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삼성의 준급형 태블릿의 소문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삼성이 이번 s 시리즈 태블릿을 출시 하면서 그에 따른 보급형 태블릿을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이번 9월 말에 공개가 될 예정 태블릿은 갤럭시 탭 A7 10.4 가 출시 된다고 합니다. A시리즈가 저렴하면서 간편하고 게임용으로 사용하에는 괜찮았던 부분과 라이트 버전과 맞먹는 성능으로 출시 되는 요즘 갤럭시 탭 A7은 기대가 되는 태블릿 입니다.

삼성의 보급형 태블릿은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었는데 이번 성능과 디스플레이 크기 그리고 가격면으로 봐선 이목을 끌만한 요소가 충분 했었습니다.

s펜이 탑재 여부는 없는 걸로봐서는 아쉽게도 이번 태블릿 제품에는 s펜의 탑재는 기대를 하지 않으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현재 렌더링 이미지가 굉장히 궁금 하실텐데 갤럭시 탭 A7이 유출 되면서 사진을 가져왔습니다.

 

디자인

갤럭시 탭 A7 디자인은 탭S7 과 유사한 디자인을 사용했으며 끌리는 감이 있는 매트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만들었네요. 색상은 로즈골드 색과 그레이 색상 두 가지 모델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자체적으로 갤럭시 탭 A7 후면 디자인을 살펴보니 싱글 카메라와 사용한점과 AKG 스피커 로고가 없는 것을 보니 단독 카메라 사용하는 점과 AKG 스피커를 지원 하지 않는 점이 아쉬운 부분 입니다.

그리고 전면 화면을 살펴보면 요즘 출시 되고 있는 태블릿 보다 베젤이 두터운 것 또한 LCD 디스플레이를 사용 했다는 것이 확인이 가능 했습니다. 그래도 보급형 태블릿 치곤 점점 베젤이 조금씩 줄어들고 있는 모습을 보아 개선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스펙

스펙의 있어 굉장히 예민하고 신경 쓰는 부분 붕 하나 인데 갤럭시 탭 A7 은 가겻대비 괜찮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프로세서는 퀄컴 스냅드래곤 662 옥타코어로 구동 되며 이정도면 충분히 게임뿐만 아니라 적당한 어플들은 쉽게 구동이 가능한 칩셋 입니다.

램과 스토리지는 3GB, 4GB / 32GB, 64GB 를 사용 합니다. 가격을 생각하면 그럴 수 있는 용량이지만 스토리지의 부분은 선택지 최대 용량이 64GB인게 조금 아쉬운 부분 이라 생각 되네요.

디스플레이는 LCD 패널 2000 x 1200 픽셀 해상도를 지원하고 크기는 10.4인치 크기 디스플레이를 사용 했습니다. 그리고 놀라운 사실은 갤럭시 탭 A7에 120Hz 주사율을 지원 한다고 하네요.

지원하게 된다면 아마 보급형 태블릿 중에 120Hz를 지원 하는 최초 태블릿이 탄생하게 됩니다. 무게는 419그램이라 크기 치곤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배터리는 7040mAh 준수한 배터리를 가지고 있지만, 고주사율을 사용하기 때문에 과연 배터리 효율은 어떨지 사용기가 나와봐야 비교가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전체적으로 갤럭시 탭 A7의 디자인과 성능 유출을 알아봤습니다. 전체적인 성능은 보급형 태블릿이라 하기엔 너무나 괜찮은 성능으로 출시를 하게 되어 굉장히 기대가 되는 제품 입니다. 다만 지문인식 같은 기능은 지원하지 않아 물리적으로 전원을 켜서 옛날에 사용한 패턴을 그리는 방식으로 잠금해체해야 되는건 많이 아쉬운 부분 입니다.

그리고 S펜 지원도 하지 않아 버전이 낮은 s펜이더라도 지원을 해줬으면 하는 바램이였는데 가격을 생각 하면 충분히 눈감아 줄 수있는 부분이였습니다.

출시일은 9월 네덜란드에서 먼저 공개가 되고 한국에 출시 될 예정은 10월 초에 국내 출시를 하게 될 예정 입니다.

가격은 한화 기준 30만원 중 후반에 출시 하게 되어 가격과 성능만 본다면 정말 매력적인 태블릿이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 탭 A7이 출시가 된다면 큰 인기가 올 것 같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