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현재 프리미엄 폰들이 3.5mm 이어폰을 잭을 없애면서 무선 이어폰의 시대가 왔습니다. 애플 사용자들은 반 필수로 사서 써야되는 불편함은 기본 제공이 아닌 애플 에어팟은 소비자의 몫이 되었습니다. 비싼 돈 줘가면서 생각보다 에어팟들의 기능을 제대로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이 대 다수였습니다. 에어팟 기능에 그냥 듣기로만 듣는분들이 대 다수 설정이란 걸 처음 아시는분들도 정말 많았습니다. 그 중에 여러분들이 꼭 생활에 필요한 에어팟 기능들 중에 숨겨진 기능 4가지를 소개를 해드릴건데 에어팟을 소지하고 계신분들은 꼭 다 읽어주시면 좋겠습니다. 바로 에어팟 기능에 대해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에어팟 기능 1. 이중 탭 설정

 

아마 여러분들이 오래 사용하셨던 분들이라면 아실 기능이겠지만 구매한지 얼마 안되시거나 듣기로만 사용했던 분들에게는 좋은 기능의 설정입니다. 에어팟 기능 첫번째로 꼽은 이유는 정말 필수로 설정해야하기 때문이기 때문입니다. "설정"에 블루투스로 이동을 하시면 기본으로 설정하신분들은 에어팟1,에어팟2로 설정되어 있을겁니다. 전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자신의 에어팟 오른쪽에 동그라미 느낌표가 있을텐데 클릭해주세요.

 

 

클릭을 하셨다면 사진처럼 똑같이 뜨면서 직선표시에 "이중 탭"이 보이실 겁니다. 그 아래 왼쪽 오른쪽에 에어팟 기능들을 자신의 입 맛 대로 추가를 하실 수 가 있는데 이걸 설정 안하시면 에어팟으로 "중지 시작. 받기, 끄기" 등 아무것도 설정이 안되어 있기 때문에 터치를 하셔도 반응이 없으실 겁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왜 안되지? 하는데 고장난게 아니라 설정을 안하셔서 기능이 작동을 안한겁니다. 지금 보신분들은 바로 당장 설정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음악을 자주 듣는분이라면 왼쪽에는 재생과 일시정지를 설정해주시고 오른쪽에는 다음트랙을 추가하시면 정말 편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을뿐더러 원하시는 대로 터치로 음악을 즐기실 수 있으실겁니다.

 

 

 

에어팟 기능 2. 위젯에서 배터리 확인하기

 

 

주황색 테두리 그림처럼 아마 배터리 잔량 표시가 없을 겁니다. 이것은 에어팟 기능에 "설정"을 해줘야하는데 아래로 쭉 내리시면 하단 아래쪽 편집이라고 동그랗게 표시가 되있습니다. 그걸 터치해서 들어가주면 "위젯 추가" 하기가 있습니다. 위젯 추가에서 배터리를 추가해주시면 화면처럼 에어팟 왼쪽, 오른쪽, 케이스와 스마트폰 배터리 잔량까지 깔끔하게 표시되어 나와줍니다. 

 

이건 에어팟 기능이라고 하기에는 묘하지만 에어팟 케이스를 폰에 가까이 대고 뚜겅을 열고 폰에서 확인 하는 방법이 너무 불편해서 이런 방법도 있으니까 설정하셔서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에어팟 기능 3. 에어팟 찾기

 

 

 

여러분도 에어팟을 써보시면서 느꼈을겁니다. 한 두푼도 하는것도 아니고 고가의 제품이다보니 분실위험도 분명히 있을 때가 있는데 멀리서 분실한거면 가망성은 없지만 가까운 곳이나 방에 어디다 뒀는지 생각이 안나면 이방법이 정말 효과적일 것입니다. "설정"에 블루투스로 들어가 주시면 "Apple ID"로 이동하셔서 아이클라우드로 터치해서 들어가주세요.

 

 

들어가 주셨다면 "나의 iPhone 찾기가 있을텐데 아이클라우드에 에어팟 기기를 설정해주세요. 설정을 완료하셨으면 에어팟을 누른 후 사운드 재생을 하면 에어팟에서 삐비빅 하면서 소리가 납니다.

 

이 기능은 에어팟 뿐만 아니라 애플 워치에서도 같은 방법으로 하시면 어디다 뒀을때 생각이 안나면 이 기능을 사용하셔서 찾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에어팟을 잃어버릴 가능성도 있으니까 일단 이것도 필수로 설정 꼭 해주세요. 잃어버리고나서후회하지 마시고 설정하세요.

 

 

 

에어팟 기능 4. 음악듣거나 운동중 소리로 발신자 확인방법

 

 

이건 모두가 공감 해보셨을텐데 에어팟을 착용한 상태에서 운동하면서 노래를 듣고 있는데 갑자기 전화가 올때 있으시죠? 이럴때 이마 모두가 누군지 모르니까 휴대폰으로 누군지 확인하고 전화를 받거나 거절하시자나요? 이 에어팟 기능은 그럴 필요없이 전화가 오면 음성으로 휴대폰을 안봐도 누군지 발신자를 말해주는 기능입니다.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아래로 내리시면 "전화"가 있을텐데 들어가주세요.

 

 

전화를 클릭하시면 "발신자 알리기" 가 있을텐데 헤드폰으로 설정을 하시면 끼고 음악 들을때 갑자기 전화가 오면 누군지 음성으로 말해주게 될겁니다. 이게 정말 필요한 기능입니다. 이 에어팟 기능 설정은 자유지만 설정해 놓으면 정말 편리한 기능이기 때문에 적극 추천 드리는 기능입니다.

 

 


 

 

마무리

에어팟 기능중 숨겨진 기능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숨겨진 기능이라고 했지만 정말 필수로 설정하셔야 할 것들이라 생각했기 때문에 꼭 설정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에어팟이 굳이 아이폰 사용하는 사람들만 쓰는법은 없지만 안드로이드 폰에서 쓰게되면 에어팟을 사용할 수 있으나 기능 설정은 안드로이드에서 불가능 하기때문에 설정이 필요하면 지인이나 가족중 아이폰 사용자에게 부탁해서 설정하는 방법 말고는 없습니다.

 

제가 특히 집에서 에어팟을 잘 잃어버릴때가 많은데 "찾기" 기능을 사용하면 정말 유용하게 찾을 때가 정말 많아요. 아마 케이스 착용 하신분들에게는 두께에 따라 안들릴 수도 있으니 유의하시면 될 것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에어팟은 휴대폰 출고가가 조금 비싸도 에어팟을 같이 지원해주면 좋을 것 같네요. 에어팟 기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좋은정보가 있으면 바로 찾아오겠습니다.

 

 

 

0123456

 

 

 

재밌게 보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구독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여러분들께 알려드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