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스마트폰은 굉장히 여러종류가 출시하고 이런저런 특이한 스마트폰도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그 중 10만원 이하 스마트폰이라면 여러분은 믿으실 수 있으신가요? 갓성비 스마트폰이라고 불릴 수 있으면 불릴만 하겠지만 과연 10만원짜리 스마트폰이 어느정도 성능일지 궁금증을 유발하기만 합니다.


갓성비 스마트폰이라고 불릴수고 있는 이 스마트폰의 회사는 TCL 의 회사 입니다. 처음들어보는 회사일수도 있지만 현재 롤러블과 스크롤러 폴더블 등 새로은 폼팩트 스마트폰을 준비하여 어느 회사보다 저렴한 가격에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다크템플러 회사입니다. 스마트폰의 네임은 TCL 시그나(SIGNA)의 네임으로 출시를 했습니다.


TCL 시그나(SIGNA)는 어느 통신사에서 제공 되는 폰이 아니다 보니 선불로 구매해야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구매는 Verizon 사이트에서 구매가 가능하고 가입비35달러를 제외한 구입비는 결국 80달러만 구매하면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스마트폰의 모습은 인상적이지 않지만 가격으로만 본다면 호기심이 가는 스마트폰 인건 확실합니다. 스펙을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프로세서 : 퀄컴 스냅드래곤 429
램 : 2GB
스토리지 : 16GB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10
디스플레이 : 5.5인치 HD+
카메라 : 전면 500만 , 후면 800만
스펙으로만 보면 요즘 보급형 스마트폰들 보다 스펙이 현저히 좋지 않지만 sns 검색 전화용도로만 사용할 정도면 그래도 쓸수 있다는 정도의 스펙은 갖춰져 있습니다. 이 스펙에 100달러도 안하는 스펙이면 갓성비 스마트폰이라고 호칭을 사용해도 될것 같네요.


문제는 가격과 스펙만 낮춘 것이 아닌 디스플레이나 바디 프레임도 전부 플라스틱 소재로 사용한 제품이라 그런지 내구성에는 정말 취약 합니다. 그리고 따로 개별적으로 케이스도 판매 하지 않기 때문에 외부적으로 보호할 방법이 없는점도 아쉽기만 합니다.


신기한건 최신 스마트폰 답게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10을 지원한다는점은 매우 놀라웠던 점인데 스펙상 안드로이드10을 사용하기엔 버거워보이는데 아마 필수적인 요소 기능들 빼고는 나머지 기능들은 전부 빠지지 않았나 예상이 되네요. 참 잼있는 폰입니다.


갓성비 스마트폰의 호칭을 사용했지만 부족한 스펙으로 인해 불안하겠지만 안드로이드10을 사용하고 이정도면은 현존 앱들을 제대로 사용이 가능 할것으로 예상 됩니다. 한참 부족한 스펙이지만 가격으로 밀어 붙히는 장점이 솔깃하게 만드네요. 여러분들은 이런 스마트폰을 구매하시면 어떻게 사용하시겠습니까? 대부분 서브용 스마트폰으로 사용하거나 사용한다면 비즈니스용 으로 사용하지 않을까 싶네요. 이렇게 TCL 시그마(SIGNA)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