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스마트폰 경쟁 시장에서 Lg가 저렴한 스마트폰을 출시 했습니다. 현재 프리미엄 스마트폰으로 성장하기가 많은 제한과 과거에 한창 애플과 삼성 또는 현재 샤오미에게 까지 밀린 상황에서 엘지에서는 더이상 그 이상의 스마트폰을 출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중저가 스마트폰을 계획하고 가격대비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 LG Q92를 출시 하게 되었습니다.

Q 시리즈는 예전부터 엘지에서 출시 되고 있는 시리즈 이며, 그 시리즈가 2020년 현 시점에서 출시가 되었습니다. 지금 후기도 나오고 가격대비 많은 분들이 추천하고 있어 저도 관심이 가고 이런 스마트폰이 있다는 걸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고자 찾아 왔습니다.

 

LG Q92 성능 중점

LG Q92를 보면서 놀라웠던건 40만원대 가격에서 5G를 지원 한다는 것입니다. 현재 40만원대 가격에 5G를 지원하는건 LG Q92가 최초이며 이 가격에 5G를 지원 하니 휴대폰 판매점에서도 강력하게 추천하고 밀어붙여주는 스마트폰으로 현재 판매 되고 있습니다.

가격대비 성능이 좋다고도 굉장한 호평을 받고 있는 이유가 LG 벨벳의 플래그쉽 스마트폰 보다 CPU성능이 더 좋기 때문인데 벨벳의 프로세서는 스냅드래곤 765를 사용한 방면 LG Q92는 스냅드래곤 765G를 사용 했기 때문 입니다.

스냅드래곤 765G는 일반 칩과 같은 성능이지만 G의 네임으로 게임에 더 최적화 된 칩셋으로 나왔기에 저렴한 가격에 게임까지 즐겨하시는 분들이라면 굉장히 반가운 소식이라고 생각 됩니다.

램은 6GB를 장착 했고 스토리지는 128GB를 사용하여 일반적인 스마트폰 사용에는 전혀 무리 없이 사용이 가능한 용량 입니다. 현재 100만원대 호가는 제품들은 8GB ,12GB를 사용 하지만 그만큼 활용 하지 않으면 6GB 램도 충분히 넉넉한 용량 입니다.

카메라 성능은 4800만 화소 메인 카메라와, 8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500만 화소 심도 카메라, 200만 화소 접사 카메라인 총 4개의 카메라가 장착 되어 있어 카메라 또 한 가격대비 준수하고 좋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추가로 카메라 기능에는 인물 모드의 카툰 이미지와 스케치 기능의 효과가 적용 되어 있습니다.

 

 

LG Q92의 배터리 용량은 4000mAh 가격대비 대용량 배터리를 지원하여 크기 비해 대용량 배커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배터리 효율도 굉장히 오래가기에 배터리에 대한 스트레스도 현저히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LG Q92는 고속 충전을 지원하지만 아쉽게도 준급형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무선 충전 기능과 방수 기능은 지원 하지 않습니다.

가격대비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는 괜찮은 편이지만 아쉬운 부분도 역시 있었습니다. LG Q92의 디스플레이는 6.67인치 벨벳 보다 조금 더 작은 크기지만 충분히 대화면 크기를 사용 했습니다. FHD LC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여 좀 더 좋은 화질을 사용한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기에는 저렴한 가격에 초점을 맞췄기에 가격적인 한계 때문으로 화질의 한계는 아쉽기만 했습니다. 그래도 FHD를 지원하기에 영상 시청이나 영화등 영상보기에는 충분한 성능을 보여 줍니다.

그리고 놀라운 사실은 LG Q92에 펀치홀 디스플레이가 들어갔다는 사실이 매우 놀라웠습니다. 요즘 삼성에서도 적용하는 디스플레이지만 LG에서도 그리고 준급형 스마트폰에도 적용 했다는건 LG에서도 신경을 쓰고 있는 스마트폰이란 것을 알 수 있었기에 개인적인 피셜이지만 나중에 소프트웨어 지원도 적극 반영 할거라는 믿음이 조금이라도 가질 수 있게 되지 않을까 합니다.

LG Q92의 크기는 166 x 73.3의 사이즈와 두께는 8.5mm의 현재 출시 하는 스마트폰의 비해 두께는 두껍지만 크기 사이즈를 비례하면 그립감면에서는 8.5mm의 두께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을 합니다. 당연히 두께도 가격적인 측면에서 얇게 적용하기에는 추가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한정적인 부분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 아쉽네요.

 벨벳과 닮은 LG Q92는 전체적으로 봤을때 부족한 점도 역시 많지만 하나의 큰 장점이 역시 가격입니다. 일상에 필요한 필수적인 요소들의 기능들은 들어가 있지만, 자잘한 기능과 응용할 수있는 기능들은 추가를 하지 않고 가격을 내려 저렴하게 출시하여 소비자들의 입장에서 부담을 줄이고 싼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목적으로 출시를 했습니다.

 

 예전 인식으로 중급형 스마트폰은 고령자분들이나 학생들용으로 사용하는 인식이 그리 좋지 못하는 스마트폰이였는데 점차 시대가 바뀌면서 20대 30대들도 중급형 스마트폰을 굉장히 많이 찾고 계십니다. 이번 LG Q92 제품은 가격과 성능 까지 더해 가성비 스마트폰인 만큼 남녀노소 나이 상관없이 여러 층에서 많이 구매를 하고 있습니다.

LG Q92 의 가격은 49만9천원, 40만원대 가격이라 하기엔 애매한 가격이지만 조금의 시간이 지나면 금방 40만원 초반대 가격에 구매 할 수 있기에 40만원대 가격에 초점을 맞춰도 상관없을 것 같습니다.

게임을 좋아하거나 저렴하고 40만원대 5G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인 가격대비 좋은 성능의 스마트폰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추천을 드릴만한 제품이라 생각 합니다. 디자인도 벨벳 느낌이 나고 심플한 디자인이기에 정말 많이 구매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여러 기능을 추구하고 그의 따른 스마트폰에서 많은 작업 하시는분들이라면 역시 플래그쉽 스마트폰으로 넘어가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 하네요.

 

이 소개글은 개인적인 게시글로 인해 일체 업체에게 지원 받지 않았음을 알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