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갤럭시 구글 드라이브

애플 아이폰과 아이패드가 IOS13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파일앱에 외부 장치를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애플 제품 사용자들은 사진이나 동영상 등 파일을 저장할때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실 겁니다. 연동성은 좋으나 용량을 늘릴려면 달마다 결제를 해야 한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죠. 하지만 타사 클라우드를 연결해 안드로이드 처럼 파일을 저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중 손가락에 꼽히는 클라우드가 구글 드라이브 입니다. 바로 아이폰, 아이패드 파일앱 구글 드라이브 추가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설치

애플 파일앱

1. 구글 드라이브를 추가하기전 구글 드라이브가 설치가 되어 있는지 확인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설치가 안되셨으면 앱스토어에서 "구글 드라이브" 검색하시고 다운받아 주세요. 평점만 봐도 신뢰와 만족도를 보여주고 있네요.

 

아이패드 구글 드라이브

2. 설치를 완료하시고 구글 드라이브를 실행시켜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그 다음엔 아이폰, 아이패드의 파일앱을 열고 맨 오른쪽 상단에 점 3개의 이미지가 있을 텐데 설정을 탭하여 들어 갑니다.

 

아이폰 구글 드라이브

3. 누르시게 되면 하단에서 "문서 스캔", "서버에 연결", "편집" 3가지가 목록에 나올텐데 "편집"을 눌러줍니다.

 

아이폰 주소록 옮기기

4. 위치에 구글 드라이브를 설치를 했다면 아마 비활성화가 되어 있을 것 입니다. 터치하여 활성하게 되면 파일앱에 구글 드라이브가 추가가 됩니다.

 

구글 드라이브를 활성화를 시키면 파일 앱을 통해 구글 드라이브가 저장되어 있는 동영상이나 사진을 바로 확인이 가능하고 편하게 폴더를 추가하고 삭제하는게 가능하기 때문에 종류별로 깔끔하게 관리까지 가능합니다. 이제는 애플 기기를 사용한다고 굳이 돈을주고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할 필요가 없어졌다는 겁니다. 연동성에 있어서는 역시 아이클라우드가 더 편하겠지만 업데이트 된 시점에서는 이런 방법으로도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외부 자신 사진이나 동영상. 파일등을 저장할수 있게 된 점이 매우 좋은 업데이트라 생각 됩니다. 대표적으로 구글 드라이브를 소개 해드렸지만 구글 드라이브 뿐만 아니라 드롭박스, 윈드라이브등 클라우드 서비스는 동일하게 적용이 가능한점 참고 하셔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 드립니다.

구독을 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여러분들께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