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샤오미는 여러 스마트폰들을 준비하면서 포코라는 새로운 시리즈를 출시 했습니다. 포코폰 F1의 시작으로 저렴한 가격에 고성능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진 스마트폰 입니다. 이 시작으로 포코라는 시리즈의 관심은 점차 증가하며 많은 분들이 그 시리즈를 구매하려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자잘한 기능들은 빼고 딱 필요하고 재질의 단가를 낮춰 플래그쉽 스마트폰과 동등한 스펙만 장착하여 가격대비 엄청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매력이 저는 굉장히 마음에 들었던 제품이였고 차세대 제품들도 기대가 되었던 부분 입니다. X 시리즈도 나오고 이번에는 M 시리즈로 포코폰 M3라는 스마트폰 네임을 가지고 출시 했습니다. 이번 포코폰 M3는 포코폰의 디자인을 유지하되 요즘 카메라 크기 들이 커서 후면이 디자인이 조화를 이뤄지지 않아 그부분을 개선하여 자연스러움의 조화가 잘만들어진 스마트폰 입니다. 

 

 

포코폰 M3 대작 가능성

포코폰 M3 는 샤오미 저렴한 시리즈와 같은 가격대에 출시를 했습니다. 이번 제품은 포코폰의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단가를 더 낮추기 위해 최고 성능의 스펙을 사용 하지는 못했지만 가격대에 놀라운 성능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이 가격대 스냅드래곤 662 칩셋을 장착 했으며 램은 4GB 램을 사용 했습니다. 스토리즈는 64GB를 사용하여 이렇게 기본 모델은 이정도의 성능을 가지고 있지만 램과 스토리지를 추가를 하여 6GB, 128GB 용량을 늘를 수 있습니다. 

 

포코폰 M3는 스테레오 스피커를 사용 했지만 꽤나 괜찮은 음질 성능과 측면 지문 스캐너 장착, IR 블라스터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아쉽게도 주사율은 120Hz 를 사용하지 않고 60Hz 주사율을 사용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6.53인치 FHD IPS LCD 디스플레이를 사용했고 카메라 성능은 48MP 메인 렌즈, 8MP 2MP 전용 매크로, 2MP 깊이 센서를 사용했습니다. 추가적인 카메라 기능이 없어 카메라의 성능은 기본 스마트폰들보다 아래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OS도 일반이 아닌 샤오미에서 사용하고 있는 MIUI Poco 기반 안드로이드10을 사용 합니다. 곧 안드로이드11도 나오는데 출시 이후 기한 내 포코폰 M3에서도 업데이트가 된다고 하네요. MIUI OS도 생각보다 최적화를 신경을 많이 썼기에 속도도 굉장히 빠르며 업데이트도 꾸준히 지속되는 것을 보면 사후 지원도 나쁘지 않게 해주고 있습니다.

 

포코폰 M3가 대작으로 열리게 될 가능성은 어느정도 있을 순 있지만 가격대비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을뿐 특출난 가격대비 기능이 있다거나 가격대비 넘사벽을 가지고 있는 성능을 가진 스마트폰이라면 꽤나 흥모로운 스마트폰이 됬을텐데 어느 제조사나 M시리즈는 좋은 이미지를 받지 못하는 네임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디자인은 굉장히 좋은 평가를 주고 싶었는데 후면 디자인이 카메라와 조화를 잘 이뤘다느 것이 좋은 평가를 주고 싶었습니다.

 

 

포코폰 M3 추천하나

개인적으로 메인 폰으로 사용하기에는 부족한 성능이지만, 서브용 폰으로 이가격에 구입해서 사용한다는건 매우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게임용으로도 추천드리고 자동사냥 게임을 즐기신다면 역시 추천드릴만한 제품이라 생각 되네요. 서브용 폰으로도 많이 찾고 있는 현재 포코폰 M3 정도의 스펙이면 충분하다고 생각 합니다. 뿐만 아니라 어른신들에게 스마트폰을 부담없이 선물로도 드릴 수 있기에 메인 폰이 아니라면 사용 용도는 무궁무진 할 것 같습니다. 현재 출시는 미국에서 판매중이며 시간이 지나면 글로벌 버전으로도 출시할 가능성이 있을 것 같네요. 좋은 선택과 좋은 구매를 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