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삼성전자폴더블폰이 출시되기 전 갤럭시노트10이 출시되면서 엄청나게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중 한가운데 갤럭시가 예전처럼 전원 키를 꾹 누르면 전원 온, 오프 버튼이 아닌 다른 단축키로 바껴서 오늘 그걸 알려드리려고 찾아왔습니다.

 

삼성은 패러다임의 전환을 선택하고 전원 버튼을 전화기 왼쪽으로 옮겨 졌습니다. 이제는 이걸 노트10부터는 전원 버튼이라고 하지 않고 사이드키라고 불립니다. 이제는 이걸 이용해서 전원 끄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빠른 패널 메뉴에서 끄기

 

phonearena

상단을 내리게 되면 톱니 바퀴모양인 설정 옆에 바로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전원을 터치하면

전원 끄기와, 재시작, 비상보드 3가지로 보이실텐데 맨위에 전원 아이콘이 "전원끄기" 입니다. 

 

 

 

2. 측면 사이드키와 볼륨 감소 버튼

 

phonearena

사이드키와 볼륨아래 버튼을 같이 누르게 되면 전원 메뉴로 바로 가기 때문에 손가락을 몇가락 써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제일 많이 쓰게 될 것으로 보이는 기능입니다. 아이폰X 시리즈도 비슷하게 하단 버튼과 전원 버튼을 이용해서 끌수 있게 도입되었습니다.

 

 

 

4. 난 스마트하게 사용하고 싶다. 빅스비에게 말하기

 

이제는 인공지능 기능 시대, 조금 더 스마트하게 끄고싶다면 빅스비한테 시켜서 "전원을 종료해줘", "전원을 꺼줘" 등 시스템을 종료하겠다는 말을 시켜서 끄는 방법도 있습니다. 

 

노트10과 노트10+가 공개되면서 사이드 키의 많은 설정이 복잡하게 생각하실 것으로 보이지만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사이드 키는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기능을 추가하시면 정말 다른 기기들보다 편한 여러 가지 기능을 단추 하나로 실행되기 때문에 정말 좋은 기능이라 생각됩니다. 

 

 

사이드키 초기 기본적인 기능

 

1.사이드키를 길게 누르고 있으면 빅스비 액세스와 단말기 끄기 중에 선택할 할 수 있습니다. 

2.사이드키를 정기적으로 누르면 항상 절전 모드가 해제되거나 종료됩니다. 

3.사이드키를 두 번 누를 때 빅스비를 열거나 특정 타사 앱을 실행할 때 어떤 일이 발생하는지 알 수 있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갤럭시노트10과 노트10+ 끄는 방법과 사이드바 간단하게 사용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 사이드바 이젠 여러가지 기능들을 추가해서 손쉽게 구동할 수 있느거 보니 편리성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노트10 구매자분들과 구매하시는 분들께서는 좋은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 이제 슬슬 노트10은 출시됐으니 삼성전자폴더블폰인 갤럭시폴드가 얼른 기대가 되네요.

 

재밌게 보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구독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여러분들께 알려드립니다!

2019/08/08 - 삼성 갤럭시노트10 드디어 정식 공개! 갤럭시북S와 갤럭시 워치 액티브2도 발표

2019/08/06 - 삼성 갤럭시 워치 액티브2 공식적으로 새로운 기능과 가격및 출시 날짜

2019/08/01 - 삼성 갤럭시탭 S6 정식으로 공개 디자인과 스펙 알아보기

2019/07/22 - 갤럭시노트10의 새로운 프로세서 벤치마크 점수

2019/07/22 - 삼성 갤럭시탭 S6 유출사고! 우리에게는 영광의 유출

2019/07/15 - 삼성 갤럭시탭A 8.0 2019 with S pen 가성비 태블릿 추천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