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QCY T5 사용법

QCY T3,T4 후속 작인 QCY T5가 출시 되었습니다. 디자인과 배터리 성능, 가격적인 면에서 매우 저렴하고 가성비중 원탑이라 현재 불리고 있는 가성비 무선 이어폰 입니다. 직장인은 몰론 학생들 사이에서도 저렴하고 가격 대비 성능이 좋아서 외부에 나가도 간혹 많이 보이는 제품입니다. 신기한건 올리브영과 몇 편의점에가면 QCY 제품들이 판매가 될정도로 인기가 있다는 점 입니다. 이번 QCY T5는 에어팟2세대와 에어팟 프로 와 합쳐놓은 디자인으로 후속작이 많이 가대가 되기도 했습니다. 가성비 무선 이어폰인 QCY T5 바로 소개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CY T5 디자인

QCY T5 페어링

디자인은 역시 에어팟 프로를 많이 닮아 있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하단은 기존 에어팟2세대와 같이 하단 막대기는 기다란 것으로 보아 에어팟2의 디자인을 좀 더 살린 것으로 보이네요. 색상은 너무나 마음에 들었습니다. 블랙 색상의 전작은 유광이라 싼티가 나긴 했지만 QCY T5는 유광 색이 아닌 무광색으로 출시 했기에 좀 더 고급진 느낌이 있기에 외부에 나가서 착용하여도 디자인면에서는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QCY T5 성능

QCY T5 케이스

QCY T5는 무손실 코덱인 AAC 코덱 탑재를 했고 고성능 10mm 다이내믹 드라이버 탑재를 했습니다. 어려운 말로 좋게 만들었다고는 하지만 실제 사용해보면 절대 에어팟 프로랑 에어팟2랑 비교가 불가능 합니다. 하지만 가격대비 음질 딜레이는 거의 없고 소리도 전작에 비해 상향된 것은 사실 입니다. QCY T5 가격은 2만원~3만원 사이에 구매가 가능하고 배송은 해외 배송으로 인해 2주정도 걸리고 있습니다.

 

QCY T5 통화

그리고 많은 분들이 충전 단자가 어떤건지 많이 궁금하시는 것 같습니다. 충전 단자는 C타입과 라이트닝 타입을 지원하는 것이 아닌 5핀 단자를 사용하며 현재 C타입과 라이트닝 사용하는 사용자분들에게는 5핀 단자는 불편한건 어쩔 수 없는 부분입니다. 저렴하게 제작하려면 C타입 고속 충전 포트는 장착하게 되면 단가가 상승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5핀을 사용한 것 같네요. 그래도 충전이 체감 될 정도로 너무 느린 건 아니니 집에서만 충전하게 된다면 충분히 적응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CY T5 추천하는가?

QCY T5 무선충전

QCY T5를 소개 드리면서 과연 추천을 드릴 수 있는 제품인가를 많이 고민을 했습니다. 네 구매하세요. 무선 이어폰 중 성능은 역시 에어팟 프로지만 가격대비 성능 디자인을 생각하면 QCY T5를 따라올 무선 이어폰은 찾아 볼 수가 없었습니다. 통화음질은 역시 가격이 가격인지라 통화음질 까지 기대하기에는 욕심입니다만 에어팟을 구매하기가 부담되는 직장인이나, 학생분들에게는 들을만한 음질과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고 전작 대비 많은 개선을 보여준 모습을 보면 정말 추천 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블랙 무광 디자인이 정말 마음에 드네요. 다음 차기 에어팟도 얼른 블랙을 출시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 드립니다.

구독을 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여러분들께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