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여러분은 이번 애플소식을 접하게 되면서 아마 아이폰12 미니를 고민 하실 것 같습니다. 제가 봐도 이번 애플에서 오랜만에 작은 스마트폰을 출시 했기 때문이죠. 애플의 작은 스마트폰의 타이틀을 깬 아이폰6부터 아이폰은 점점 타사 제품 처럼 거대한 스마트폰으로 자리를 잡게 되어 가면서 사람도 많아지고 애플의 감성이 사라졌다는 이유로 갤럭시로 갈아 타는 경우가 일었는데요. 이번 그 자리를 모두 차지 하려고 굉장히 작고 휴대성이 돋보이고 라인업 중 가장 저렴하게 출시 된 제품이 아이폰12 미니 입니다.

새롭게 출시 된 아이폰 시리즈들이 모두 잘 나와서 그중 프로 라인 보다는 이번 시리즈 중 아이폰12 미니를 살펴보면서 장점이 무엇인지 스펙과 가격은 얼마고 적당한 가격인지 섬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12 미니 가격 스펙 총정리

아이폰12 미니 스펙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모든 시리즈의 프로세서는 애플 A14 바이오닉 칩셋을 동일하게 사용 합니다. 애플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여기서 나오게 되는데 크기외 시리즈 대비 가격은 다르지만 성능은 같은 칩셋을 사용한다는 것인데 자신들의 제품에서 성능으로 차별성은 두는 것 보단 카메라와 화면 크기 또는 프로나 일반 기기의 대한 기능 차이를 두기 위해 성능으로 인해 한 제품만 판매가 되는 것이 아닌 고루 판매 되고 순환을 시키기 위해 프로세서 같은 경우에는 통일 되게 끔 아직 까지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12 미니 제품이라고 해서 5G를 지원하지 않을 줄 알았지만 모든 제품이 지원한다는 발표 내용을 보고 애플도 지금 보다 더 평줌화를 갈 방향으로 자리를 잡겠다는 생각도 했습니다. 일반기기인데도 불구하고 아이폰12 미니와 맥스 모델은 프로 라인과 똑같이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 까지 했기에 이젠 크기가 작다고 성능이 낮다는 인식은 오랜 옛날이야기로 지나갈 것 같네요.

크기는 아이폰SE2와 비교했을때 전체적인 크기는 줄어들었고 화면크기는 더욱 커졌기에 작은 스마트폰에서도 넓은 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이번 아이폰12 미니에서 처음 도입된 방식입니다. 우리가 원했던 이 방식이 드디어 애플에서 이런 기기를 출시를 하니 미니의 예약 구매 속도는 눈깜짝할 사이에 여러 폰 판매사이트에서 완판이 나게 된 이유이지 않나 생각 됩니다.

아이폰12의 크기는 남녀노소 누구나 상관없이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어 아이폰5보다 크고 아이폰6 보다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어 이정도의 작은 크기의 스마트폰은 스티븐 잡스가 고집하고 있던 작은 스마트폰이 다시 부활했다는 생각에 박수칠만한 부분이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디자인까지 잡스의 히트작 아이폰4의 디자인을 사용했다는 것도 사실이였다는 것도 놀라웠습니다.

바디 재질은 아쉽게도 프로라인만 스테인리스 재질을 라용했고 일반기기는 알루미늄을 사용했습니다. 당연히 프로라인과의 급을 나눠야 하니 재질에서도 차이가 났었는데 그렇다고 아이폰12 미니의 사용 된 알루미늄의 재질이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충분히 알루미늄도 디자인에 있어 충분하게 보여줬고 플라스틱 재질보단 역시 단단한 재질을 사용했기에 고급스럼움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이폰12 미니의 안투투벤치 마크는 역시 최고 성능 답게 플래그쉽 안드로이드 기기보다 높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애플에서도 다른 프로세서와 비교할수 있는 유일한 칩셋은 A13 칩셋이라고 할정도로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칩셋인 만큼 그 만큼 믿고 구매를 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 합니다. 아이폰12 미니의 카메라는 전작 11보다 같은 듀얼 카메라지만 성능은 다른 카메라인 만큼 좋은 인상과 좋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작은 스마트폰에서 안드로이드 트리플 카메라나 많게는 쿼드 카메라보다 선명하고 좋게 나올정도로 비교하면 유일한 스마트폰이지 않나 생각 됩니다.

추가로 이번에 출시한 모든 아이폰 기기이는 맥세이프를 사용 할 수 있어 아이폰12 미니도 이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뒷판에 자석 무선충전기를 사영할 수 있고 자석 지갑이나 여러 악세서리를 뒤에 부착 할 수 있어 부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활용도는 무궁 무진 할것 같습니다.

달러기준 아이폰12 미니는 699달러에 판매가 된다고 하지만 현재 국내 공식 사이트에서는 64GB기준 95만원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현재 해외직구 배송을 한다고 하지만, 타사 외국 사이트에서도 완판이 될 가능성도 크고 현재 95만원에 판매되고 있는 한국에서도 구매하려면 기달려야하는 상황에 해외직구로 받기에는 힘들 것으로 예상이 되지만 가격 차이가 꾀 나기 때문에 해외직구 할 수 있다면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아이폰12 미니 가격과 스펙을 알아봤습니다.

'IT > App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12 프로 배터리 사건  (0) 2020.11.07
아이폰12 비교  (2) 2020.11.01
아이폰12 프로 가격 스펙 총정리  (4) 2020.10.17
에어팟 기능 공간음향 알아보기  (0) 2020.10.07
아이패드 8세대 가격, 스펙 정리하기  (2) 2020.09.28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