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출시 된지 얼마 되지 않았던 아이폰12 프로 배터리가 문제점을 불러오고 있습니다. 현재 실사용으로는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 파악 하려고 알아보았는데 게임 중에 배터리가 급격하게 줄어드는 현상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출시 된지 얼마 되지 않은 아이폰12 프로는 벌써 부터 이렇게 문제점이 생기고 있는데 한 전문매체에서 배터리 사용 비교표를 보여줬는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12 프로 배터리

첫번째 보여드리는 표는 일반적인 사용을 했을 경우 최대 배터리 사용시간을 보여줍니다. 일반적으로 사용 했을 때는 전혀 큰 문제가 없고 오히려 오래간다고 생각하시게 될 것으로 생각 합니다. 현 아이폰12 프로의 문제점에서는 배터리 스펙에서도 보면 아쉬운면이 있는데 프로 버전은 2815mAh의 배터리 용량으로 안드로이드랑 비교 하면 현저히 낮은 배터리를 사용하고 전 프로 시리즈 보다도 낮은 배터리 용량을 사용 합니다.


두번째 보여드리는 표는 유튜브 시청 했을때 최대 사용이 가능한 표를 보여줍니다. 확실히 안드로이드와 비교하면 앱을 실행하고 동영상을 감상했을때는 많이 떨어지는 것은 보이고 있으나 전 시리즈와 같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경악을 하세 되는 경우는 아이폰12 프로 뿐만 아니라 일반 기기로도 게임을 많이 하는 분들에게 치명적인 문제가 있고 전 시리즈 보다도 훨씬 더 취약한 문제를 불러 옵니다.


세번째 보여두리는 표는 3D게임을 했을 경우 보여주는 사용시간표인데 눈에 띄게 사할수 있는 시간이 급격하게 떨어졌습니다. 오히려 전 시리즈 아이폰들은 큰 변동사항이 없어서 넘어가지만 아이폰12 프로와 일반기기 시리즈들의 배터리는 불과 3시간 밖에 안가는 취약한 배터리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듀제품 배터리가 낮은 것도 있지만 A14 바이오닉 칩셋에 문제 있는 것으로 추측이 됩니다. 현재 phonearena츧에서 해본 게임은 콜오브듀티와 마인크래프트를 실행 한 결과 게임을 할 경우 칩셋이 뜨거워 지면서 배터리가 급격하게 소모가 되고 일반적인 사용에서는 발열도 멈추면서 일반적인 배터리 효율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아이폰12 프로 애플의 대책은?

현재 아이폰12 프로에서는 모든 면에서는 장점들이 보여지지만 현재 배터리 부분에서 취약한 문제가 발생하면 꺼려지는 건 사실입니다. 애플에서는 어떻게 조취를 취할지 그리고 앞으로 이 문제점들을 알게 된 사용자들의 반발은 어떻게 감당할지 심각하게 고민 해봐야 할 것으로 생각 합니다. 과거 삼성에서는 갤럭시 노트7이 폭발한 사건이 있기에 브랜드 회복하는 기간과 많은 손해를 봐왔던 방면 이번 아이폰에서는 배터리 광탈 사건이 소프트웨어에서 고쳐질 수 있는 부분인지 아니면 다시 수거 해서 보내줄지는 어떤 방안으로 문제를 해결할지 규모가 감당이 안되 이슈가 굉장히 커질 것으로 생각 됩니다. 좋은 결과 아이폰12 프로 배터리 문제를 해결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IT > App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 M1 출시 성능 적용된 기기  (0) 2020.11.14
아이폰13 스펙 정보  (0) 2020.11.11
아이폰12 비교  (2) 2020.11.01
아이폰12 미니 가격 스펙 알아보기  (0) 2020.10.30
아이폰12 프로 가격 스펙 총정리  (4) 2020.10.17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