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아이폰12 페이스ID

아이폰12의 디자인은 서서히 형태를 갖춰나가고 우리가 상상하고 있는디자인으로 많은 루머가 돌고 있습니다. 뜻 밖의 소식은 2020년도 플래그쉽 아이폰12는 노치와 페이스ID 기능이 없어질 수 있다는 소식입니다. 아이폰12 노치와 페이스ID 기능이 삭제 된다는 뜻은 그만큼 화면이 커지면서 페이스 ID를 대신할 잠금 인식을 추가한다는 것입니다. 2017년 아이폰X에서 처음으로 도입된 노치와 페이스ID. 어느 매체 보고서에 의하면 이번 아이폰12는 애플이 안전한 얼굴 인식 시스템을 디스플레이 하단이나 디스플레이 스캐너 또는 폰 측면에 장착 된 생체 인식 센서로 대체 할 것이라고 합니다.

 

애플 아이폰12 노치와 페이스ID 기능

아이폰12 비행 센서

애플은 최근에 일본에서 12월23일에 무료 아이폰을 보여주면 특허 출원을 신청했습니다. 디스플레이 아래에 터치ID지문 스캔가 있을 뿐만 아니라 TrueDepth 카메라도 그곳으로 옮겨집니다. 아마 그대로 적용하지는 않지만 이것으로 인해 아이폰12의 레이아웃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12는 정말 여러가지 입니다. 누구에게는 생각보다 편한 페이스ID와 누구에게는 터치ID 더욱 편리하다는 점입니다. 확실히 현재로서는 터치ID 보다는 기술이 조금 더 업그레이드 된 페이스ID가 메리트가 큽니다. 다만 페이스ID가 오작동 할때의 기분은 매우 불편했다는 사용자들의 입장에서도 터치ID를 대처할 것이 필요하다고 크게 주장 했습니다. 과연 이 단점을 애플에서 특허대로 할지, 아니면 2021년도에 적용할지 심히 고민중일 겁니다.

 

아이폰12 성능

지난해 특허 출원에서도 아이폰12는 언형 케이스 안에 직사각형 형태의 화면을 갖게 되었습니다. 특허 그림에는 애플이 플래그쉽 스마트폰 모델에 아이폰12에서 노치를 제거한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는 있습니다. 확실히 노치의 반발은 아직 까지 불편을 격고 있으며 애플에서도 풀사이즈에 가까운 화면을 가지기 위해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어필 하는 부분입니다.

 

아이폰12는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를 사용하면 애플이 혁신적인 샤오미 같은 제조 업체를 따라 잡을 수 있을 거라 생각 됩니다. 샤오미의 따라 오는 기술력과 새로운 기술력은 점차 무섭게 성장할 것으로 보이며 애플도 이 위험을 느꼈는지 계속 똑같은 방향대로 갈수는 없다고 생각하여 애플은 2월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곳에 오포와 샤오미가 미리 선보인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를 선보일 것으로 추정 됩니다.

 

A14바이오닉칩셋

현재 IT 분석가인 밍치 쿠오는 애플이 내년에 아이폰 모델 5종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합니다. 여기에 아이폰9 SE2도 포함되어 있을 거라 생각되며 이 기종은 애플 A13바이오닉칩셋을 사용하고 아이폰12는 애플 A14바이오닉 칩셋을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아이폰이 너무 크고 무겁다는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아마 아이폰12 모델은 5.8인치와 6.5인치가 아닌 5.4인치와 6.1인치로 크기가 작아질 것으로 예상 되고 있습니다.

 

애플 특허

어떻게 보면 이 포스팅에 핵심적인 내용 입니다. 페이스ID가 빠질 수 있는 결정적인 이유는 여기서 추정 됩니다. 추가 적으로 OLED 패널을사용하여 후면 카메라 모듈에 비행 시간 센서를 추가한다고 합니다. 만약 비행 센서를 추가 한다고하면 아이폰12의 페이스ID 기능은 분명히 삭제 되고 이 기능으로 인해 페이스ID는 필요성이 없다는 것입니다.

 

아이폰11

애플이 아이폰12 모델에 이 결정적인 이유로 페이스ID를 기능에서 제외한다는 것 입니다. 비행 센서를 적용할 경우 페이스ID 보다 더욱 안전하고 편한 얼굴 인식 시스템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ToF센서로 대상의 적외선 빔을 튕겨 나고 스마트폰에 돌아오고 측정학 됩니다. 이를 통해 AR기능을 강화하고 보다 정확한 정보를 산출하여 잠금을 푸는 방식입니다. 이 기술은 페이스ID에서 사용하는 구조적 조명 방법과 유사한 사용자 얼굴의 3D맵을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각도만 잘못 어긋나도 풀리지 않는 페이스ID보다 훨씬 안전하고 빠르게 잠금이 풀리기 때문에 굳이 페이스ID의 기능을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애플 노치

이렇게 좋은 기능이 있긴 하지만 변수는 언제나 있는 법. 오작동을 할 경우에도 대비를 해야 할 것이며 이 기능을 적용할시 아이폰12는 결코 싼 가격에는 출시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애초에 고급 기능이고 꽤 많은 기술이 투자된 기능이기 때문에 아이폰11 때보다도 비싼 가격에 책정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점차 아이폰12에 대한 많은 정보들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아직 출시 될려면 8달이나 더 남았는데 이렇게 많은 추정과 루머가 돌고 있는 거보면 이번 아이폰12 기대할 가치가 있다 생가 되네요. 페이스ID는 몰라도 노치만큼은 빼줬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