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아이맥

최근에 이어 윈도우를 사용하는 유저들 보다는 아이맥, 맥북을 사용하는 유저들이 굉장히 많아지고 윈도우만큼은 아니지만 맥OS 를 사용하는 유저들도 예전에 비해 3~4배 가량 증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왜 갑자기 아이맥과 맥북의 사용자가 급증하였는지 알아보기 위해 오늘 아이맥, 맥북을 사용하는 이유 4가지를 준비 했습니다. 바로 사용자들이 급증하여 사용하는 이유 4가지를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맥, 맥북을 사용하는 이유 4가지

 

맥북

첫번째 이유는 맥북에 트랙패드 입니다. 대부분 윈도우 노트북을 사용하면 패드를 마우스 없는 경우에는 잘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맥북은 마우스가 없어도 될정도로 트랙패드가 굉장히 편하고 다양한 기능들로 인해 마우스 만큼 편합니다. 편리한 이유는 역시 제스처라고 생각 됩니다. 알림센터, 런치패드, 미션 컨트롤 기능등 다양하게 트랙패드로 인해 바로 확인과 구동을 할 수 있습니다. 편리한점에서는 윈도우 노트북에서는 맥북의 제스처를 따올 수 없기 때문에 사용하는 이유를 뽑아 봤습니다.

 

트랙패드

두 번째는 백신 입니다. 윈도우는 백신 프로그램을 필수로 설치를 해야하지만 아이맥과 맥북은 백신을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윈도우 사용하시는분들에게는 매우 공감되는 내용인데 윈도우에서 설치가 가능한 무료 백신인 간혹 광고가 수시로 뜬다는점 입니다.이게 매우 불편한건 모두가 공감하실 겁니다. 또 백신을 사용안하면 바이러스 때문에 사용을 안할수가 없고 참난감하죠.

 

하지만 아이맥과 맥북은 자체 바이러스를 차단하고 보안도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설치할 필요도 없고 백신을 설치할 프로그램도 없습니다. 뿐만아니라 윈도우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블루스크린을 경험은 한번즘은 해보셨을 겁니다. 저또한 경험을 많이 해봤는데 작업하고 있는도중, 게임하고 있는중에 블루스크린이 뜨게 되면 현재 하고 있던 모든 자료가 날아가는 화가나는 경험을 하셨을 겁니다.

 

아이맥과 맥북에서는 안정성이 있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실행하더라도 윈도우에 비해 자료가날아가거나 끈기는 경우는 거의 드물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있어서 아이맥과 맥북을 사용하는 두 번째 이유 입니다.

 

맥북 색재현율

세 번째는 화질과 색재현율 입니다. 화질은 어떻게 보면 공통으로 된 내용이지만 색재현율과 화질과 같이 어우러지면서 뚜렷하게 볼 수 있기 때문에 화질에서도 윈도우에 비해 좀 더 뛰어 납니다. 핵심으로 볼 내용은 바로 색재현율입니다.

색재현율은 윈도우로 각가지 제조사들의 색의 환경을 보면 같은 사진인데 전부 제각각인 색재현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윈도우 사용하는 컴퓨터들의 단점은 윈도우에 있는 프로그램마다 색들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작업을 하기에는 많은 불편함이 있습니다. 윈도우 사용하는 컴퓨터들과 비교해도 확연히 원본에 가까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마 동영상 작업과 사진작업을 전문으로 하시는분들이라면 아이맥과 맥북을 더 많이 사용하시는 이유를 물어보면 화질과 색재현율에 있어 윈도우 보다 월등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세 번째 이유를 뽑았습니다.

 

맥 성능

마지막 네 번째는 성능입니다. 윈도우 컴퓨터들에 있어서 스펙상으로만 보신다면 윈도우가 훨씬 더 성능이 우월합니다. pc의 성능도 있지만 우리가 봐야할 성능은 "사용상에 있는 성능"을 말을 하는 겁니다. 예를 들어 윈도우 pc는 성능이 아무리 좋아도 윈도우는 점차 사용하면 느려지는 현상은 모든 윈도우 컴퓨터에 동일하게 적용 됩니다. 아마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시는분들이라면 꼭 한번쯤은 모두 느끼셨을 부분입니다. 하지만 아이맥이나 맥북은 너무 고전 시대 기기아 아닌이상 한번 구매하면 최적화가 너무나 잘되어 있기 때문에 오래 사용이 가능합니다.

 

윈도우 기기들은 오래사용하면 2~3년에 한번씩 컴퓨터를 교체하게 되는데 아이맥과 맥북은 3~5년씩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히려 5년 씩이나 된 맥북도 오죽하면 아직도 사용하는 사람이 많을 정도로 애플의 최적화는 모두가 잘 알고있듯이 버벅임은 3년이나된 윈도우 노트북보다 훨씬 적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것이 사용상에 있는 성능이 윈도우 보다 우월한점 입니다. 그렇기에 네 번째 이유로 뽑았습니다.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다 아이맥, 맥북 선택지

애플 맥

아이맥과 맥북을 사용하는 이유는 정말 방대하지만 그 이유를 아주 핵심부분 4가지만 찝어서 선택지가 조금 더 커지셨을 겁니다. 확실히 윈도우 보단 맥OS가 확실히 익숙한 환경은 아닙니다. 하지만 사람은 적응의 동물인것 처럼 하루를 사용하는법을 배우고 사용하시게 되면 확실히 윈도우와 다르게 새로운걸 받아들이면서 바로 만족을 하시게 될 겁니다.

 

맥북16인치

장점이 있지만 완벽할 수는 없죠. 은형, 결제 등 아직 까지는 불완전하지만 해결이 하나씩 되고 있기 때문에 그 또한 나름 꾸준히 업데이트가 되고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게임으로서는 윈도우 보다 PC 그래픽 카드보다 성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고사양 게임을 하실 경우에는 추천드리지 않는 제품입니다.

 

현재 맥OS 제품을 고민하고 계신분들중에 윈도우와 어떤 점이 다른지 궁금하신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맥북 프로16인치가 나오면서 가격대비 만족하고 계신분들이 정말 많기 때문에 맥OS 제품을 구매할 분들에게는 맥북 프로16인치를 고민해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