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현재 스마트폰 시장에서 가장 많이 관심을 가지고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아이폰XR이 열기가 아직도 식지않는 이유가 무엇인가

 

많이 팔리고 있는 이유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우리는 그걸 알고 싶고 아직도 살만한지 궁금하여 아마 이 글을 클릭하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아이폰X가 나오기 전만해도 아이폰은 가운데 하단에 홈키가 있는 무난한 기기 였습니다. 하지만 X가 나오고 가격이 140만원이 넘어가는 가격에 모두가 놀랐던 기기 아무나 못샀던 스마트폰으로 인식이 잡혀 버렸습니다. 저 역시 애플을 좋아하는 한 유저로서 함부로 구매하기에도 너무 비쌌던 스마트폰. 저 뿐만 아니라 여러분들도 그러셨을 겁니다. 하지만 두번째로 경악하던 스마트폰은 아이폰XS가 나오면서 최대 200만원대 스마트폰이 나오면서 도대체 애플은 팔 마음이 있는지 소비자를 HOGU로 생각하는지 여러별 생각을 하게만든 아이폰XS가 나오면서 감당이 되지않는 앱순이들은 점차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한두차례씩 떠나갔습니다. 

하지만 아이폰XS와 같이 출시한 아이폰XR 초반 출시에는 아이폰5C와 같은 안좋은 영향이 있었기에 함부로 구매도 못하고 많은 리뷰가 없었기에 구매도 꺼려지는 당현한 상황. 하지만 조금만 시간이 지나자 구매한 사람들의 많은 평가와 가격적으로 많은 인기가 급증하자 아이폰을 구매하는 사람이 급증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폰XS는 흠잡을것 없는 최고의 프리미엄을 출시했지만 너무나 비싼가격에 팔리지않고 생각지도 못한 아이폰XR이 더 많이 팔리게 되었습니다.  아이폰XR은 디자인부터 X시리즈와 비교해도 비슷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기에 외부 인식으로는 최신 스마트폰의 인식을 가지고 있기에 아직 까지도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아이폰XR이 많은 관심을 받는이유

 

 

< 디자인 >

 

아이폰XR은 X시리즈의 맞게 노치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치디자인의 평가는 호불호가 갈리는 디자인이지만  최신 아이폰이라는 인식이 박혀 있는 노치 디자인은 어디에서나 꿀리지 않은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뒷면이랑 옆면 테두리 마져 깔끔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고 여러가지 색을 출시하였고 전부 색들이 예쁘게 나와서 디자인으로도 많이 구매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 스펙 > 

 

아이폰XR의 가장큰 장점인 스펙입니다. 아이폰XS의 들어있는 최신 A12 바이오닉 칩셋은 아이폰XR에도 똑같이 들어가 있기 때문입니다. 프리미엄 스마트폰도 아닌 최신 칩셋을 아이폰XR에게 껴줬다는 것은 아이폰XR도 최신 스마트폰의 걸맞게 출시 했다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XS의 똑같은 성능을 아이폰XR에서도 똑같이 맞볼 수 가 있기에 많은 이들이 찾는 이유중 하나입니다. 

 

디스플레이도 LED가 아닌 LCD로 장착한 아이폰XR은 LCD의 장점으로 해상도를 낮추고 품질은 향상 시켜 LED의 피로감을 LCD에서는 덜어주는 역할을 해주는 장점도 있습니다. 추가로 해상도를 낮췄기에 배터리도 아이폰XS보다 배터리가 더 오래가는 스마트폰의 가장 중요한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 가격 > 

 

아이폰XR은 X시리즈 중에서도 가장 저렴하게 출시 했습니다. 출시가격은 99만원 통신사로 통해서 구매하면 99만원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매할 수 도 있습니다. 99만원이 현재 안드로이드 프리미엄 스마트폰들이랑 비등한 가격이지만 아이폰의 최신 프로세서와 최신 기능을 쓸 수 있는 X시리즈에서 99만원에서 구매할 수 있다는 것에서는 꾀나 저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최신아이폰을 구매하고싶은 유저들은 똑같은 성능을 가지고 있는 99만원 아이폰과 디스플레이,인물카메라가 더 좋은 140~200만원짜리 아이폰중 당연히 어떤 것을 구매할까요?

 


 

현재 애플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홍보는 아이폰XS보다 아이폰XR의 우선순위로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아이폰XS의 마케팅은 가격적으로 실패했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전혀 부족한 점이 없는 아이폰XS지만 너무나 큰 가격에 묻혀지고 그의 여러가지 기능과 카메라성능등이 빠졌지만 최신 프로세서와 여러색깔을 가지고 있어 많은분들이 관심을 가지고있는 아이폰XR 

 

이번 계기로 애플은 아이폰XS와 같이 터무늬 없는 가격으로 아마 아이폰11부터는 절대 구매자들이 감당이 안되는 가격으로 출시를 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아이폰XS이 감당이 안되는 각겨으로인해 아이폰XR을 구매하고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유중 하나였을 것이라고 봅니다. 

개인적으로 아직도 아이폰XR의 구매를 망설이신다면 충분히 메리트있고 아이폰XR만의 장점이 많기에 구매해도 후회하지 않을 폰이라고 생각합니다.

 

 

 ※ 재밌게 봐주셨다면 공감버튼 눌러주시면 감사합니다!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