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이번엔 갤럭시 Z 플립3 유출이 등장했습니다. 현재 폴더블폰의 인기는 증가하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아 판매율은 확실히 일반 플래그쉽 스마트폰들보다 판매량은 현저히 많이 저조하다고 하지만, 그래도 가격이 부담스럽지만 접히는 스마트폰을 원한다면 삼성의 플립형 폴딩 제품도 눈여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에 S21 이후 출시될 갤럭시 Z 플립3 출시일과 디자인이 큰 기대를 불러오고 있습니다.


갤럭시 Z 플립3

벌써 부터 의문을 가지실 수 있을텐데, 왜 2세대가 아닌 3세대로 출시하는지 의문을 가지실거 같은데요. 노트시리즈도 세대 순으로 올라가다가 S시리즈랑 이름을 맞추기 위해 노트5 > 노트6가 아닌 , 노트5 > 노트7으로 바로 세대를 올라탔었습니다. 배터리 문제 때문에 FE모델로 새로 출시 했었지만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갤럭시 Z 플립3는 Z폴드와 이름을 맞추기 위해 3로 출시하게 될 것 입니다. 2세대는 아마 전모델 갤럭시 Z 플립 5G가 2세대 모델로 남게 될 것 같네요.

갤럭시 Z 플립3의 디자인이 변경 될 예정 입니다. 갤럭시 S21의 카메라가 그대로 갤럭시 Z 플립3 모델에 적용될 예정이며 지금보다 좀 더 베젤도 줄인다는 추측을 불러오고 있습니다. 출시일과 디자인 현재 유출된 내용과 개인적인 생각과 같이 소식을 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Z 플립 디자인

전체적인 비율에서는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다만 전모델에서 부족한 부분을 개선하게 될텐데요. 플래그쉽 스마트폰의 비해 부족한 카메라와 전면 보조 디스플레이의 개선이 이뤄질 예정인데요. 갤럭시 S21 울트라 모델에 사용되는 카메라가 아닌, 일반모델이나 플러스 모델에 사용 될 트리플 카메라와 렌즈와 모두 그대로 사용 될 예정 입니다. 그리고 접었을때 사용 되는 보조 디스플레이는 너무 작은 화면으로 보조 화면으로 하기에는 너무 작고 보기 불편하다는 사용자들의 입장을 반영하여 전보다 크게 확장하여 알림등을 쉽게 확인 할 수 있는 크기를 적용하여 사용자들의 편의를 맞춰주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힌지는 그대로 사용 될 예정이며, 그 이상의 업그레이드가 되어 출시 할 거라고 기대하기에는 힘들지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새롭게 만들어진 힌지 개선이나, 디스플레이의 크기 확장 등 큰 틀에서 벗어난 제품으로 출시 하지는 않을 것 입니다. 삼성은 항상 첫번째 모델에서 두번째 모델로 넘어갈때 또다시 새로운 모습보다 개선된 모습으로 출시를 했습니다. 이번에도 그렇게 적용 될 것이며 추가 될 수도 있는 부분은 120Hz 주사율을 사용 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전체적으로 디자인은 Z 플립과 S21 혼합 제품으로 나온다는게 강점입니다.


갤럭시 Z 플립3 출시일

생각보다 우리에게 다가올 날은 머지않아 곧 출시 할 수도 있습니다. 작년엔 S20과 같이 출시가 되었지만 이번에는 좀 더 S21에 집중하기 위해 따로 출시할것이며 갤럭시 Z 플립3는 단독으로 출시하거나 늦으면 갤럭시 Z 폴드3와 같이 출시 할것으로 예상 됩니다.

출시일은 2분기에 출시 될 가능성을 보고 있고 이후에는 갤럭시 Z 폴드3와 3,4 분기에 출시 할것으로 예상 됩니다. 그리고 아마 S21과 동일하게 친환경 차원으로 충전기도 뺄것으로 예상 되는데 어떻게 될지는 공개가 되야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이상 갤럭시 Z 플립3 에 대한 정보소식 이야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