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갤럭시 노트10과 노트10 플러스가 공개 되고 많은 분들이 대여를 하거나 서비스 센터에 가서 직접 써보고 얼마나 좋은지를 자신의 손에서 느끼고 싶어 방문 하시는분들이 급증 하였습니다. 

 

이번 갤럭시노트10 플러스의 핵심은 큰 사이즈와, 모두가 놀란 디자인 아우라 글로우 색상, 향상된 성능, 가격, S펜 같은 중요한 것만 간략하게 리뷰 하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1. 갤럭시노트10 플러스 구성품

 

  •  본체 + S펜
  • 25W 콘센트 충전기(USB -C)
  • USB-C 케이블 연결선
  • USB-C 이어폰
  • SIM 핀셋, 펜촉
  • 투명 케이스
  • 갤럭시노트10 플러스 설명서

 

2. 갤럭시노트10 플러스 시원한 6.8인치의 대화면

 

정말 시대가 변했다는 것을 밖에만 봐도 알 수 있겠지만 스마트폰만봐도 확실히 시대 변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스마트폰은 작은 것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았지만 날이 지나면 지나갈수록 플래그쉽 스마트폰을 선택하는 이유가 바로 대화면 때문이라 생각한다. 베젤이 거의없고 화면은 7인치의 가까운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지만 6.8인치의 크기라고 하기엔 휴대성도 좋고 시원한 화면과 강력한 성능 때문에 모두가 플래그쉽 폰을 사는 이유중 하나 입니다. 옛날의 7인치면은 휴대성도 꽝이 였지만 이제는 옆에 베젤이 거의 없는 수준으로 기술이 발달되었습니다. 화면만 있는 폰들이 많아지면서 보급형 마저도 6인치 이상으로 출시 된다는게 정말 선택폭이 많아졌습니다.

 

갤럭시노트10 플러스는 6.8인치의 슈퍼아몰레드가 탑재되면서 야외에서도 밝고 정말 또렷하기 때문에 성능 까지 포함하면 현존 최강의 스마트폰입니다.

 

 

 

3. 갤럭시노트10 플러스 아우라글로우 색상

 

phonearena

현재 블랙, 화이트 색상보다 처음 출시할때 호불호가 갈릴거 같다는 비판이 많았지만 직접 본 사람들은 그 생각을 잊게 만들었습니다. 현 스마트폰들중 가장 아름다운 색상을 가졌다고 실물을 본분들은 디자인과 색상과 너무 찰떡 궁합이다라고 극찬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직접 본 눈으로서 정말 이쁜 색상이 였습니다.

 

뒷면 제작은 정면과 후면에 강화유리를 썼고 중간에 알루미늄 틀이 있어 튼튼하게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삼성 전자가 개발한 방수 등급도 IP68등급이라 물이 떨어지더라도 문제 없게 방수지원을 합니다. 요즘 비싼 프리미엄 폰들은 전부 방수지원을 해서 크게 어필할 부분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4. 갤럭시노트10 플러스 초음파 지문인식 기능

 

 

갤럭시노트10 플러스는 디스플레이 아래 내장된 초음파 지문 스캐너를 사용하는데 노트10뿐만아니라 처음 도입된건 갤럭시S10시리즈에서 처음으로 도입되었습니다.

 

과연 화면안에서 "지문등록하는게 안정화가 되었을까?" 했지만 센서만큼 지문 인식 속도가 빨랐습니다. 화면 안에 초음파 지문 스캐너를 사용하는데 역시 센서로 등록해서 지문 인식하는것이 더 확실하여 편했다는 소리도 있습니다. 맞는 말입니다. 아직은 기술 완성도는 높혔지만 확실한것은 아니기 때문에 아직은 초음파 지문인식 기능은 아쉬운부분라 생각되네요.

 

 

 

5. 갤럭시노트10 플러스 인터페이스 및 기능 

 

갤럭시노트10 플러스는 최신 삼성 소프트웨어 안드로이드9버전 파이로 출시했습니다. 안드로이드8버전 오레오 보다 쉬운 제어 기능들이 추가되었고 오레오버전 보다 UI가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부드럽고 세련되었지만 아직 까지 아이폰의 소프트웨어를 따라가기엔 무리가 있는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직접 사용했지만 노트10 플러스의 부드러움과 아이폰XR과 비교해서 이상할지도 모르지만 아이폰XR과 비교해도 부드러움은 아이폰XR이 훨씬 시스템 실행하거나 작업하기에는 IOS가 좋았다는 개인적인 소감이였습니다.

 

노트10의 화면 내부를 보면 꼭 현재 시대에 있는것 같지가 않고 미래형 적인 스마트폰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무슨말이냐면 화면들의 특징들로부터 하나의 개발된 기술들로 만들어진 스마트폰이여서 개인적으로 "미래형폰"이라 별명을 붙여주고 싶었습니다.

 

 

6. 갤럭시노트10 플러스 카메라 

 

현재 유튜버들 사이에 이제는 힘들게 무거운 카메라를 들고 다닐 필요없이 갤럭시노트10 플러스 하나면 충분한 성능을 낼 수 있다고 많이 얻급이 되었던 말들입니다. 

 

전작의 비해 훨씬 강력한 카메라 성능을 가지고 왔고 동영상 편집도 노트10 플러스에서 손쉽게 가능하기 때문에 유트브를 하시거나 시작하려하시는분들에게 다른 장비 없이 셀카봉 하나만 사도 충분하다 생각됩니다.

 

<카메라 성능>

  • 해상도 VGA
  • 전면 카메라 10MB
  • 120만 화소 카메라, FPS
  • 120만 화소 메인 카메라, FPS1.5-f72f2.4, OIS
  • 160만 화소 초광폭 카메라, FPSPS2.2

갤럭시노트10 플러스 카메라는 영상이나 사진의 담기는 깊이가 선명하게 잘 표현이 되고 라이브 포커스 모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기능을 사용하면 정말 카메라 성능만 봐도 무거운 카메라를 들고 다닐 필요가 전혀 없어졌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현존 최적화와 4300mAh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했으며 오래가는 모습을 보여주는건 모두가 알고 있기에 넘어가겠습니다. 하지만 6.8인치의 4300mAh 배터리면 많이 오래가는 배터리는 아닌 평균 정도의 배터리 시간을 보여줍니다. 가격은 갤럭시노트10 플러스 기준 256GB로 1100달러에 출시되었습니다. 

 

모든 것을 봤을 때 확실히 현존 최강 스마트폰이라고 불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좀 더 특별하게 출시 했으면 어떨까? 한 생각을 하게 만드는 조금 아쉬운 부분도 있었습니다.

 

요즘 애플의 배터리 수명은 대박 이라고 불리는 이유가 있습니다. IOS는 애플의 단독적인 소프트웨어이기 때문에 최적화에 있어서는 애플에게 밀릴 수 는 있으나 갤럭시노트10 플러스 만의 기능과, 디자인, 색상을 고려한다면 충분히 경쟁력있는 플리그쉽 스마트폰이라 생각됩니다. 

 

갤럭시노트10 플러스는 배터리나 초음파 지문인식은 아쉬운부분이 있지만 완벽한 스마트폰이라 생각됩니다. 정말 매력있고 만져보기만 해도 품질 있는 폰이란걸 촉감으로 느낄 수 있을 정도로, 디자인만 봐도 완벽했던 스마트폰이였습니다. 과연 아이폰11은 이 무지막지한 성능과 기능을 갖춘 갤럭시노트10 플러스와 경쟁 할 수 있을까요?!

 

2019/08/17 - 갤럭시 노트10와 노트10+ 끄는 방법, 사이드키 사용방법

2019/08/08 - 삼성 갤럭시노트10 드디어 정식 공개! 갤럭시북S와 갤럭시 워치 액티브2도 발표

2019/08/06 - 삼성 갤럭시 워치 액티브2 공식적으로 새로운 기능과 가격및 출시 날짜

2019/08/01 - 삼성 갤럭시탭 S6 정식으로 공개 디자인과 스펙 알아보기

2019/08/19 - 애플 ios13 베타7 (Beta7) 업데이트, 애플 9월10일 스페셜 이벤트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