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샤오미미믹스4

현재 스마트폰들이 우리가 상상하고 있는 스마트폰들이 공개되고 있습니다. 갤럭시 폴드도 출시하면서 이젠 샤오미의 접히는 스마트폰인 샤오미 미믹스 알파가 공개되었습니다. 다른 제조사들보다 더욱 상당한 기술력을 먼저 공개 했습니다. 폭포 디스플레이가 적용된다는 차기 스마트폰을 샤오미 접히는폰에 폭포 디스플레이뿐만 아니라 뒤로접히는 디스플레이 기술과 합쳐진 스마트폰인 샤오미 미믹스 알파, 갤럭시 폴드보다 기술력으로는 상위 모델로 보입니다. 어떤 모습일지, 출시일과 가격은 얼마인지 바로 샤오미 미믹스 알파를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미믹스 알파

샤오미폴더블

샤오미미믹스알파

샤오미미믹스3

가성비의 끝판왕인 샤오미가 이런 기술을 가지고 있었다는것은 정말 신기했습니다. 그냥 있었던 기술로 가격은 싸게 스펙은 높게 하여 끝판왕 가성비라 보여주고 있었는데 기술에 투자하여 샤오미도 신기술 스마트폰을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그냥 접는 방식이 아닌 뒤로 접고 거기에 옆에는 폭포 디스플레이, 뒤에는 화면이 탑재된 기능 까지 가지고 있는 샤오미 미믹스 알파는 2가지의 새로운 기술이 적용이 되었습니다. 정말 신박하네요.

 

1억8000만화소

화웨이의 메이트x보다 훨씬 더 디자인이 깔끔하면서 메이트x와는 다르게 샤오미는 구글 서비스등을 사용할 수 있어서 중국 스마트폰에서는 나름 메리트 있는 제품입니다. 현재 어느 제조사에서 한번도 공개를 한적이 없었던 앞, 옆, 뒤 모든 위치에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서 실제 사용감과 화면으로 만지는 그립감도 너무나 궁금하네요.

 

샤오미 미믹스 알파 카메라

샤오미핸드폰

샤오미 미믹스 알파 카메라는 다른 스마트폰들과도 성능적인 면에서도 차이가 납니다. 역대 스마트폰들중 가장 높은 픽셀과 해상도를 가지고 있으며 메인 카메라의 센서 성능은 1억800만화소가 장착 되었습니다. 카메라 스펙이 너무나 상당하네요. 이정도의 고성능을 가진 카메라로 사진을 찍게 되면 다른 카메라들하고 비교해도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으며 넓은화면에서 근사한 사진이 찍히기때문에 매우 활용도면에서도 높을것 같습니다.

 

샤오미1억화소

저조도 환경에서는 4개 픽셀 카메라를 하나로 조합하여 슈퍼 픽셀카메라 까지 지원이 됩니다. 보조 카메라 성능도 매우 뛰어 납니다. 2000만 초광각 카메라를 탑재했고, 마지막 카메라는 2배 광학줌을 지원하는 1200 망원 카메라를 탑재 했습니다. 보조 카메라들 역시 성능도 메인카메라와 비교할 정도는 아니지만 다른 스마트폰들하고 비교해도 보조 카메라 성능이 좋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믹스 알파 성능 

샤오미20000

데스크

샤오미2세대

미믹스 알파 스펙은 갤럭시 폴드보다 뛰어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CPU의 프로세서는 퀄컴 스냅드래곤855+를 탑재했고, 램과 스토리지는 8GB 128GB, 12 256GB를 탑재했고, 배터리 용량은 4050mAh를 장착했습니다. 갤럭시 폴드에서도 4000정도 하는 배터리를 장착했는데 넓은 화면으로 빠른 배터리소모를 보여줬는데 적은 용량이지 않나 생각 됩니다. 고속 충전은 최대 40W 유선 급속 충전이 지원되며 상, 하 부분 재질 소재는 티타늄 합금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내구성에서도 갤럭시 폴드보다 우세한 것으로 보여주네요.

 


 

샤오미 미믹스 알파 어떤가?

샤오미셀카봉삼각대

샤오미 미믹스 알파는 샤오미 폴더블 스마트폰이라 생각들 많이 하시는데 샤오미 미믹스 알파는 폴더블 스마트폰이 아닙니다. 폴더블은 책처럼 앞으로 접히고 책처럼 펴지는 형태를 만든 스마트폰이지만 샤오미 미믹스 알파는 구조 자체가 다르므로 편의성으로 만들어진 것보다는 사용 용도의 다양성을 확보해 사용을 하는 스마트폰으로 보입니다.

 

갸격은 1만9999위안의 가격이므로 한화의 가격으로는 약 366만원입니다. 가격적으로는 보통 일반인 분들에게는 매우 부담되는 가격이네요. 300만원이 훌쩍 넘는 가격이기에 샤오미가 대량으로 판매목적으로 출시한것이 아닌 샤오미도 이만큼의 기술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기술력이 이만큼 성장했다는 것을 알려주려고 출시한 것이 아닌가 생각 됩니다.

 

샤오미 미믹스 알파는 4G가 아닌 5G로 공개를 했습니다. 현재 출시되는 스마트폰들은 대부분 5G로 출시하는것으로 보아 5G의 시대가 드디어 왔습니다. 5G 시대가 온만큼 스마트폰의 기술도 매우 높아진 것도 사실이네요. 여러가지 기술들이 나오면서 제조사들의 기술들의 가치는 많이 상승과 자부심을 가질 것 같네요. 요즘 신기한 기기들이 많이 나오고 있어서 신비롭고 재미있네요. 다음엔 어떤 기술을 가진 스마트폰이 공개 될지 기대가 됩니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구독 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여러분들께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