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아이폰se2 출시일

2019. 9. 14. 20:44

아이폰se2 출시일

아이폰11이 출시 되면서 많은 아쉬움이 남았던 발표 삼성은 여러가지 기술을 가져와서 출시를 하는데 애플은 성능만 업그레이드하고 나머진 제자리 걸음입니다. 아이폰에 프로모델을 출시를 했지만 과연 프로 모델의 타이틀 맞게 출시를 했으면 좋았을텐데 혁신이 없는 현재 아이폰11 프로에는 많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이 기기를 만화해줄 수 있는 아이폰은 현재 아이폰se2 출시일만 기다리고 있습니다. 누가 말해도 이펀 아이폰11 시리즈에는 실패에 가까운 플래그쉽 스마트폰이라고 여러만들이 나온 가운데 현재 애플을 살릴 수 있는 유일한 희망은 아이폰se2를 출시해야한다는 것입니다. 과거에 디자인의 혁신이 였고 작은 아이폰에 좋은 성능을 보여줬던 아이폰se는 아직 까지도 작은 아이폰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스마트폰입니다. 과연 디자인과 출시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se2 디자인

아이폰se2 디자인

성능도 성능이지만 우리의 궁극적인 목적은 역시 작은 화면에 디자인이 아닐까요? 스티브잡스는 한손으로 잡히는 작은 아이폰을 고수해 왔지만 스티브잡스가 췌장암으로 사망한 뒤 팀 쿡에게 최고 경영자를 물려줌으로서 작은 아이폰의 혁신은 끝이 나게 됐었죠. 그리고 아이폰4에서 아이폰5까지의 세상에서 가장 예쁜 디자인과 고급스러움을 가졌던 옆에 테두리의 인상깊었던 점에서 많은 분들이 과거 때 많이 아이폰을 사용해 왔습니다. 위기는 아이폰6에서 현재 까지 오게 되었죠. 역대 아이폰이 많이 팔렸다고 한 아이폰6가 내구성에선 몰론 디자인과, 화면 크기를 확늘려버린 것이죠. 문제는 여기서 부터 시작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아이폰se2 스티브잡스

 

현재는 디자인면에선 돌이킬수가 없지만 스티브잡스가 만든 디자인을 아직까지도 그립고 원하는 분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저 또한 아이폰4와 아이폰5 디자인 시절이 정말 그리웠습니다. 현재 내년을 위해 혁신을 숨기고 있는지, 아직 개발이 안되서 뒤쳐진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현재 아이폰을 살릴 수 있는 유일한 스마트폰은 아이폰se2라고 생각합니다. 신기한건 아직까지 디자인의 유출이 거의 없다는 점과 스펙적인 부분에서도 거의 언급이 되지 않은 아이폰se2는 어떻게 될까요. 

 

 

사람들은 오리지널 아이폰SE를 원한다.

아이폰SE 오리지널

위에서 언급드렸듯이 현재에서 4인치 휴대폰을 쓴다는것은 보기가 힘듭니다. 지난 9월에 인기가 많았던 애플 메인e 스토어에서 사려졌습니다. 그리고 유일하게 아마 제조하고 완전히 판매를 한 아이폰은 아이폰se밖에 없을 것 입니다. 이 말은 즉 아이폰se는 출시된지가 꽤 오래 됐는데도 여지껏 판매량이 좋았던 이유는 4인치 스마트폰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았다는 것입니다. 작은폰이라서 좋았던 이유도 있지만 아이폰se 안에 막강한 성능을 자랑했던 스펙들이 있었기에 역시나 많은 분들이 사용을 했던이죠.

 

 

아이폰se2는 고스펙으로 나올필요가 없다

아이폰se2 아이폰xr

우리는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아이폰se2는 고스펙으로 안나와도 활용성과 휴대성으로 구입한다는 것을요. 아이폰11 프로처럼 고스펙으로 나오면 좋겠지만 se는 가성비와 디자인, 휴대성을 위한 폰이기 때문에 고스펙으로 나오면 가격 역시 비싸기 때문에 구매자는 드물 것입니다. 그래도 아이폰11 처럼 최신 프로세서를 올리고 단가를 낮췄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화면은 노치가 적용될 것으로 보이며 터치ID 대신 페이스ID가 지원될것으로 보입니다. 역시 SE에 없던 생활방수는 당연히 지원될 것으로 보이며 걱정되는것은 생활방수가 지원이되면 역시 디자인도 유지를 못하는게 어쩔 수 없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아이폰SE2 출시일 언제?

아이폰SE2 가격

이제야 본론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이번 9월11일에 아이폰11 시리즈와 아이폰SE2도 약간의 가능성을 보고 기대 했는데 엉뚱한 아이패드 7세대가 나와서 글을 쓸 때마다 아쉽다고만 하는 것 같네요. 이렇게 실망을 준 발표는 오랜만이라 볼 수 있네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이폰SE2는 4분기, 2020년 1분기에 출시할 가능성으로 보입니다. 생각보다 이번 발표때 아이폰SE2가 나올거라고 확신 하는사람도 정말 많았는데 예상 적중을 실패 했네요. 그나마 아이패드 7세대가 스펙이라도 좋게 나오면 완화 됐을거라 생각했는데 스펙도 전 버전이랑 똑같은 프로세서를 사용하니 애플 제품 사용자 입장에서는 실망만 줬던 발표가 아닌가 생각 됩니다. 4분기 말쯤 라도 출시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012345

 

 

잼있게 보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구독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여러분들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