...

 

유일하게 가격이 공개가 되지 않았는데 확실히 S5e 가격과 이것저것 만 봐도 절대 갤럭시탭 S6는 저렴한건 바라지도 않지만 확실히 비싸게 나올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유출된 갤럭시탭 S6 알아보았는데 스펙은 좋으나 기능적인 면에서도 크게 눈에 띄는 것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과연 어떻게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이런 디자인과 스펙으로 봐서 비싸게 출시하면 결코 많이 팔리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