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애플 아이폰11 출시일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 ios13도 같이 나와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최신 ios13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릴려고 찾아왔습니다. 애플은 상태와 활동을 포함한 대부분의 기본 제공 앱에서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는데 두,앱 모두 크게 변화했거나 주목할 만한 새로운 기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ios13 새로운 기능이 뭐가 생겼는지 알아가보도록 하겠습니다.

 

 

ios13 새로운 기능 건강 앱

 

ios13의 투데이 달력이랑 건강 데이터, 의료ID, 소스에 대한 4개의 탭이 초함된 IOS12 인터페이스를 완전히 점검했습니다.

이것은 기본 상태 인터페이스에는 IOS13 패치가되면서 이제는 두개의 탭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예를 들겠습니다. 애플워치를 사용하는 경우 활동, 심박수, 스탠드 시간, 대기 시간, 단계 등의 데이터가 표시가됩니다. Beddit의 수면 모니터, 스마트저울, 혈압 모니터 등과 같은 다른 장치들도 여기에 표시가된다합니다.

 

요약으로 된 앱은 일주일 동안 평균 운동 시간, 심박수 회복, 일일 평균 걷기 등 간단하게 요약이 되어서 보기 쉽게 잘 기록이 되어있습니다. 이제는 대부분 스마트폰들이 정말 건강 기능 역할을 제대로 해주니 병원에 안가도 쉽게 건강을 챙길 수 있어서 너무 좋아졌습니다.

 

 

 

찾아보기

 

건강에 앱에 있는 찾아 보기 탭에 서 사용이 가능한 여러 건강 관련을 분석해서 아이폰에 레코드를 사용할 수 있는 병원이 있는 경우 다양한 건강 정보와 기록을 현재 보다 더 쉽게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먼데 가지말고 가까운 레코드를 사용할 수 있는 병원이 있는 곳으로가서 정확한 기록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월경 주기 추적

 

 

 

ios13은 월경 주기를 추적하기 위한 새로운 건강 추적 기능을 제공하게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기간과 출산율 추적을 위한 옵션을 포함하여 개인적인 기간 추적 앱에 대한 일차적인 대안을 제공할수 있도록 추가가 되었습니다.

 

기간이 예상되는 시기를 예측하고 기간 이력을 추적하는 것과 건광과 출산 추적 모두에 관련된 다양한 증상의 기록과 추적이 가능하므로 여자분들에게 정말 필요한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ios13 새로운 기능 활동 앱

 

 

ios13에서 액티비티 앱에서는 매월 활동 수준을 유지하도록 설계뙨 새로운 트랜트 탭이 있습니다. 추세는 전체적인 건강 추세가 안정적인지, 상향 또한 하양인지를 알려주므로 활동 수준이 하락한 경우 적절한 변경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보다 그냥 기본적인 건강 검사가 아닌 전문적인 검사 까지 가등하도록 설계를 해둔 애플 신경을 많이 썼네요.

 

위쪽 화살표는 특정 범주에 속하는 활동이 위에 있음을 의미하고 아래쪽 화살표는 아래쪽으로 추세를 나타냅니다.

 

이 트렌트는 어떤 활동을 하느냐에 따라 이동, 운동 시간, 스탠드 시간, 걷기 등을 포함을 합니다. 이 트렌트의 기능은 누가봐도 걷기운동이나 달리기 운동에 기반을 두고 만든 앱입니다.

 

새로 추가된 기능들이라 누구에게는 필요하게 느낄 수 있고 누구에게는 필요없는 기능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에서 전문적으로 이 활동과 건강 목적으로 만든 앱들은 개발과는 상관없이 사용자에게 건강과 편리성을 주기 위해 애플이 열심히 만들었다는 흔적이 앱에서 남았네요. 이번  ios13 새로운 기능에 소개를 해봤습니다.

 

 

 

 

재밌게 보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구독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여러분들께 알려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