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아이패드 6세대 스펙

현재 아이패드 6세대가 예전보다 훨씬 더 인기가 끌고 있습니다. 곧 아이패드 7세대가 나오는 시점 왜 6세대를 추천드리는지, 많이들 궁금하시는 것 같아서 간략하게 정리하여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고자 찾아왔습니다. 아이패드 7세대가 많이 논란중이 여도 최신 아이패드 인데 왜 아직도 아이패드 6세대를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지, 그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과연 스펙 때문에 그럴까요? 가격때문에 그럴까요? 바로 오늘 주제 " 아이패드6세대 추천하닌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6세대와 후작 7세대와 성능 비교

아이패드 6세대 디스플레이

왼쪽은 아이패드 6세대, 오른쪽은 아이패드 7세대 입니다. 이번에 출시한 아이패드 7세대는 너무나 변함이 없었습니다. 변함이 있었다고 하면 9.7인치에서 10.2인치에서 화면이 조금 더 커진 것으로 보이는데 화면 커지고 해상도가 아주 조금 바뀐것 외에는 전혀 아이패드 6세대와는 다를 바가 없었습니다. CPU 프로세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아이패드 7세대는 A11이 아니고 A10 전세대와 똑같이 장착한 모델로 많은 논란을 받고 있죠. 가격적인 면에서도 당현이 전세대와 후세대와 비교하면 성능적인 면에서 바뀐 것도 없고, 가격 차이도 나기 때문에 아이패드 6세대를 추천 하닌 이유 중 하나를 뽑았습니다.

 

 

아이패드 6세대는 MS오피스가 무료로 가능하다.

아이패드 6세대 A10

여러분 MS오피스를 모든 분들은 무료로 사용하고 있는줄 알고 있지만 아닙니다. MS오피스는 10.1인치 이하인 제품만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고 10.2 인치부터는 유료로 사용해야 된다는 점입니다. 아이패드 6세대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고 아이패드 7세대는 유료로 사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MS오피스를 깔아서 작업을 하려고 샀는데 유료면 황당하겠죠. 그리고 7세대는 크기를 키울려고 목적을 뒀으면 10.5 인치로 제작을 하면 이해는 가겠지만 딱 10.2 인치로 제작을 한 이유는 도무지 이해를 할 수가 없었습니다. 모르고 만들진 안았을텐데 말이죠. 그러므로 아이패드 6세대를 추천하는 이유 두번째 입니다.

 

 

아이패드 6세대 중고

아이패드2018

 

현재 아이패드 6세대 중고가 예전에 비해 정말 많이 풀렸습니다. 아마 에어3세대나 다음차기 아이패드 프로를 구매할려고 미리 파는건지, 여려가지 이유로 많이 풀렸지만 그만큼 찾는 사람들도 정말 많이 증가했다는 것 입니다. 이번 아이패드를 기대리신 분들에게 아쉬운 소식에 중고라도 구매하시는분들이 정말 급증하였습니다. 그리고 아이패드가 가격방어가 너무 잘되서 1년~2년이 지나도 안드로이드 태블릿처럼 가격이 막 떨어지지는 않으니 좋은 장점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아이패드 6세대 중고를 사용하시다가 차기 아이패드를 구매하셔도 좋은 방법 입니다.

 


아이패드 7세대 아이패드 6세대를 사자

아이패드 6세대 중고

아이패드 6,7세대를 고민하시는분들은 이번 아이패드 7세대 만큼은 구매추천을 안하고 싶습니다. 아이패드 7세대 글을 올릴때 가성비라인을 붙이고 글을 썼었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가성비라고 보기에는 문제점들이 많지 안나 생각됩니다. 보급형 제품 인 만큼 가성비가 있어야 하는데 아이패드 6세대가 너무 잘나와서 그런지 7세대는 비교대상만 됬네요. 있어야 스마트 키보드 하나의 장점이 있는데 이건 케이스 내장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하면 되는거라 크게 매리트 있다는 생각을 못하겠네요. 이번 아이패드 7세대는 실패로 이어지고 다음 라인 세대를 기다려 봐야겠습니다. 

 

 

잼있게 보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구독 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여러분들께 소식을 전해드려요!

 

'IT > App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ios13.1 업데이트 더욱 완벽해졌다.  (2) 2019.09.26
ios13 출시 다크모드와 편리한 기능  (0) 2019.09.24
아이폰se2 출시일  (1) 2019.09.14
애플워치vs갤럭시워치 비교  (4) 2019.09.13
아이폰11 알아보기  (6) 2019.09.12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