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SAMSUNG

이제는 서서히 갤럭시노트10 출시가 되고나 개봉기와 후기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10이 출시되면서 바로 갤럭시S11을 찾는 분들도 없잖게 있는데 무엇이 삼성 갤럭시S11의 뭐가 새롭게 나오는지 궁금증을 알아보려고합니다.

삼성이 현재 엣지 디스플레이를 열심히 개발하고있죠? 그런데 이 엣지 디자인이 미세하게 세대가 올라오면서 다릅니다. 한 차례 후 세대 모델을 출시하면서 그립감과 엣지의 미세함의 굴곡이 후 세대 폰이 올라갈때마다 개발되서 올라옵니다.

그 정점을 찍을 갤럭시S11 현재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S11 디자인

1. 엣지 디스플레이의 역사를 알아보자

 

삼성전자가 엣지 디스플레이를 처음도입한 스마트폰은 갤럭시노트4 두 가지 제품을 출시하면서 하나는 일반버전인 갤럭시노트4, 엣지 모델은 갤럭시노트4 엣지 이렇게 두 가지 모델로 출시를 했습니다.

 

이때가 2014년에 처음으로 삼성이 전 세계에 세계최초 엣지 디자인을 개발하였습니다. 초기 엣지 디자인은 화면 우측에만 적용이 되어서 지금으로 보면 정말 이상하지만 그때만 해도 많은 광고와 인기가 있었습니다. 

동영상을 보거나 웹서핑 메모 등 하면서 오른쪽 에지 디스플레이 메시지와 알림을 쉽게 확인이 가능했었습니다.

 

처음 엣지가 하나였을때도 좋은 평가를 받았던 삼성은 엣지 디자인과 활용성을 발전시켜 현재 양쪽에 전부 엣지가 달린 디자인을 개발하여 갤럭시S6 엣지에서 처음으로 두개의 엣지 디자인을 출시했습니다.

 

엣지 디자인이 정말 많은 사랑을 받아왔으며 아직까지도 엣지 디자인의 플래그쉽이 출시되는 것만큼 삼성은 계속 많은 개발을 하고 있었습니다.

 

엣지 디스플레이를 개선하면서 현재는 그립감이 상승하고 처음에 있었던 터치의 오류도 개선을 보완하며 현재는 삼성에게 없어서는 안되는 디자인이 되버린 것입니다.

 

 

2.삼성 같은 엣지 디스플레이말고 비슷한 기능이 있나요?

폭포 디스플레이

엣지 디스플레이를 따라한 중국 기업들이 따라하고있으며 현재 중국에서 개발한 폭포 디스플레이라고 불리는 디자인이 있습니다.  이 디스플레이는 엣지와는 조금다르게 옆면 전체 화면으로 되있으며 입체감을 더욱 생동감있게 보여줍니다. 이 폭포 디스플레이는 내년부터 중국 브랜드 스마트폰에서 적용되어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폭포 디스플레이도 정말 기대가되는 화면이네요.

 

 

 

 

3.삼성의 새로운 디스플레이가 도대체 어떤 디자인 입니까?

랜더링 갤럭시S11

현재 삼성의 엣지 디스플레이는 좌, 우만 적용되었다면 새로운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엣지는 좌, 우 뿐만아니라 상, 하 까지 모두 적용된 새로운 엣지 디자인입니다. 삼성전자가 3D 곡면 디스플레이 디자인의 특허를 소개하면서 S11의 변화 가능성이 있을거라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새로운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엣지의 장점은 단말기 베젤 크기를 줄이고 3D 곡면 디스플레가 외관상으로는 다른 스마트폰들보다 정말 넓은 시야를 전달해주고 디자인의 이쁜 매력까지 있습니다.

 

 

 

4. 갤럭시S11의 코드네임은 뭔가요?

갤럭시S10은 비욘드의 코드명으로 전작 S8,S9보다 많이 바뀌어진 외관과 변화를 보여줬고 갤럭시노트10의 코드명은 여러분들이 들어보셨듯이 다빈치라는 우리가 알고 있는 화가의 이름을 가진 코드명이므로 노트10의 다빈치가 완벽하게 보였듯이 노트10의 완성도를 다빈치로 표현했던 것 같습니다.

 

갤럭시S11의 코드명은 피카소로 입체적인 묘사를 표현하여 입체적인 디자인으로 많이 바뀐다는 뜻의 코드명인 것 같습니다. 현재 삼성이 디스플레이면에서 많은 개발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Z 폴드 디스플레이와 , 새로운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과연 어떻게 나올까 저는 기대를 해봅니다. 

 

01234567891011
갤럭시S11 모음

2019/08/20 - 삼성 갤럭시 z 폴드, 두번 접히는 특허 디스플레이 Z 폴드 기술

2019/08/19 - 레이저폰 안드로이드9.0파이 업데이트 시작

2019/08/19 - 삼성 갤럭시노트10 플러스 리뷰, 아우라글로우 색상 대박이다

2019/08/19 - 애플 ios13 베타7 (Beta7) 업데이트, 애플 9월10일 스페셜 이벤트

2019/08/17 - 갤럭시 노트10와 노트10+ 끄는 방법, 사이드키 사용방법

재밌게 보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구독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여러분들께 알려드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