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애플이 ios13을 출시하면서 아이폰6S이상의 폰을 사용중이신 분들은 아마 소프트워에 업데이트가 공지가 뜨면서 아마 다 적용하고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았나 생각이 됩니다. 그렇게 베타 버전 때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던 다크모드는 이제 우리도 당장 쓸 수 있게 되었는데 여러분들은 만족하시나요? 저는 IOS13 다크모드가 아이콘 부터 전체적인 바탕화면 까지 검은색으로 바뀌는줄 알았는데 기본적인 앱들은 모두 다크모드를 적용하고 아이콘이나 바탕화면은 유지하게 끔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생각보다 이번 다크모드는 제 스타일형식으로 출시가 되어서 너무나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새폰을 산기분이였어요. 그 이후의 ios13 다크모드와 편리한 기능들을 소개해드릴건데 정말 유용하게 평소에도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바로 ios13 업데이트된 기능들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os13 다크모드

이제는 ios13 부터는 모드가 두 개로 나눠졌습니다. 기존에 있던 라이트 모드랑 이번에 새로 추가 된 다크모드 입니다. ios13 업데이트 되서 바로 다크모드가 적용되는 것은 아니라 선택사항 입니다.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다크모드도 싫어하시는분들이 있어서 안넘어 오시는분들이 있더라구요. 업데이트 하셔도 기존에 있던 라이트모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걱정하지 마시고 안하신분들은 업데이트 해주시기바랍니다. 그리고 라이트모드에서도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바로 OLED에 방해가되는 것들이 많았습니다. 바로 라이트모드에서는 대부분 화이트 뿐만아니라 여러가지 색을 사용하기 때문에 배터리가 극심하게 달 수 밖에 없는 이유 였죠. 그걸 바로 완화 시켜줄 다크모드가 배터리 효율에 너무나 좋았습니다.

 

 

ios13 커서 제어

ios13 커서 제어

지금부터 일상에 편리한 기능을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바로 커서 제어 기능입니다. 아이폰 사용자면 누구나 모바일 장치에 글자의 긴 단략을 쓰고 있는 주요 글을 사소한 것들에 수정을 하는 것입니다. 너무나 투박한 커서는 보기 싫은 녀석들을 통제를 하는 텍스트 복사, 붙여 넣기등 표시 할 필요가 있습니다. 키보드에 3D 터치로 작동하거나 비 3D 터치 아이폰의 스페이스바를 사용하여 작동되는 애플의 커서 제어 기능은 이러한 고통을 다소 완화 시켰습니다. ios13과 함게 이 경험을 더욱 향상 시키는것을 목표를 한다합니다. 일상에서도 이제는 필요한 기능이라 생각되네요. 알고 계시면 정말 좋은 기능입니다.

 

 

ios13 스와이프 키보드

 

수년간 아이폰에서 사용자들이 빠져 있던 특징 중 하나는 "스위프 타입"의 기능이였습니다. 손가락을 키보드를 가로질러 끌어서 입력하려는 단어의 모든 문자를 치고 시스템이 당신을 지능적으로 이해하고 그 단어들을 텍스트 해서 보내주는 기능입니다. 잼있는 사실은 이 기능은 원래부터 있었던 기능이였습니다. 하지만 이기능이 사용한 유저들은 대부분 애플 기본 키보드가 훨씬 더 사용하기 좋다고 느꼈기 때문에 거의 사용하지 않고 묻어간 기능이 였습니다. 이제는 ios13 업그레이드가되면서 스와이프 키보드의 활용도는 더욱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업그레이드된 스와이프 기능은 마침내 많이 사용할 수 있게 된 기능으로 성장할것 으로 보입니다. 이게 울 마음되로 되면 정말 필요한 기능으로 거듭날것으로 보이네요.

 


ios13 후기

 

 

그 뿐만 아니라 더욱 강화된 동영상 편집 기능과 인물 사진 조명 모드가 추가되어 더욱 사용자 편의성에 있어서 많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여러분들은 적용하시고 어떠셨나요? 지인들 말을 들어보면 생각보다 바뀐게 없네, 너무 바껴서 적응이 안된다라는 여러가지 말로 극과 극을 나눈 업데이트 였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ios13 업그레이드하고나서 싫어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더군요. 오히려 필요한 일상 기능들을 많이 추가해서 그런지 만족도가 꽤나 높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곧 있으면 ios13.1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하는데 어떤점이 추가되거 어떤점에서 개선이 될까 기대가 됩니다.

 

 

 

 

잼있게 보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구독 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여러분들께 소식을 전해드려요!

 

'IT > App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패드OS 업데이트 기능 소개  (11) 2019.09.28
ios13.1 업데이트 더욱 완벽해졌다.  (2) 2019.09.26
아이패드 6세대 추천하는 이유  (0) 2019.09.23
아이폰se2 출시일  (1) 2019.09.14
애플워치vs갤럭시워치 비교  (4) 2019.09.13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