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맥북 16

한국시간으로 11월13일에 애플이 맥북을 공개 했습니다. 기다렸던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소식이지만 2019년도에 맥북을 구매하신 분들에게는 매우 안좋은 소식이라 볼 수 있겠네요. 이번 애플의 맥북 프로는 15인치가 아닌 16인치로 출시했습니다. 꽤나 애플 사용자분들 한테는 매우 기다린 소식인데요. 저도 16인치 모델이 나온다는 소식을 듣고 매우 기다렸는데 이번 맥북 프로 16인치는 어떤 모습으로 나왔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맥북 프로 16인치

맥북프로 신형

맥북을 사용하시는분들은 16인치를 많이 선호하고 바꼈으면 하는 부분이였는데 사용자들 의견에 반영해서 16인치를 드디어 적용해줬습니다. 애플 노트북 중에는 가장 사이즈가 큰 노트북으로 바뀌게 되면서 사용자들의 만족감은 훨씬 증가 할 것으로 보이네요. 맥북 프로 16인치 모델의 해상도는 3072 x 1920 고해상도를 가지고 있으며 p3급 넓은 색의 영역을 가지고 있고 애플의 고유 디스플레이인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맥북 출시

 

화면이 큰 부분에 있어서는 역시 동영상 작업 하는 부분과, 사진 편집, 그래픽 작업 하시는 분들애게 적작대비 성능이 월등하게 올랐기 때문에 더욱 쾌적한 스펙에서 작업이 가능합니다. 역시 맥북은 게임용으로 쓰는 노트북이 아니기 때문에 게임으로 쓰실분들에게는 역시 비추천 드리겠죠. 눈에 띄는 것은 최대 64GB 램 장착이 가능한 것과 6스피커 사운드 시스템이 있기 때문에 헤드셋을 대체 할정도로 사운드가 정밀하게 상향되었습니다. 그래픽 카드는 암드 라데온프로 5000M 시리즈 그래픽을 장착했습니다.

 

애플 맥북프로

성능들이 너무나 고사양이기 때문에 전작처럼 똑같은 쿨러와 통풍 시스템을 사용하면 배터리 방전이 금방오고 온도가 급격하게 올라가기 때문에 완전히 새롭게 쿨링 시스템 성능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공기 흐름은 27% 증가했고 방열판은 35%나 상향되었습니다. 배터리는 최대 11시간 사용이 가능 하기 때문에 왜부에서도 프로그램 사용 여부에 따라 다르지만 하루정도는 간단하게는 배터리 없이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맥북 프로 16인치 키보드가 달라졌다

애플 맥북15

항상 맥북은 키보드가 문제 였습니다. 키보드 사용이 불편하면 내장 키보드가 아닌 PC 키보드를 사용할 정도로 70% 정도는 키보드가 마음에 드는 유저는 그리 많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맥북 프로 16인치에는 키보드에 많은 변화를 가지고 왔다는 것 입니다. 바로 애플이 새롭게 다듬어진 가위식 매커니즘이 적용된 매직 키보드가 탑재되어있기 때문이죠. 맥북 프로 16인치의 새롭게 바뀐 키보드는 1mm로 최적화되어 빠른 반응 속도와 편안한 타이핑이 가능할정도로 규격이 손에 딱맞게 제작이 되었다는 점이 얼마나 기대가 될지 궁금 합니다. 가장 불편했던 esc가 이젠 터치 바가 아닌 물리적 키로 바뀐점이 제일 맘에 듭니다. 

 

 

맥북 프로 16인치 성능

맥북 프로 15인치 2019

맥북 프로 16인치의 기본 성능은 역시 프로 이름답게 기본 스펙도 상당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최대 8코어 16스레드 인텔사의 i9 프로세서를 탑재 했습니다. 쿼드 코어 맥북프로보다 2배이상의 성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1개 작업 성능을 가지고 있을걸 2개정도 까지 작업이 가능해질 정도의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 램은 16GB 램을 장착했고 기본 저장공간은 SSD 512GB를 장착했습니다. SSD는 최대 8TB까지 장착이 가능합니다. 8테라바이트까지 장착이 가능하다니.. 어마어마한 용량입니다.

맥북 프로 16인치의 그래픽 카드는 전작 대비 두 배이상 성능을 가지고 있는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AMD Radeon Pro 5300M 4GB, Radeon Pro 5500M 8GB로 5천대 시리즈는 이전 세대 기본 모델보다 1.5배~2배정도의 성능 차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동영상이나 그래픽 작업할때 4K 영상 편집을 매끄럽게 할 수 있고 그래픽 작업을 할때는 더욱 좋은 환경에서 끈김 없이 고퀄리티의 작업이 쉽게 가능합니다.

 

 

맥북 프로 16인치 구매할 가치는?

아까 위에서 언급 드린 것 처럼 이번에 존버 하신분들에게는 너무나 좋은 소식이고 투자할 여유가 있으시면 구매 추천을 드리고 싶습니다. 아마 영상 작업쪽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이보다 좋은 환경을 가진 노트북은 2019년도 까지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컬러 색상이 너무나 잘 뽑아내주고 10비트 컬러와 1600 니트 최고 밝기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전문적으로 영상목적을 위해 구매하실 분들에게는 구매할 가치는 충분히 있는 맥북 프로입니다. 여러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는 만큼 한국 출시일도 궁금할 것으로 생각 합니다. 하지만 아직은 국내 출시일은 미정이라 아마 12월 늦으면 1월달안에 국내 출시가 되지 않을까 생각 되네요. 갑자기 공개한 맥북 프로 반가운 소식이였습니다.

 

01

 

 

재미있게 보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 드립니다.

구독을 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여러분들께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