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샤오미 미노트10 무게

샤오미의 새로운 플래그쉽 스마트폰 샤오미 미노트10 입니다. 샤오미는 중국에서 CC9 Pro라는 이름으로 먼저 공개했고 글로벌에서 샤오미 미노트10으로 통일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제품은 디자인과 스펙 까지 높은 수준을 보여주지만 가장 놀라운점은 카메라가 10800만 화소, 무려 1억800만 화소를 지는 스마트폰이 세계에서 최초로 공개가 되었습니다. 성능 좋은 디지털 카메라라고 해도 충분한 화소를 가지고 있는 샤오미 미노트10 이 신기한 카메라와 디자인 스펙 가격들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미노트 10 디자인

샤오미 CC9 PRO

우선 앞면 디자인은 삼성의 갤럭시A 시리즈와 굉장히 흡사한 전면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상단에 전면 카메라 부분에는 역시 삼성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와 똑같은 형태를 가지고 있네요. 이제는 전면 디자인은 거의 평준화가 된 것 같습니다. 정말 아쉬운점은 이젠 어떤폰이든 디자인의 형태가 비슷해서 옛날처럼 자부하고 다닐 시기는 지난 것 같네요.

 

샤오미 노트10

정말 신기한점은 1억800만카메라로 대단하지만 샤오미 미노트10 후면 카메라는 5개가 달려있습니다. 확실히 평범한 스마트폰은 아니라고 카메라 갯 수로 말해주고 있습니다. 묶여있는 3개의 카메라의 중심으로 500만 화소카메라 1200만 화소 카메라 2000만 화서 카메라를 장착했고 아래 근접촬영용 200만 화소 카메라가 장착 되었습니다. 역시 광학식 손떨림 방지와 레이저 오토 포커스는 기본적으로 센서 지원은 해줍니다. 화소는 카메라의 화질에 결정적인 영향을 주지만 밤에 찍을때는 F1.7의 성능은 좀 아쉬운 부분이네요.

 

 

샤오미 미노트10 스펙

샤오미 미9

 

프로세서 : 퀄컴 스냅드래곤 730G

RAM : 6GB, 8GB

스토리지 : 128GB, 256GB

카메라 : 1억800만, 2000만, 1200만, 500만, 200만 펜타 카메라

디스플레이 : 6.47인치 FHD+ 아몰레드

배터리 : 5260mAh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9.0 파이

3.5mm 이어폰잭 지원

디스플레이 내장 과학식 지문인식 센서 지원

성능은 프로세서가 좀 아쉽긴 하지만 나머지 성능들은 꽤나 고성능과 고용량을 탑재 했습니다. 눈에 띄는 건 역시 카메라기도 하지만 배터리가 굉장히 큰 것으로 보이며 최적화가 잘되어 있다면 배터리 효율은 하루를 거뜬히 넘겨도 반나절 쓸 수 있는 용량인 것 같네요. 그리고 구성품에 30W 고속충전 지원 기능이 있어 1시간도 정도에 완충이 가능한 충전 성능을 보여줍니다.

 

현재 운영체제 있어서는 안드로이드 파이가 적용이 되었는데 안드로이드10이 나온시점에서 파이를 사용했다는 건 원가 절감해서 그런건지 한번 더 우려먹을려고 파이를 올린 건지 의문 입니다.

 

 

샤오미 미노트10

샤오미 1억화소

플래그쉽폰이라고 하기에는 FHD+의 조금 아쉬운 디스플레이 화질이지만 FHD+도 꽤나 선명하고 진한색을 보여주며 배터리가 5000대의 배터리를 사용했기 때문에 둘의 조합은 선명한 화질로 인해 빨리 다는 배터리를 보안한 대용량 배터리로 찰떡 궁합을 이뤄졌습니다.

 

 하지만 배터리가 크면 클수록 문제점은 무게가 증가한다는 것입니다. 샤오미 미노트10의 무게는 208g으로 폰의 제조할때마다 미세한 차이긴 하지만 200g때의 휴대폰은 조금만 한손으로 사용해도 손에 무리가는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샤오미 미노트10의 단점을 모든 것을 완화 시켜주고 있는 가격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격은 50만원대의 초 가성비 가격을 가지고 있으며 가격으로 모든것을 보안해주고 있는 샤오미 미노트10 50만원대의 가격으로 광학지문인식 센서와 현재 보기가 두문 3.5mm 이어폰잭까지 지원한것으로 보면 꽤나 인상적인 스마트폰이라 생각 됩니다.

 

샤오미 미9

역시 50만원대 가격의 스마트폰이다 보니 방수기능, 싱글 스피커만 지원, 무선 충전지원등 보조기능들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메인으로 볼 스펙들을 보면 충분히 가성비 있는 스마트폰이라 생각되며 벤치마크에서도 스냅드래곤 730G의 성능은 성능대비 높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가성비 스마트폰을 찾고 계신다면 고려해볼만한 스펙이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