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샤오미 미10

저번 샤오미 미노트10에 대한 글은 소개를 해드린 포스팅을 했지만 이번에는 어떤 매력적인 스마트폰인지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고자 포스팅으로 찾아왔습니다. 샤오미 미노트10의 다름인 아닌 가장 큰 장점은 가격의 비해 카메라 성능이 뛰어나다는 평가로 인해 관심이 가고 있는 중급형 스마트폰 입니다. 중급형 스마트폰에 카메라가 4개가 들어가 있고 렌즈 갯수 뿐만 아니라 메인 카메라가 108MP인 1억800백만 화소의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기때문에 현존 어떤 스마트폰들과 비교해도 가장 뚜렷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샤오미 미노트10의 장단점과 디자인의 품질이 어떤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미노트10

샤오미 미노트10

샤오미 미노트10의 장점은 카메라도 있지만 중급형 스마트폰에 대용량 배터리가 들어간 점도 꽤나 인상깊은 점입니다. 플래그쉽에서도 5000mAh 배터리가 탑재된 제품은 없었는데 샤오미 미노트10은 무려 5260mAh 배터리를 탑재했기 때문 입니다. 그리고 재질은 테두리를 두른 사이드 쪽은 금속으로 프레임으로 처리가 되어 있고 후면은 강화 글래스를 사용함으로서 육안으로는 한층 더 고급스러움이 표현되기는 했습니다. 다만 저렴한 글래스를 사용해서 그런지 꽤나 만져보면 미끄럽고 그립감도 그렇게 썩 좋지 않는 평가도 있습니다.

 

샤오미 cc9 pro

전반적으로 각진 형태가 아닌 모서리 부분은 둥근형태로 되고 있으며 케이스를 씌우지 않으면 기스는 상당할것으로 보여지네요. 디자인을 잘 살펴보면 카메라 부분 뿐만 아니라 전반적으로 컷팅이나 마감처리는 그렇게 좋지는 못한다고 생각 합니다. 마감 부분이 꽤나 매우 아쉬운 부분이였습니다.

 

샤오미 노트10

단지를 살펴보면 최신 폰 답게 C타입을 사용하였고 요즘 최소 듀얼 스피커로 출시 되는 방면 샤오미 미노트10은 싱글 스피커로 등장 했습니다. 하지만 못듣는 수준은 아니라고하네요. 반갑게도 3.5mm 이어폰 단자가 있어서 이어폰으로 듣거나 무선 스피커로 듣는분들에게는 해당이 되지 않는 부분이네요.

 

샤오미 1억만화소

그리고 현재 샤오미 미노트10의 장점이자 큰 문제점이라 볼 수있는 부분은 카메라 입니다. 성능이 좋은 탓인지 카메라의 카툭튀가 꽤나 거슬리는 편입니다. 하지만 땅에 내려 놓게 되면 카툭튀 바가 긴탓인지 몰라도 흔들거림은 없다고 하네요. 그래도 사용자 입장에서는 심한 카툭튀는 매우 거슬리는건 사실 입니다. 좀 더 개선해서 출시됬으면 좋지 않았나 생각 됩니다.

 

샤오미 홍미노트8t

다음은 성능 입니다. 최신 스마트폰이지만 중급형 스마트폰이라는걸 인지하셔야 합니다.  샤오미 미노트10의 프로세서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730가 탑재 되었습니다. 그래도 중급형 스마트폰 가격에 꽤나 괜찮은 프로세서를 탑재했다고 하지만 개인적으로 865+ 까지 나오고 있는 시점 사용하면 할수록 답답함을 느낄 프로세서라 생각 됩니다. 장기적으로 사용하실 스마트폰이라면 고려를 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 됩니다.

 

샤오미 광학 지문인식

다음은 중급형 기기 샤오미 미노트10에 놀라운 기능 입니다. 성능에 크게 신경을 안쓴다면 추천드리고 싶은 이유가 바로 광학 지문인식 기능이 들어가 있다는 점입니다. 샤오미 미노트10의 장점은 대표적으로 카메라, 광학 지문인식 기능 이라 할 정도로 가격대비 이 기능에 108MP 카메라가 탑재되었다는건 충분히 가성비있는 스마트폰이라 생각 됩니다. 지문인식 기능을 빼고 광학 인식으로 디자인을 한층 살렸다고 할 수 있을 뿐더러 중급형 기기에 광학 지문인식 기능이 들어갔기 때문에 이 점에서는 매우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올웨이즈 디스플레이

이 기능은 삼성과 같은 올웨이즈 디스플레이와 같은 기능이며 꺼진 화면에서도 배터리 효율을 유지하고 작은 글씨로 알림이나 시간등을 띄우는 기능 입니다. 이 기능은 여러 기기에도 적용된 기능이기 때문에 흔한 기능이지만 샤오미에서 추가한 기능이라 삼성과 다른 느낌이여서 새로운 느낌 입니다.

 

샤오미 미노트10 개봉기

분명히 좋은점도 있지만 플래그쉽 스마트폰처럼 만족은 줄 수 없는 스마트폰 입니다. 중급형이나 보급형 기기는 가격 차감으로 인해 그럴 수 밖에 없지만 50~60 만원대 가격에서 중요한 기능을 극대화해서 출시한 제품으로 단점보다는 장점이 더 많은 스마트폰 이라 생각 합니다. 꽤나 흥미 있는 제품이며 카메라와 광학 지문인식 기능 목적으로 생각해 두고 있다면 삼성 중급형 제품보다는 샤오미 미노트10이 더 출중한 제품이라 말하고 싶네요. 과연 많이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이런 스마트폰이 또 출시 되기 까지는 좀 오랜 시간이 있어야 다음 제품을 출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2019년에 출시한 제품이지만 아직 까지도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중급형 스마트폰 샤오미 미노트10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계신가요? 꽤나 잼있었던 제품이였고 다음은 어떤 샤오미의 제품이 출시될지 나날이 기대가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