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LG V50s ThinQ 리뷰

 

현재 여러 제조사에서 폴더블폰을 많이 개발하고 현재 삼성이 갤럭시 폴드가 출시 되었습니다. 화웨이도 폴더블폰인 메이트X를 준비하고 있는 방면 LG에서도 새로운 플래그쉽 스마트폰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번에는 LG V50 ThinQ 듀얼 스크린을 탑재하여 많은 인기가 있었는데 이번에는 LG V50S ThinQ로 공개되었습니다. 외국에서는 LG G8X ThinQ의 이릠으로 출시하고 CPU는 같지만 램과 스토리지는 달랐습니다. LG V50S ThinQ는 하나의 화면이 추가되어 LG 특색의 듀얼 화면은 경쟁력을 갖춰졌고 엄청나게 편리하고 메인폰으로도 많이 주목되고 있는 스마트폰입니다. 과연 전작의 비해 뭐가 추가 되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LG V50S ThinQ의 디자인

LG V50s ThinQ 출시

디자인은 전작의 비해 크게 달라진건 거의 없었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모든 제조사 폰들중에서 UI와 디자인은 강인한 것보다 깔끔한하고 매트한 인상을 심어줘서 디자인 적인면에서는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LG V50S ThinQ은 애초에 내장형 듀얼 스크린으로 출시한게 아니라 외장형으로 달려 있어서 사용하기 싫으신 분들은 빼고 필요하신분들에게는 다시 낄 수 있도록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출시되었습니다.

 

LG V50s ThinQ 듀얼 스크린

 

 

전작의 비해 뭐가 달려졌냐고 하는데 폰의 성능은 조금 더 좋을 순 있으나 듀얼 스크린이 많이 개선이 되었다. 외부 앞면에는 알림창을 만들어서 사용자가 확인할때 보다 더 편리하게 시스템으로 되어있습니다. 2.1인치의 크기를 장착했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가 극히 적으니 배터리 때문이라면 굳이 설정을 안해도 괜찮습니다.  또하나의장점은 듀얼 스크린 각도 회전이 360도가 가능하기 때문에 노트북 처럼 손쉽게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작 V50 ThinQ의 초기 듀얼 스크린하고 비교하면 두께가 훨씬 더 얇아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LG V50S ThinQ 스펙

LG V50s ThinQ 노트북

바로 제품 소개를 들어가야 겠죠. LG V50S의 성능은 현재 최강 CPU인 퀄컴 스냅드래곤855가 탑재가 되었고, 디스플레이는 6.4인치 FHD+ FullVision 화면을 지원합니다. LG 가장 장점인 화질이 뛰어난건 전세계 사람들이 많이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화질의 우수한것은 바로 합격을 주고 겠습니다.  카메라 성능 고스펙으로 전면3200만 화소, 후면 1200 화소, 1300만 화소 광각 듀얼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배터리는 4000mAh를 탑재, 램은 8GB, 스토리지는 256GB를 지원합니다. 몰론 외장 마이크로 SD카드도 추가가됩니다. 해외 V50S인 LG G8X ThinQ는 CPU 스냅드래곤855, 램은 6GB, 스토리지는 128GB로 한단계 낮은 스펙으로 외국에 출시 합니다.

 

 

LG V50s ThinQ 듀얼 화면

 

스펙을 조금 아시는분들이라면 바로 캐치 하셨을테데 LG V50S ThinQ는 절대 다른 플래그쉽 스마트폰들과 비교해도 전혀 부족하지 않은 성능입니다. 그래도 낮으면 비교 대상이 될 수 밖에없죠. 현재 갤럭시노트10 플러스의 비해 조금 램이랑 스토리지가 딸리는게 보이지만 휴대폰의 램8GB 정도면 충분히 사용하고도 남는 스펙입니다. 높으면 좋긴하겠지만 휴대폰으로 전문성있게 여러 개 연결해서 사용하지는 안잖아요. 그래도 높은 수치의 성능이면은 역시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LG V50S ThinQ 3.5mm 잭 지원한다

LG V50s ThinQ 거치대

 

이게 왠걸! 프래그쉽 스마트폰에서 이제는 볼 수없었던 3.5mm 이어폰 잭이 살아서 나왔습니다. 아마 듀얼 스크린도 그렇지만 3.5mm 잭의 지원이 된다는건 정말 현재 초고사양 플래그쉽 중에는 LG V50S ThinQ 박에 없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매년 출시하면 중국 시장폰들에게도 밀렸던 LG는 이제 자부심을 가지고 스마트폰을 집중적으로 개발하여 만들기 시작할 것으로 보이네요.

 

LG V50s ThinQ 리뷰2

 

3.5mm를 이제는 신경을 안쓰시는분들이 꽤나 많아졌습니다. 최신 폰을 쓰는 분들은 이젠 무선 이어폰이나 폰을 사면 주는 번들 이어폰을 많이 익숙해진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정말 3.5mm의 플래그쉽 스마트폰이 나왔으면 하는 바램이 엄청나게 컸는데 V5OS에는 지원이 된다 하더라구요. 3.5mm가 지원되면은 음질 좋은 헤드폰 같은 거를 껴서 음악을 시원하게 즐기고 싶습니다. 뭐 추가로 3.5mm 낄 수 있는 잭을 사도 되지만 들고 다녀야하는 번거로움은 여러분돌 아실거라 생각됩니다. 매우 불편해요. 정말 3.5mm 이어폰 잭이 지원한다는게 다른 제조사 폰이랑 없는 메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LG V50S ThinQ 폴더블폰?

LG V50s ThinQ 폴더블폰

 

어떻게 보면은 LG V50S ThinQ도 폴더블폰 일수도 있습니다. 똑같이 접고 피는 시스템이라 갤럭시 폴드처럼 화면이 겹쳐 있는 폴드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양쪽 스크린을 지원하고 접히는것만 생각해도 충분히 폴더블폰이라고도 생각 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멀티 테스킹과 작업하기 편한 쪽은 갤럭시 폴드가 아니라 LG V50S 입니다. 더 넓은 화면으로 딱 분활 되어 있으니까 구분하기도 편하고 한쪽은 화면 한쪽은 키보드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문서 작업역시 최적화 되어있기에 작업에도 충실하다 생각합니다. 그리고 게임 하기에도 한쪽은 패드, 다른 화면은 게임 화면으로 게임으로서도 충실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LG V50S ThinQ는 구매할만가?

 

LG V50s ThinQ 화면 케이스

 

벌써 마무리가 됐네요. 뭐 성능이나 3.5mm 이어폰 잭, 듀얼 스크린 등 다른 폰들이 없는 것들이 LG V50S ThinQ에게는 충분히 변별력과 경쟁력 있는 스마트폰 입니다. 하지만 프래그쉽 고사양 스마트폰이라 한들 결국 삼성과 애플 스마트폰들에게 비하면 눈에 확 띄는 스펙은 아닙니다. 하지만 사용하는데 있어서는 전혀 무리가 없는 사양 입니다. 숫자에 연연해서 그렇지 램과 스토리지도 충분히 넉넉한 사양이기에 스펙 걱정은 없어도 될 것 같아요.

 

이게 단점이라하면 장점도 뽑아야 겠죠. 여러분 갤럭시 폴드는 얼만지 아십니까? 무려 출고가가 240만원입니다. 누가 봐도 정말 비싼 가격대의 스마트폰 쉽게 카드로 긁을 수 있는 스마트폰이 아니죠. 하지만 LG V50S ThinQ는 싼가격은 아니지만 갤럭시 폴드의 반인 119만원 입니다. 120만원정도 하는 가격으로 기간내 듀얼 스크린을 증정 까지 해주니 저는 충분히 구매할 가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기회가 되면 정말 써보고 싶네요.

 

 

0123456789101112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구독하시면 매일 새로운정보를 여러분들께 알려드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