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샤오미 미밴드4 기능

아날로그 시대에서 스마트 시계로 시대가 점점 변하고 있습니다. 그 중 가성비 보다 갓성비라고 불리는 스마트 워치인 샤오미 미밴드4 입니다. 성능과 기능의 비해 타사 제품들 보다 상당히 저렴하고 디자인까지 완벽한 모습을 보여줘서 많은분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 역시 디자인과 기능들이 너무나 마음에 들은 부분이기 때문에 좀 더 세밀하게 샤오미 미밴드4는 어떤 모습으로 우리에게 나타났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미밴드4

샤오미 미밴드4 사용법

현재 디자인은 삼성이나 애플과 비교해도 전혀 꿀리지 않고, 오히려 화면이 슬림한 디자인으로 손목에 찼을때도 부담없는 크기가 샤오미 미밴드4의 큰 장점이라 생각 합니다. 손목에 있는 밴드는 검은색 뿐만 아닌 여러가지 색으로 자신이 원하는 색 밴드를 교체하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검은색 정말 마음에 듭니다.

 

샤오미 미밴드4 디자인

샤오미 미밴드4 화면은 전작대비 39.9% 넓어진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장착 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를 보면 갤럭시 핏을 생각나게 하네요. 스마트 워치 답게 전화, 어플, 메시지, 시간 알림을 표시를 해줍니다. 일부 알림은 지원이 안되는 것도 있고 일부 내용 확인하는 것도 안되는 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카카오톡, 휴대폰 메시지등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알림등은 잘됬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어플이 알림이 떴으면 좋겠는데 이건 제가 사용하는 어플은 알림이 아쉽게 안되네요.

 

샤오미 미밴드4 연결

충전 방식은 충전 케이스에 끼고 5핀 충전기로 충전을 합니다. 케이스도 본체크기에 맞게 작기도하고 원가 절감할려면 5핀 포트를 사용할 수 밖에 없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그렇다고 충전이 느린 것도 아니기 때문에 큰 불편을 없다 보네요.

 

 

샤오미 미밴드4 기능

샤오미 미밴드4 아이폰

샤오미 미밴드4의 정말 가장 큰 장점은 헬스트레이너 기능이 있습니다. 5가지의 기능을 가지고 있어 이 기능들은 운동 하시는분들에게는 꼭 집중해서 어떠한 기능이 있는지 확인하시면 도움이 될 기능들이니 꼭 확인하세요!

  1. 걷기 기능은 5가지 핵심 데이터 걷기 효율을 상승시켜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사이클 기능은 산악 또는 일반 도로 사이클시 실시간으로 심박수 구간을 알려줘 운동의 질을 향상 시키고 과도한 운동을 방지해주는 기능 입니다.
  3. 수영, 서핑 기능은 50M 방수, 5대 영법 식별, 속도기록, 스트로크 등 12항목 데이터를 기록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4. 러닝 기능은 걸음과 속도데이터를 종합하여 단거리, 장거리 모든 방면에서 불필요한 운동 손실을 감소 시켜주는 역할 기능을 해줍니다.
  5. 배틀로프 기능는 지방을 빨리 태우는 배틀로프 또는 유산소 운동시에 칼로리, 심박수등을 기록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두 번째는 건강 관리 기능 입니다. 건강 관리 기능은 운동 뿐만 아닌 수면, 현재 상태등 기록하고 알림을 주는 기능입니다. 건간 기능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기능들이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수면 감시 기능은 매일밤 수면상태 기록 숙면, 얕은수면, 심박수등 데이터분석하여 수면습관 조정 도우미역할을 해주는 기능입니다.
  2. 심박수 감지 기능은 자신의 심박수를 감지하여 24시간 개인 건강 보디가드 역할을 해주는 기능입니다.
  3. 장시간 비활동 알림 기능은 장시간 집중과 몰입으로 인해 시간가는줄 모를때 미밴드는 알림을 통해 활동하라고 알림으로 권해주는 기능입니다.
  4. 24시간 심박수 경고 바쁜 도시인을 위해 심박수가 높을시에 진동으로 알림을 해줍니다.
  5. 미밴드 알람 기능은 가벼운 진동으로 편하고 부드러운 잠을 깨워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샤오미 미밴드4 카톡

샤오미 미밴드4는 정말 간단한 기능일 수도 있지만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기능들을 추가해줬고 이 기능들로 좋은일상을 하게 도와주는 정말 우리들에게 있어서 필요한 워치일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나 애플 워치등에서도 있는 기능들이지만 가격은 수십만원 대에 판매가 되고 있으니 섬뜻 구매하기에는 너무나 부담되는 가격입니다. 하지만 샤오미 미밴드4는 3~4만원대 저렴한 가격에 판매가 되고 한글화까지 되어있는 국내 버전까지 나왔기 때문에 오히려 판매량은 샤오미 미밴드4 수요가 훨씬 더 높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싸기만 한것이 아닌 소비자의 만족까지 해준 샤오미 미밴드4 스마트 워치가 필요하신다면 샤오미 미밴드4 추천드립니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 드립니다.

구독을 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여러분들께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