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요즘 뚱뚱한 노트북보다는 역시 휴대성이 좋고 간단한 업무와 간단한 그래픽, 사진 편집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노트북을 대부분 사람들이 많이 찾고들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노트북은 360도 회전이가능하고 펜까지 사용이 가능한 제품을 소개해드릴려고 찾아왔습니다. 

 

 

 

 

 

 

 

이번 노트북을 소개 해드릴 제품은 HP ENVY X360 13 제품의 장점은 현존 인텔 I7 8550U 저전력 CPU에서 최고점을 가지고 있는 CPU가 AMD Ryzen 7 3700U 코어 CPU가 탑재되면서 주목을 받고 있는 모델입니다. 노트북 들중에 속도 면에서는 정말 최고로 강조하는 노트북이라고 보여주고 있습니다.

 

 

거기에 또 초슬림 노트북에 외장그래픽 카드 베가10이 들어가 있는 노트북으로 훨씬 더 주목되고 있죠. 간단한 3D 게임과 이미지 편집은 물론 동영상 편집까지 들고 다니면서 쉽게 가능합니다. 일단 현존 울트라 초슬림 노트북 중에 현존 최고로 가까운 사양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아무리 역시 성능이 좋아도 들고다녀야할 노트북이 모양이 나쁘면 가지고 다닐 맛이 안 나겠죠? 디자인적인 면으로는 모서리 부분이 뾰족하지 않게 살짝 둥글게 컷팅하여 고급진 모습을 좀 더 표현했습니다. 소재는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색감과 모양이 정말 단단한 느낌을 줬습니다.

 

 

 

 

기능

 

HP ENVY X360 13 노트북은 그냥 슬림 노트북이 아닌 360도로 회전하면서 태블릿 느낌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펜이 있기에 간단한 그리기나 필기 같은 생활의 빌표한 기능들이 있기 때문에 다른 노트북들보다 휴대와 기능으로서 탁월하게 가지고 있는 노트북입니다.

 

 

 

베젤리스와 무게

HP ENVY X360 13은 초슬림 울트라 노트북에 걸맞게 화면은 베젤리스로 제작되어있으서 꽉찬화면으로 보실 수가 있습니다. 무게는 고스펙인데도 무게가 1.31kg이면은 정말 가벼운 편에 속하는 무게입니다. 알루미늄 소재로 1.31kg 무게 정도면 정말 가벼운 무게라고 생각됩니다.

 

 

 

 

 

멋진 노트북에 맞게 프리미엄 디자인을 많이 신경 썼다고합니다. 밝은 기하학적인 패턴을 채용하고 모던한 세련된 느낌을 연출하여 노트북의 디자인의 맞게 세세한 것까지 신경을 많이 쓴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성능 기능

HP ENVY X360 13 노트북은 온도 조절 및 냉각 기능등 4가지 모드 중에서 선택을 하여 자신의 입 맞게 편안한 PC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모드, 성능 모드, 쿨 다운 모드, 저소음 모드 4가지 기능이 있는데 냉각 기능인 쿨 다운 모드가 제일 맘에 드는 기능이네요. 

 

 

 

성능

 

 

마지막으로 성능입니다. 윈도우는 내장으로 윈도우 10 HOME 64bit 윈도우가 같이 따라옵니다. 개인적으로는 프로 모델로 줬으면 좋겠지만 내장으로 있는 것만으로도 만족해야겠죠.

 

CPU :  암드 라이젠 7 3700U

메모리 :  DDR4 8GB

그래픽 라이젠 베가 10 그래픽스

 SSD : 256GB

디스플레이 : 13.3 인치 FHD 1920 x 1080

배터리 구동 시간 : 최대 11시간

 

이번 노트북은 게이밍의 최적화된 노트북이 아닌 활용성과 휴대성을 중점으로 만들어진 노트북이기에 간단한 3D 게임까지는 가능하나 배틀그라운드, 오버 워치 등 상옵 그래픽으로 설정하게 되면 프레임이 급격하게 떨어지기 때문에 옵션 조정이 필요합니다. 기능적인 면으로는 정말 다른 노트북들의 비해 경쟁력은 충분히 있는 노트북입니다. 가격은 90만원 후반대에서 100만원대 초반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이 정도 스펙. 이정도 기능이라면 충분히 매력적인 가격인 것 같습니다.

회사분들이 쓰기에도 정말 좋은 노트북인 방면 대학생들에게도 정말 매리트 있는 HP ENVY X360 13 휴대성과 편리한 기능들의 성능을 원하시면 전 정말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