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딩의 세상

스마트폰 뿐만아니라 이제는 스마트워치의 시대 시간하고, 문자, 정도만 봐왔던 (구) 스마트워치는 이제 건강 목적, 그리고 휴대폰을 사용할 수 없을때 시계로 해결할 수 있는 기능들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주제는 애플과 삼성 스마트워치 제품인 애플워치와 갤럭시워치에 비교에 대한 주제를 잡았습니다. 스마트워치는 많은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애플워치와 갤럭시워치를 크게 주도권을 가지고 있고 두 제품 모두 흥미로운 스마트워치 인 것은 분명 합니다. 하지만 너무나 다르다는 두 스마트워치, 애플워치5와 갤럭시 워치 액티브2 두 제품 비교를 하여 어떤 선택이 더 좋을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워치5와 갤럭시워치 액티브2와 차이점

갤럭시워치 애플워치

스마트워치에서 성능에서는 크게 상관없기 때문에 넘어가겠습니다. 그럼 기능적인 부분에서를 봐야하고 편리성에서 봐야하는데 기능적인 부분에서도 다른점이 있지만 역시 기능적인 부분에서는 똑같을 수가 없습니다. 기능들 중에 비슷한 기능들도 있지만 세세한 기능들은 너무나 다른 기능들이 있기에 그 차이점을 두고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워치5

애플워치5 비교

건강기능은 갤럭시 워치 액티브2에도 있지만 건강적인 부분에서는 갤럭시워치 보다는 애플워치5가 더 좋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에서는 워치를 보면 기본적으로 자신이 얼마나 걸었는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자신이 얼마나 걸었는지에 있어서 수치는 정말 민감하게 생각하게 되는데 민감한 작은 걸음까지의 수치가 표시되고 애플워치5는 연동성도 갤럭시워치에 비해 조금 더 편리하게 때문입니다.

 

두번째는 여러 가지 신기한 기능들중에 시계를 착용하고 있는데 1시간동안 걸음이 없으면 애플워치에서 움직이라고 진동이 울리게 됩니다. 계속 울리니까 움직일 수 밖에 없는 것이죠. 스트레칭하게 되면 최소 스트레칭 숫자를 표시가 되니까 자신도 모르게 움직이게 됩니다. 하지만 이게 너무 신경이 쓰이면 설정으로도 역시 끌수도 있습니다.

 

세번째 건강 기능중 어쩌면 제일 신기한 기능이 였습니다. 바로 물마심 기능인데 기록을 마실때 기록을 해줄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250ml 기준 물마실때마다 하루에 얼마나 물을 마셨는지 체크가 가능합니다. 수치가 작으면 역시 인위적으로 물을 자주 마시게 되겠죠.

자신이 하루에 얼마나 마시고 싶은지 설정하고 매일 물 많이 마시기를 수행할 수 있으니 이것 또한 정말 좋은기능이라 생각합니다. 이런것들로 인해 실제적인 여러 건강에 활동들로 기록을 하게되면서 좀 더 건강에 신경 쓰도록 하게 만든 기능들입니다.

 

갤럭시워치 액티브2

갤럭시워치5 비교

애플워치5는 걷기의 중점을 뒀다면 갤럭시워치 액티브2는 달리기에 중점을 둔 스마트워치 입니다. 첫번째로는 액티브2가 출시되기 전까지는 휴대폰에서 삼성 헬스, 나이키 어플등 휴대폰을 들고 다니면서 자체 기록을 했어야 했는데 액티브2는 GPS가 내장되었기 때문에 GPS를 키게 되면 자신이 얼마나 달리기 속도를 냈는지 얼마나 뛰었는지 자동으로 기록을 하게 해줍니다. 애플워치5만 편리하게 연동이되는것이 아닌 갤럭시워치 액티브2도 편리하게 연동이 되기 때문에 건강에 역시 좋은 기능입니다.

 

두번째로는 액티브2는 애플워치와는 다르게 스마트폰필요없이 운동하면서 음악을 들을 수가 있습니다. 갤럭시워치 액티브2는 스마트워치 안에 음악을 넣을 수 있기 때문이죠. 달리기를 할때는 특히나 폰을 들고 다니면서 달리기를 하면 매우 불편하기 때문에 집에다가 폰을 두고 시계 하나만 들고 다닐수가 있기 때문에 엄청난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번째는 우리는 잠을 잘때 어떻게 잤는지 자신도 모르잖아요. 이 기능은 수면 할때 자신이 깊게 잠들었는지 얼마나 잤는지, 얕은 잠에 들었는지 체크가 되는 매우 중요한 기능입니다. 수면에 있어서 매우 신경 쓰고 잠을 얼마나 잤는지에 신경을 쓰시는 분들에게는 매우 필요한 기능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두 제품 가격 비교

가격적인 부분에서는 스마트워치가 스마트폰의 비해 많이 신경쓰이는 부분입니다. 스마트폰도 저렴한걸 원하지만 스마트워치는 성능적인 부분보다는 생활, 편리성, 건강 목적으로 많이들 구매하시기 때문에 기능이 많고 조금이라도 저렴한걸 찾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애플워치5 기준으로는 제일 싼가격이 399달러에서 최대529달러 까지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갤럭시워치 액티브2의 경우는 제일 싼가격 299달러 최대419달러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두 제품 모두다 연동성은 최고로 뽑히지만 가격적인 부분에서는 갤럭시워치 액티브2가 더 앞도 적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뿐만 아니라 세세한 많은 기능은 애플워치5가 가지고 있지만 건강 중심목적으로 본다면 애플워치5보단 갤럭시워치 액티브2를 또한 가산점을 주고 싶습니다. 애플도 역시 좋은 기능들이 많지만 핵심적인 부분만 소개해드린 내용이고 각 스마트워치에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소개해드린 내용이니 평가부분에서는 크게 신경 쓰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잼있게 보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구독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여러분들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Favicon of https://roan-junga.tistory.com 로안씨 2019.09.14 17:54 신고

    확실하게 겔럭시가 가격이 더 저렴하고 디자인도 이쁜 것 같아요 ㅎㅎ
    애들 바라기이지만 솔직히 디자인이 너무 한결 같아서
    좀 이쁘게 디자인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제품 비교 감사합니다

  2. 상호 2019.09.25 22:16

    갤럭시 기어 S2 쓰다가 이번에 액티브 워치2 프리오더 했는데 기어 S2 에는 앞서말씀하신 애플워치5에만 있다는 기능들이 다 들어가 있던데요.. 걸음수 측정/ 한시간동안 움직임이 없으면 스트래칭하라는 알람/진동 다 되어있고 삼성 HEALTH와 연동성도 뛰어나서 심박수도 측정해주고 다 해주던데. 실 사용자가 아닌가..라는 생각이드네요.

    • 오이 2019.09.29 08:39

      반대로 갤워치에서 된다는 기능들 역시 애플워치에서 다 되는 기능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