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삼성에서 여러가지 새로운 노트북들을 츌시 하고 있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벌써 이온2에 대한 이야기를 소개해드렸는데 이번에는 갤럭시 북 플렉스2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거기에 장단점과 누구에게 필요한 제품인지 그리고 구매를 고려하거나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번에 소개해드린 이온2 제품이랑은 다른 개념의 노트북이라 그런지 그 이유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갤럭시 북 플렉스2 용도와 소재

이번 갤럭시 북 플렉스2는 이온과는 다른 유연한 힌지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360도로 회전하여 태블릿모드 까지 사용이 가능한 점은 사용하기 편리한 점도 있지만 비즈니스적으로 사용 할 수 있다는 용도가 더 명확한 태블릿 입니다. 360도 회전할 수 있는 노트북도 여러가지 있지만 그렇게 흔한 노트북도 아니기에 사용하는데 있어 신기한점을 생각하면 노트북에 더 집중 될 수 있다고 생각 했습니다.


갤럭시 북 플렉스2의소재는 알루미늄 합금으로 사용하여 장단점을 보여줍니다. 일단 가격이 다른 이상의 소재보다 가격이 저렴하다는 점, 발열 관리가 잘되는 부분, 소재가 플라스틱 보다 단단해 내구성의 장점 부분, 그리고 알루미늄 소재가 고급스러움 까지 뽑아내주는 디자인 까지 생각한다면 장점은 꽤나 괜찮습니다.

단점 또한 있기 마련인데 갤럭시 북 플렉스2 단점은 소재가 자체가 무거운 재질이라 얇고 가볍게 만들어도 비슷한 두께의 제품들을 비교해보면 무거운건 아쉬운 부분 입니다. 노트북의 무게는 장점이자 단점으로 극과 극인 부분인데 비즈니스 용으로 들고다니는 목적을 가진 노트북이라면 무게가 좀 나간다는 부분에서는 타격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갤럭시 북 플렉스2 스펙

스펙을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북 플렉스2CPU는 I7 - 11세대 타이거레이크를 사용하고 메모리 16GB, 저장공간 512GB를 탑재 했습니다. 이온보다 기본 스펙이 뛰어나고 여기서 더 추가적으로 업그레이드도 가능 합니다. 제품은 13.3인치, 15.6인치 두개의 모델로 준비가 되었고 두 제품 모두 색상은 여러 색상으러 출시 하지는 않았고 2가지 색상으로 출시를 했습니다.
두 제품의 색상은 "미스틱 블랙", "미스틱 브론즈" 색상으로 출시가 되었고 역시 두 제품 모두 알루미늄 사용된 소재로 제작 되었습니다.

사이드 포트들의 구성은 USB - C 타입 포트 단자 3개 지원과 썬더볼트 지원은 2개, UFS 방식 용량 확장 가능, 헤드셋 잭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노트북과는 달리 HDMI이나 USB 3.0 포트들의 구성은 빠져 있습니다. 확실히 비즈니스 용이라 그런건지 연결해서 사열하는 포트가 없는건 아쉬움이 있지만 연결할 수 있는 USB3.0 연결 잭도 같이 동봉 되기 때문에 약간의 걱정은 덜어줄 수 있을 것 같네요. 현재 갤럭시 북 플렉스2 의 포크 구성은 이렇습니다.

디스풀레이는 이온2와 같은 600Nit 밝기를 지원하고 QLED 디스플레이를 지원 합니다. 나머지 디스플레이의 성능은 이온2와 비슷하고 이온1와 다른점이 여기서 차이가 나고 값도 더 비싼이유도 차이를 보여주는 부분인데요.

■ 갤럭시 북 플렉스2만의 장점

갤럭시 북 플렉스2는 두 가지 모델 모두 화면 터치 스크린을 지원하고 360도 힌지의 유연한 회전, 내장 S펜 지원에 패드에 무선충전 기능까지 지원 합니다. 아마 펜으루사용하는 노트북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굉장히 이목 끌리는 노트북일 것 으로 생각 됩니다. 그렇지만 S펜을 지원하고 기능도 다양하게 지원하는건 장점이지만 요즘 하이엔드 태블릿 만큼의 속도는 따라와 주지 못한점은 약간 아쉽긴 하지만 펜으로 사용하는 작업에 있어서는 굉장히 큰 장점이 될 것 같습니다.

연동성과 활용성 그리고 비즈니스 적인 부분에서 극한으로 끌어올린 갤럭시 북 플렉스2는 일반 노트북과는 거리가 멀것을 느꼈으며 2in1 노트북과 태블릿의 합쳐진 느낌으로 생각 하시면 이해하기가 편할 것 같습니다. 노트북과 펜의 조합은 무수하게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이 있고 단점 보단 장점이 많아 가격도 생각보다 꽤나 나갑니다.

추가적으로 두 제품의 발열관리가 궁금 하실텐데 히트파이프 2개가 길이도 길고 면적이 넓고 쿨링 팬도 2개 이기에 발열에는 관리하기가 수월하다고 생각 했습니다. 그리고 역시 램은 듀얼 채널로 장착되어 있어 스펙 다운 성능을 끌어 올릴 수 있다는 점과 15.6인치의 플렉스2는 이온과 같이 외장그래픽 MX450를 추가적으로 옵션을 넣을 수 있다는 점도 빼먹을 수가 없네요.

5G 제품도 존재 하는지 알고 계셨나요. 5G 모델이 존재하는 이유는 일반 플렉스2의 모델은 LTE, 5G 통신 모뎀을 지원 하지 않습니다. 어떨게 보면 외형은 비즈니스 적이긴 하지만 통신망이 있는 곳에서 사용해야지만 성능을 발위할 수 있고 통신 모뎀을 지원하는 플렉스2를 원하시면 5G 모델을 선택하시면 될텐데 주의할점 이 존재 하는데요. 5G 모델은 플렉스2의 몇개 빠진 기능들이 존재하고 외장그래픽을 추가로 사용할 수 없다는점 그리고 내부 환경도 완전히 다르기에 고사양 그래픽 작업을 하기엔 무리가 있다는 점 입니다.

갤럭시 북 플렉스2 요점정리

일반 갤럭시 북 플렉스2 모델들의 위치와 5G의 위치는 결과적으로 비슷하지만 오로지 비즈니스로만 사용한다면 5G 모델을 선택하시면 되고 와이파이 있는 환경에서 간단하고 유용하게 사용 한다면 13.3인치 모델, 같은 환경에서 그래픽 작업이 필요한 노트북이라면 15.6인치 모델을 고려해보시면 될 것 겉습니다. 제품들이 모두 가격대 있는 제품들이라 아마 선택하기에는 약간의 무리감이 있지만 다용도로 생각한다면 아깝지 않는 노트북이 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