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갤럭시 S20

기다렸던 괴물 성능을 가진 갤럭시 S20 울트라가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번 S20은 3개의 모델이 출시하면서 기종 마다 스펙 차이가 있는 시리즈가 아닌 평준화 된 시리즈 입니다. 3가지 모델은 기본 모델과 플러스 모델, 그리고 울트라 모델이 출시되어요. 스펙은 똑같지만 삼성은 울트라 기종을 더욱 밀어주고 있고 광고 마저도 울트라 모델을 더욱 돋보이고 있습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를 소개하면서 S10과 어떤점이 달라졌는지와 구매할 가치는 있는지, 그리고 디자인과 스펙은 어떤지 한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 출시 디자인 스펙

100배줌

갤럭시 S10도 많은 변화를 가져왔지만 이번 갤럭시S20도 1년사이에 많은 변화가 되어 우리에게 찾아왔습니다. 전면 카메라가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를 사용했습니다. 이 것을 펀치홀 카메라 라고 하죠 갤럭시노트10에 적용된 아주 작은 홀의 카메라를 장착했고 풀 스크린에 가깝기 때문에 다른 제품들과 디자인으로서는 매우 큰 메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크게 장점을 알아보자면 울트라 기준 초고화질사진촬영, 8K 동영상 촬영, 120Hz 화면 주사율 지원, 현존 모든 게임 풀옵션 쾌적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 등 전작과 비교해도 스펙적인면에서는 많이 증가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갤럭시 S20디자인

스펙도 크게 증가도 했지만 갤럭시 S20 울트라의 카메라가 엄청나게 커진 것을 확인 할 수 있는데 그냥 커진 것이 아닌 성능이 그만큼 대폭 증가했다는 것입니다. 108MP 픽셀의 스마트폰의 한계치를 끌어 올려 사진을 확대해도 세밀한 글씨가 보일정도로 굉장히 정밀하고 세밀해졌습니다. 그리고 유출 때 많은 논란이였던 100배줌은 사람의 육안으로도 전혀 보이지 않은 것을 스마트폰 카메라가 정교하게 그대로 잡아주는 새로운 기능입니다. 아마 갤럭시 S20 울트라가 " 삼성에서 대항마가 찾아올것이다", " 이것이 현대 스마트폰일 수가 있는가" 라는 많은 이야기와 100배줌으로 인해 기대와 걱정 거리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갤럭시 S20 프로세서

108MP 픽셀과 100배 망원줌 의 조합은 작가들 뿐만 아니라 일반 사람들도 굉장히 부응을 하고 많은 사람들이 사전예약 까지 하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렇게만 봐도 갤럭시 S20의 중점 포인트는 카메라 인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의 대한 내용은 따로 포스팅으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 카메라

그럼 바로 갤럭시 S20 울트라 스펙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세서는 퀄컴 스냅드래곤 865를 사용했고 국내에서는 엑시노스 990을 사용할 예정이였지만 사용하지 못하고 스냅드래곤 865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둘다 성능은 비슷하지만 스냅드래곤 865의 성능이 좀 더 우월했습니다. 싱글코어 점수는 엑시노스 990이 살짝 더 좋았지만 멀티코어 점수는 20%가량 꽤나 많은 성능이차가 있어 국내 스마트폰인데 성능이 더 낮은거 사용할 이유가 없어 삼성측에서도 최적화와 배터리등을 고려하면 스냅드래곤 865를 사용하게 된 것으로 보입니다.

 

프로세서는 3제품 모두 동일한 스펙을 사용되었고 램과 배터리에서 조금의 차이를 보여줬습니다. 기본모델과 플러스 모델은 8GB/12GB 를 선택할 수 있지만 울트라는 12GB/16GB 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기본8GB 모델을 선택하더라도 현재 모바일에서는 8GB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이기에 거부감이 들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배터리는 디스플레이의 크기 차이로 배터리 용량이 다르게 장착 되어있습니다. 기본 모델에는 4000mAh, 플러스 모델은 4500mAh, 울트라 모델은 5000mAh 배터리가 탑재 되었습니다. 전부 큰 용량의 배터리를 가졌기 때문에 하루정도는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스펙입니다.

 

100배줌

그리고 디스플레이의 주사율 120Hz는 울트라 모델에만 들어간다는 루머가 있었지만 기종들의 차별성을 줄이기 위해 왠만한 스펙은 동일하게 마췄기 때문에 3개 기종 모두 120Hz를 지원 합니다.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휴대폰과 비교해봐도 굉장한차이를 보여주고 있으며 일전에 빠릿한 스마트폰이였다면 갤럭시 S20 시리즈는 매끄러운 스마트폰이 되었습니다.

 

다음은 통신 입니다. 전 기종에는 4G와 5G 두가지 제품을 출시 했지만 이번 갤럭시 S20 시리즈는 모두 5G로 동일하게 적용되었습니다. 이제는 5G 시대가 온만큼 그만한 네크워크가 최신 스마트폰에 5G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꽤나 큰 차이를 보여주고 있지만 안정되지 않은 시점에서 큰 의미는 없다고 생각 하네요. 다만 장기적으로 생각한다면 당연히 5G는 필수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여기 까지 소개를 하도록 하고 개인적으로 갤럭시 S20 울트라를 알아보면서 전세대와는 다르게 굉장한 스마트폰인 것은 분명 합니다. 다만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는 카메라가 성능은 좋지만 100배줌이라는 기능이 사람들의 육안으로 보이지 않은 것을 줌하여 볼 수 있게 되었지만 이걸 악용 할수 있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일반 스마트폰으로는 먼 거리의 촬영이 불가능 하지만 갤럭시 S20 울트라는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 기능으로 남의 집 도촬이나 불법적인 행위가 나올 수 있다는 것도 충분히 가능성이 있고 굉장히 큰 염려가 되는 부분이기에 사건 하나가 터지면 지나칠 수 없을 거라 생각 됩니다. 이 기능을 온전하게 필요할때 만 사용하기만을 바라겠습니다. 이 단점을 뺀다면 과연 2020년 상반기에는 이보다 강력한 스마트폰이 출시 할 수 있을지 그리고 만약에 출시하게 된다면 어떤 멋진 스마트폰이 출시할지 기대가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