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얼마전 삼성 갤럭시탭 S6 유출 사진이 올라와서 포스팅 한적이 있습니다. 유출 된 사진은 거의 확정된 사진이 유출되어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것 같습니다. 검색을 많이 하시는 걸로 봐선 다들 관심을 가지고 있었기에 검색을 했겠죠?

유출된 사진이랑 동일한 디자인으로 출시했습니다. 스펙으로는 바뀐게 거의 없지만 정식공개한 시점에서 바뀐게 있을것같아 정식 공개한 스펙으로 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탭 S6 대표화면

7월31일에 갤럭시탭S6가 발표될 예정이 였던게 발표가 되었고 8월5일에는 갤럭시 워치2 액티브를 공개한다고 했습니다. 그 다음은 모두가 빨리 나오길 기다리고 있는 8월7일에 갤럭시노트10이 공개된다는 소식을 같이 알게되었어요.

 

 

 

본론으로 들어가 바로 스펙을 보면 갤럭시탭 S6는 10.5인치를 가지고 있으며 WQXGA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무게는 420g이며 10.5인치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데 420g이면 가벼운 무게이기에 휴대하기에는 무리없이 충분히 들고 다닐 수 있습니다. 두께는 5.7mm의 정말 얇은 두께를 가지고 있어 들고다니기에도 편리하게 제작이 되었습니다. 램과 스토리지는 기본 모델 6GB + 128GB를 지원하고 옵션 추가된 모델은 8GB + 256GB 모델을 지원합니다. 배터리는 7040mAh 배터리가 탑재 되었습니다. 전작 대비 조금 배터리 용량이 줄어들었지만 최적화로 배터리가 많이 달거나 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S펜의 배터리는 0.35mAh 배터리고 펜꺼내고 대기시간이 10시간정도 버틴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북커버 기능이랑 삼성 덱스의 기능이 있기때문에 노트북 처럼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블로거를 하시는분이랑

워드, 간단한 문서 작업등 충분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삼성 덱스로 인해 PC환경은 아니지만 PC랑 비슷하게 사용이 가능하므로 블로그 하시는분들에게도 노트북을 들고다니지 않고 갤럭시탭 S6랑 북커버만 들고다녀도 정말 매력적인 기능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전작이면 전작이라 할 수 있는 갤럭시S5e가 여러모로 부족한점을 보안해서 강력하게 출시한것으로 보아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을 제품으로 보이네요. 가격으로는 6GB램 기준에서는 649달러에 출시를 하고 8GB램 기준에서는 729달러에 판매가 됩니다.

 

 

 

 

제품이 출시되면 삼성 서비스 센터에서 직접 만지고 써보고 리뷰를 해보고 싶네요. 개인적인 평가로는5점만점중에 4.5점을 주고싶네요. 0.5점을 뺀이유는 가격과 북커버를 별도로 구매를 해야된다는 이유로 0.5점을 뺐습니다. 북커버랑 같이 내장되서 출시했다면 정말 많은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구매를 하지않을까 생각이되네요. 아니면 선착순으로 제한두고 판매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을 텐데 좀 아쉬운부분입니다. 나머지는 정말 흠잡을 부분이 없기 때문에 저도 구매하고 싶은 이유중 하나라고 생각되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