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구글픽셀4XL공개

구글의 신작 플래그쉽 스마트폰을 출시한다는 소식 얻었습니다. 현재 휴대폰 시장 대란이죠. 삼성의 갤럭시노트10, 갤럭시 폴드와 애플의 아이폰11, 아이폰11 프로, LG의 V50S ThinQ등 여러 제조사 들이 엄청난 성능의 스마트폰을 출시합니다. 여러 제조사에서 폰들을 출시를하고 후발주자인 구글은 현 최강 기능과 최강스펙을 내놓는 구글 픽셀4를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 세대 모델 대는 많은 호평과 비난이 있었는데 이번엔 엄청나게 기다리게 되는 스마트폰 구글 픽셀4, 구글픽셀4XL 입니다. 출시일과 스펙, 디자인들을 알아 볼건데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구글 픽셀4 디자인

구글픽셀4출시일

현재 유출 이미지로 사진을 가져왔습니다. 사진으로만 봤을때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그렇게 끌린다는 디자인은 아니였습니다. 뭔가 뒷면은 아이폰11, 앞면은 갤럭시A 시리즈의 모습을 보여주는 혼합 디자인을 보이는데 과연 출시할때 어떤 디자인으로 나올지 기대가되네요. 다른폰들의 비해 상단 베젤이 생각보다 두꺼운데, 그 이유는 각종 여러 신기술을 상단위쪽에 기능들을 담아 놨기 때문에 유독 상단에만 두꺼운 이유 입니다. 두꺼운 만큼 과연 실용성이 있는 기능들인지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픽셀4 상단 기능

구글픽셀4카메라

구글 픽셀4에는 상단에 보시면 전면에 기능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 손으로 제어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건 옛날에도 있는 기능이라고 하지만 좀 더 실용적으로 기능을 강화해서 우리에게 맞이 한다고 합니다. 전면에 센서는 전면카메라와 3D얼굴 인식에 쓰이는 페이스 언락 도트 프로젝터, 적외선 카메라, 투광 일루미네이터, 솔리 레이더 칩이 탑재되었습니다. 정면에 정말많은 센서와 기능들이 탑재가 되었죠? 그 중에 솔리 레이더 칩이 새로운 핵심이라 볼수 있는 기술인데 모션을 취할때 그것을 인식하여 손가락으로 가상의 다이얼과 슬라이드 등 여러가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솔리 레이더 칩

손가락 모션으로 기능을 발휘하는 영상은 1분58초에서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이렇게 손가락 모션 만으로도 충분히 여러 가지 기능들을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편리한점입니다. 이 기능은 2015년에 개발이되었지만 모션 인식과 오류등으로 인해 장착이 되도 거의 사용을 안하거나 미뤄 졌지만 2019년 현재로 이젠 구글 픽셀4에 제대로 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기능이 현재 제조사들 폰들의 비해 엄청난 차이점을 가지고 있고 이 기술이 다른 제조사들의 비해 한발자국 더 앞서 나가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구글이 비장의 카드를 꺼냈군요

 

 

구글 픽셀4 성능 

구글픽셀4디스플레이

현존 안드로이드 최고성능을 내고 있는 프로세서스냅드래곤 855를 탑재 했습니다. 게임과 여러가지 할때 엄청난 성능을 보여주고 있죠. 두 제품 모두 카메라는 1200만 화소 스쿼에 트리플 카메라 탑재가 되었고 램과 스토리지도 동일합니다. 다른 제조사랑 다르게 크기가 다르다고 스펙이 나눠져 있지는 않다는 장점도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모델인 구글 픽셀4는 3250mAh 배터리가 탑재 되었고, 구글 픽셀4XL은 4000mAh 배터리를 탑재 했습니다. 아마 안드로이드10이 지원하는 폰이라 최적화 역시 잘되있어서 배터리 타임은 다른 폰들과 비교하면 길게 느껴질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 픽셀4 괜찮은가?

구글 픽셀4는 출시 전이지만 여러 기능들과 스펙, 최적화로만 봐도 충분히 2019년 현존 스마트폰들과 비교 대상이 될 수 있는 폰인건 확실 합니다. 다른 폰들과 또다른 차이점은 90hz 주사율을 지원하는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다는 또하나의 장점을 가지고 있네요. 게임으로서는 더할 나위없는 스펙, 현존에 없었던 미래를 위한 기능을 탑재한 솔리 레이더 칩으로 인한 기술을 가지고 있어서 정말 많은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이정도면 가격이 높기 마련, 구글 픽셀4는 미국 달러기주으로 899달러, 픽셀4XL는 1100달러에 판매할 것으로 보이네요. 이정도만 봐도 충분히 이번에 혁신이 없었던 아이폰11 프로를 넘었고 아마 갤럭시노트10이랑 견줄만한 스마트폰이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

 

012345678910111213141516

 

잼있게 보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구독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여러분들께 소식을 전해드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